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개인세무사 함께 한다면 확실한 절세 가능합니다

2023.11.30 조회수 397회

 

안녕하세요.

사업자분들의 세금을 합리적으로 절세 도와드리고 있는 대표님의 절세 파트너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부분일텐데요. 개인세무사, 과연 꼭 필요한 것일까요?

많은 분들께서 세무사를 선임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세무사를 선임하려면 세무기장 수수료를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고민이 되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수수료를 지출해서라도 세무사와 함께 하신다면 최적의 절세를 받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개인세무사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 도와드리려고 하니, 세무사를 선임에 있어서 고민이신 분들께서는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개인세무사를 선임하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 업종별 맞춤 1:1 세무상담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 ▼ 전화 상담 바로가기 CLICK ]               

     

   

 

[ ▼ 채팅 상담 바로가기 CLICK ]   

 

   

 


개인세무사를 꼭 선임해야 될 필요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드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당소는 사업을 영위하고 계시는 사업자분들께서 직접 세금 관리를 하시는 것 보다 전문가인 세무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금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이 세금을 관리하기에는 복잡하고 귀찮은 일이라고만 여겨질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세금은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해서 해결 될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혼자서는 직접 하기 어려운 일들을 전문 세무사가 직접 처리해주기 때문에 개인세무사를 선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인해 사업자분들께서는 시간을 아낄 수 있으며, 아낀 시간을 활용하여 더욱 사업 운영에만 몰두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장부 작성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죠.

세무기장은 회계 언어로 작성돼야 하는 것이므로 일반인이 이를 제대로 작성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세무사는 정확하고 체계적인 회계 기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지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물론 사업자분들께서 직접 세무기장을 할수도 있지만 시간 대비 효율적이지 못한 업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개인세무사를 선임하는 데에 있어서 정 고민이 되신다면 직접 한 번 해보시고, 어렵게 느껴질 경우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업자분들께서는 세금을 관리하는 시간을 아껴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업무에 시간을 투여하는 것이 사업을 잘 운영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매출이 많거나 마진율이 높아 소득이 고액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절세와 원활한 세금 관리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이 혼자서 직접 처리하는 것보다 전문 세무사와의 상담을 통해 절세 방안을 찾으시는 것이 유리하죠.

그리고 세금감면, 공제혜택 등을 활용하여 절세가 가능한데 혹시나 잘못된 정보로 신고할 경우에는 오히려 가산세와 같은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세무사를 선임할 때 어떤 기준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시나요?

아마도 저렴한 비용이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는 세무사를 찾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세무사를 선임할 때 이와 같은 사항은 고려해야 될 대상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순히 비용이 저렴하거나 가깝다고 해서 세무사무실을 선택하는 건 지양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비용이 저렴한 데에는 다 이유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렴한 세무사 수수료를 받으면서 절세 실력 또한 우수하면 좋겠지만, 아마도 저렴한 곳은 딱 비용만큼만의 세무서비스를 제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왕 세무사를 선임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대표님의 자금을 확실하게 관리해 줄 세무사와 함께 하시는 것이 중요하죠.

그리고 요즘 세무 업무는 모두 비대면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는 세무사무소 또한 찾으실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세무사무소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매 번 방문해서 세무 상담을 받거나 하면 대표님의 시간이 그만큼 빼앗기는 것인데요. 

절세를 위해서 개인세무사를 선임하는 것도 있지만 대표님의 시간 또한 아껴야 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세무사무소를 찾아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개인세무사를 선임할 때 어떤 세무사와 함께 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세무사를 선임할 때 고려해야 하는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1) 다양한 절세 실력을 보유한 세무사와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절세 경험이 많을 수록 대표님의 세금 또한 확실하게 관리 받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무사의 절세 실력을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냐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세무사무소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저희 세무회계 테헤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전문 세무사분들의 업무 사례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2)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세무사를 선임하셔야 합니다. 대표님이 운영하고 계시는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세무사와 함께 하셔야 하는 것이죠.

그 이유는 업종별로 적용 가능한 세금 감면 혜택이 다양한데,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면 확실한 절세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사업자분의 상황에 딱 맞는 개인세무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개인세무사가 필요한 이유와 선임 기준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요.

더 이상 혼자서 세금 관리로 인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개인세무사와 함께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반인이 세금 신고를 했을 때보다 전문 세무사를 통해 세금 신고를 했을 경우 더 큰 금액의 절세액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세무사는 매 년 개정되고 있는 세법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업종별 세금 감면 혜택, 정부 지원 제도 등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기도 하지요.

저희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체계적인 절세 전략으로 업종별 맞춤 세무기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확실한 절세액을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세무 상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채팅 상담 바로가기 CLICK ]                               

                                     

 

[ ▼ 전화 상담 바로가기 CLICK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