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프리랜서 세금 신고 혼자서는 어렵다면?

2023.11.29 조회수 556회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세금 신고를 전문적으로 도와드리고 있는 여러분들의 절세 파트너 세무회게 테헤란입니다.

요즘은 직장을 다니면서 프리랜서 활동을 겸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죠. 다양한 부업을 통해 수익을 내는 N잡러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프리랜서 활동을 하는 분들은 궁금한 점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말정산과 함께 따로 발생하는 사업소득은 어떻게 납부를 해야 하는지 등 많은 부분이 궁금하실텐데요.

프리랜서 활동을 하면서 세금까지 완벽하게 신경 쓰기에는 시간과 체력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리랜서 세금 신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떻게하면 프리랜서 세금 신고 시 최대한 절세가 가능할지 말씀 드리려고 하니,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 세금 신고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 1:1 친절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 전화 상담 바로가기 CLICK ]               

     

   

 

[ ▼ 채팅 상담 바로가기 CLICK ]   

 

   

 


프리랜서 세금을 신고할 때 많은 분들이 걱정이 크실텐데요. 프리랜서 활동으로 수입이 꽤 크신 분들은 세무기장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기장이 무엇인지 '세무기장'이라는 단어 조차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세무기장은 한 마디로 말씀드리자면, 장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사업운영 중에 발생하는 자본과 관련된 거래 내역을 기재하는 장부인데요.

세무기장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다면 절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부 작성을 토대로 세금 신고 자료로써 활용 가능하기 때문이죠.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을 하거나, 혼자서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계신다면 주어진 업무만으로도 바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보니 매일 매입과 매출에 대한 거래 내역을 작성하기 힘들텐데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누락되는 부분이 발생한다면 가산세 폭탄을 맞을 수도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어떻게 관리 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혼자서 모든 것을 하기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적격증빙인데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추후 공제 및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발생합니다. 그때 모든 거래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관련 서류가 수취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접대비로 1만 원 이상 사용했거나, 기본적으로 3만 원을 초과하는 거래를 한 경우 적격증빙서류를 필수적으로 수취하셔야 됩니다.

적격증빙자료란 사업과 관련된 거래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의미하죠. 대표적으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세금계산서, 계산서가 있습니다.

프리랜서 세금 신고 시, 만약 적격증빙자료를 수취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비용처리를 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프리랜서 세금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고 싶다면, 적격증빙자료는 꼭 수취하셔야 합니다.

대행 서비스 및 프리랜서 절세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세무회계 테헤란으로 연락주세요.

모든 세무 업무를 다양한 방면으로 조력해 드리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종합소득세를 신고 해야 하는데요. 프리랜서 활동을 통해 근로소득을 받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처럼 연말정산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다면 부가가치세도 신고를 해야 하죠.

직장을 다니고 있으면서 따로 부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세금을 따로 또 납부해야 됩니다.

프리랜서로만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은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신고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직원을 고용할 경우에는 원천세도 납부하셔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 세금 신고 시, 신고해야 되는 세금 종류 중 종합소득세를 가장 신경 쓰셔야 된다는 점 기억하셔야 합니다.

종합소득세는 지난 1년동안 발생한 모든 소득에 대한 신고를 진행하는 것으로 누락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만약, 누락이 발생할 경우에는 가산세가 발생하오니 이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종소세는 매년 5월에 신고 및 납부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서류가 미비하거나 실수가 발생한다면 가산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랜서 세금 신고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다면 세무회계 테헤란의 신고대리 서비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프리랜서 절세 방법과 세금 종류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그럼 이제 프리랜서 세금 신고를 맡기려고 할 때, 어떤 세무사를 선임해야 하는 것일까요?

아무래도 절세를 위해서 세무사와 함께 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무사의 실력을 파악하셔야 됩니다.

해당 경험이 많은지, 주로 어떤 업종의 절세를 조력하는지 꼼꼼하게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해당 세무회계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기재되어 있는 절세 사례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저희 세무회계 테헤란은 50여 종 이상의 업종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세무업무는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문의를 받고 있죠. 그러므로 거리와 상관없이 편하게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혼자서 세금 관리를 할 경우 복잡하게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프리랜서 세금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세무사와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프리랜서 세금 신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혼자 세금 관리를 하기 쉽지 않으셨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프리랜서는 매출액과 사업자등록 여부에 따라 세금 신고가 달라지기 때문에 더욱 혼자서 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이죠.

세금은 항상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방치해두지 말고 하루라도 빨리 전문가의 조력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프리랜서 세금 신고를 전문적으로 관리해 드리고 있으며, 체계적인 절세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세금 신고 관련하여 세무사와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 ▼ 채팅 상담 바로가기 CLICK ]                               

                                     

 

[ ▼ 전화 상담 바로가기 CLICK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