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5985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598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개명효과로 인생이 바뀔 수 있을까요?

2023.11.20 조회수 1016회

 

최근 법원의 개명 허가율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전국 법원의 개명 허가율이 낮아졌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는 해마다 약 16만명에 달하는 인구가 개명 신청을 하는 현상이 지속되어 


법원에서는 개명이 마구잡이로 남용되고 있다고 인지하였기 때문인데요.

 

결국 재판부는 개명 신청자들에게 신용 전과 상의 특이사항 및 과거 개명 이력이 발견되었을 때는 물론이고, 

 

특이사항 없는 첫개명 신청인들의 신청 이유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짤없는 판결을 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셀프 개명을 하시다가 기각을 당하신 분들의 요청한 개명 재신청 수임건이 눈에 띄게 증가한 모습인데요.

 

이처럼 개명 허가를 잘 내주지 않으려는 법원의 기조는 꽤 오래도록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법원에 개명 신청을 하기 전에는 본인이 허가를 받을 수 있는 케이스인지 확인하고,

 

신청 이유는 어떻게 작성할 것인지 미리 준비해야 겠습니다. 

 

 

 

 

 

테헤란 개명/호적 센터는 한 달에 약 400건에 달하는 의뢰인의 개명 허가를 받고 매달 1,000건 이상의 개명 문의를 받습니다.

 

그리고 이때 의뢰인 및 상담자에게 듣는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가 바로 개명효과에 관한 것인데요.

 

대부분을 개명을 하는 분은 이름을 바꾸어 '현재보다 더 나은 삶, 더 나아진 나'를 희망하시는 경우가 많기에 당연한 것이죠.

 

결론적으로 '개명을 한다고 인생이 달라질까'라는 질문에 대한 테헤란의 대답은 '그렇다'이고요.

 

그 이유는 현재까지 테헤란을 통해 개명 허가를 받은 여러 의뢰인이 남겨준 후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실제로 개명을 하고나서 계속 떨어졌던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신 분도 있고, 건강이 훨씬 좋아졌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거든요.

 

아무래도 개명을 한다는 것은 신분 상에 큰 변화를 주는 행위가 되기 때문에 인생까지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인생에 변화를 바란다면, 스스로 변화하고 싶다면 긍정적인 개명효과를 기대하고 진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희 테헤란 개명/호적 센터는 개명 후 그 효과에 대해 후기를 남겨주시는 의뢰인의 사례를 홈페이지에 공유하고 있는데요.

 

압도적인 허가 건수로 다양한 상황에 처해 계시는 개명 의뢰인의 성공 사례가 다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헤란을 통해서 개명을 하신 분이 가장 많이 말씀 하시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른 데서는 개명 허가가 어렵다고 안내 받았는데 테헤란에서는 가능하다고 하고 실제 허가를 받아주었다.

 

2) 개명 후 하는 일이 잘 풀려 자녀들도 개명을 시키려고 테헤란에 재문의를 했다. 

 

3) 개명을 하고 나서 건강이 좋아지는 효과를 보고 있다.

 

4) 개명 허가를 받은 후에 원하던 시험에 합격하고 취업을 했다. 

 

이처럼 개명효과는 분명히 있으니 좋은 이름으로 더 좋은 삶을 살고 싶다면 언제든지 테헤란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인에 해당하는 분이 개명을 신청하면 재판부는 사건 당사자의 신용 조회, 수사/범죄 경력조회 등을 합니다. 

 

그래서 위 사항에 어떤 이력이 발견되면 그렇지 않으신 분에 비해 개명 허가를 받기가 훨씬 어려워집니다. 

 

이처럼 신용 전과 상의 특이사항이 있으신 분은 특이케이스로 분류가 되어 꼼꼼한 심리를 거쳐 보수적인 판결을 받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와 같은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전문가의 조력을 받고 개명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용 상의 문제가 있었거나 현재 있는 경우

- 세금 체납, 미납을 하고 있는 경우

- 카드사, 통신사 등 연체 미납금이 있는 경우

-벌금형, 기소유예, 집행유예를 포함한 전과 이력이 있는 경우

-현재 민/형사 재판 중에 있는 경우

 

위 분들은 셀프개명을 해도 높은 확률로 기각을 받게 되며, 개명 대행 업체 또한 위 분들에 대해서는 허가가 어렵다고 안내를 합니다. 

 

하지만 저희 테헤란은 다릅니다. 허가를 받기 어려운 어떠한 사안이 있어도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허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상담 신청 안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