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영등포 세무사 100% 만족도와 높은 평점 믿지마세요

2021.08.25 조회수 1149회


안녕하세요 세무사부문 2021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세무사 서혁진입니다.


지금 이 칼럼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사업장과 가까운 곳에서 어떤 세무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중이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사업주님께 세무사 선택에 도움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고자 블로그에 칼럼을 올린지 1년이 다 되가는군요.

 

상을 수상한 이후에 사업주님의 지인소개로 인해 수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세무서비스와 철학에 공감해주시는 사업주님 덕분에 전국에서 세무기장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방문해주셔서 상담을 직접 하고 가시는 사업주님도 제 블로그를 통해 오게 되었다는 말씀을 들을 때면 참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진행하다보니, 제가 모르는 안타까운 점이 많았습니다.

 


저야, 제가 직접 칼럼을 쓰고 디자인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세무사무소는 마케팅 대행사나 외주를 통해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당장 영등포 세무사를 검색해보면, 상위노출 된 글들이 그런 곳입니다.


그 중에서 한 곳만 예를 들어볼까요?

 


 

사업주님이 어떤 선택을 하시든


만족도 100%, 이탈률 0% 이런 숫자에 현혹되시면 안됩니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든, 누구나 만족하는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도 불만이 없는 서비스는 없습니다.


저런 문구를 내는 곳은 전형적으로 마케팅 대행사, 외주를 통해 광고되어 운영중인 업체일 확률이 큽니다.


세무사 선택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아요.


그렇다면 어떤 세무사를 선택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그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2. 이것 모르면 월 비용만 나갑니다.


사업주님께 필요한 세무사는


평점, 100% 만족도를 자랑하는 세무사가 아닙니다.


사업주님의 사업과 상황을 이해하며, 그에 맞는 절세전략을 안내해주는 세무사여야 하죠.


한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세무사를 선택하셨나요?

 

저에게 문의를 주시는 사업주님 중에는 세금 신고를 앞두고 혼자서 해보시려다 생각보다 너무 복잡하여 도움을 청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세무사는 보통 가깝거나 이력이 화려한 세무사를 찾으시더군요.


한 가지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거리가 얼마나 가까운지, 비용은 얼마나 저렴한지, 이력은 얼마나 화려한지만을 보고 세무사를 선임하게 되면 무책임한 세무사를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 그런지 하나씩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무사 선택법 - 1. 거리는 중요하지 않다.


세무사무소 거리가 가까우면 쉽게 가서 세무상담도 받고,


세무처리도 맡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대표님이 세무사무소 고르실 때 거리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곤 하십니다.


그래서 영등포 세무사를 검색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무를 하다보면 거리는 세무사무소를 선택할 때 중요하지 않은 요소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일까요?


사업주님이 거리를 중요하게 여기시는 이유는 가까워서 상담도 받기 쉽고, 세무처리를 '간단'하게 맡기실 수 있기 때문일겁니다.


하지만 그런 요소는 별로 상관 없을정도로 세무사무소들은 서비스를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위 카톡은 전라도 광주에서 꾸준히 저에게 세무 상담 및 조언을 구하시는 사업주님과의 대화 내용입니다.


간단한 카톡만으로도 사업주님께 도움될 수 있는 세무상담과 처리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더 간편하고, 정확하게 세무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의사소통도 여러 방식으로 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도 더 강화되고 있죠.


따라서 단순히 거리가 가깝다는 것 만으로 영등포세무사 선택에 크게 좌우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세무사 선택법 - 2. 비용이 저렴한 건 이유가 있다.

 

사업주님께 세무 서비스에 대한 감춰진 진실 하나 알려드릴까요?

 

싸고 좋은 서비스는 없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와 더 안 좋은 서비스만 있을 뿐입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제품과 다릅니다.


질 좋은 서비스는 공장처럼 24시간 동안 찍어내는 것이 아닙니다.


지식 서비스 사업은 상품 판매처럼 박리다매 형태로 운영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해서도 안되구요.


월 5만 원 ~ 7만 원의 세무기장 서비스를 고민하고 계신 대표님은 지금 제가 하는 말에 집중해주세요.


일을 처리하는 세무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려면 반드시 같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사람의 세무기장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세무사가 선택하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 전략은 '같은 시간 안에 최대한 간단하게 세무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더 많은 사업주님의 세무기장 서비스를 제공할 테니까요.


이런 서비스에서 과연 대표님께 맞는 세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을까요? 된다고 하더라도, 세무서비스를 받다보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가격을 하나하나 정해놓고 서비스할 가능성이 큽니다.


처음에 저렴해서 신청했는데 나중에 가니까 비용이 하나씩 더 추가되는 것이죠. 서비스도 별로 안좋은데 말입니다.


만약 사업주님이 서비스 가격만을 보고 세무 서비스를 선택하시겠다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어떤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지를 꼼꼼하게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십중 팔구는 사업주님께 필요한 어떤 서비스가 빠져있을 겁니다.

 

세무사 선택법 - 3. 세무사 이력보단

대표님 업종에 맞는 기장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대행이나 외주 업체에서 자주 쓰는 문장들입니다.


그러나 이 얘기가 틀린 말은 아닙니다.


세무사의 화려한 이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사업주님의 업종에 맞춰서 업종기장을 해주냐는 것입니다.


뭐든지 다 잘한다는 세무사님들이 많지만, 사실 세법은 너무나 방대해서 한 사람이 모두 알기란 너무 어렵습니다.


세무 전문가도 각 분야마다 전문적으로 나뉘어져 있고, 세무사님들도 한 가지 분야를 택하여 전문성을 깊게 파고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업주님의 업종을 전문적으로 해왔던 세무사도 반드시 존재합니다.


업계의 관행, 돈의 흐름, 업종의 부가율, 세무 트랜드를 모두 꿰고 있으며, 대표님의 업종에 맞는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지인의 소개를 받으실 때도 어떤 업종을 더 잘하는지, 내 문제를 잘 해결해줄 수 있는지를 반드시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업종특화 기장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직접 상담 및 세금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 궁금하시다면 우선 2개월 무료 세무기장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영등포 세무사 선택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인터넷 광고가 더욱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문구는 더욱 자극적이어지고, 고객들이 깊이 생각하고 고민할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시대적 흐름입니다만,


더 이상 과대광고에 속지 않기 위해선


그만큼 고객들이 더욱 똑똑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세무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바로 직접 경험해보는 것입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세무기장 2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1년 세무기장 계약이나 기타 요구 조건 없이 이벤트를 활용하신 후 자유롭게 계약 해지 하실 수 있는 조건입니다.


세무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이 없으면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기 힘들겠죠?


세무기장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2개월 동안 받아보신 후 계속 받을지 결정하셔도 좋습니다.


사업주님께 전혀 손해가 없는 선택이고, 결정하기 어려운 선택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칼럼을 읽어보신 후 문의가 있으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자문위원 세무사가 직접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

테헤란 그룹(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백상희
직책 : 대표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kikak_2000@hanmail.net, <팩스번호>02-6499-36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6. 01부터 적용됩니다.

close

면책공고×

본 웹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법률적인 자문이나 제안을 위한 것이 아니며 특정한 사안에 관한 법률적인 자문 또는 해석을 제공하지 않음을 알립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상의 견해는 저자들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당 법인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님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직·간접적으로 손해를 입었다 하더라도 당 법인 및 구성원 전원은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모든 사건은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을 내리기에 앞서 반드시 당 법인에 법률적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법령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화하므로 콘텐츠 작성일 이후 제·개정되어 내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사안에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당 법인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들은 당 법인의 사전동의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복사, 배포, 재생될 수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