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800-950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950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성범죄칼럼] 성추행무고, 대응 빠를수록 좋은 이유

a 조회수 2715회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최근 성범죄가 기승을 부림에 따라 그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제로 성범죄의 처벌 수위가 높아지고, 인정되는 범위도 확장되고 있는데요.

 

정말로 혐의가 있는 상황이라면 응당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이니 전혀 문제가 없겠지만,

 

혐의를 인정하는 범위가 100% 객관적일 수 없다는 게 문제입니다.

 

하여 대응이 늦어지면 무고한 피의자가 처벌을 받게 될 가능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실제로 무고 상담 건수를 분석해 보면, 일전에는 이렇게까지 될 일이 아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상황이 많기도 하고요.

 

그렇기에 현 시점에 억울하게 추행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성추행무고 대응은 무조건 빠를수록 좋고 빨라야만 합니다.

 

괜한 말이 아니라는 것을 직접 체감하실 수 있도록 지금부터 조목조목 정리해 보겠습니다.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추행무고, 빨리 혐의를

벗어나야 하는 현실적인 이유

 

 

먼저 성추행무고 대응을 서둘러야 하는 가장 현실적인 이유, 와닿을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사회적인 시선이 아닐까요.

 

성추행피의자가 되었을 때 사회에서 받게 되는 시선들은 실제 혐의 여부와는 별개로 무조건, 절대로 곱지만은 않을 겁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가 나겠냐는 옛말을 빌려 내 결백과는 무관하게 손가락질을 받게 되죠. 그래서 더욱이 무죄 입증에 박차를 가해야 하고요.
 
특히 성범죄의 경우 오랜 시간 동안 법정공방이 이어진다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마저 손가락질을 받게 되는데요.

 

나 하나의 문제일 때는 잘 견디시던 분들도 이 부분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더라고요.

 

게다가 이런 손가락질에 때문에 물보다 진하다는 피가 섞인 가족들로부터 원망을 받고, 자의든 타의든 멀어지는 것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결국 사건 초기부터 빠른 해결 방안을 도모하여 진실과 마주해서 부당함을 알려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다른 사건도 아니고 성추행무고를 주장하고 싶다면 더욱 서두르셔야 하고요.

 

강제추행죄란 상대방이 반항하기 불편한 상황에서 이뤄지는 음란 혹은 불쾌한 행위를 이야기 합니다.

 

확실하게 성관계가 있어야만 성립 가능한 강간죄랑은 전혀 이야기가 다릅니다.
 
명백한 증거가 없어도, 아니 증거가 없을수록 더욱 혐의는 쉽게 씌워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무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 수집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신속한 대처가 강조되는 거겠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고소가 이렇게 쉬운 거였나?
 


실제로 피해를 입은 입장에서는 고소가 쉬워진 것이 다행스러운 일입니다만,

 

앞서 말한 바 있듯 억울한 피의자가 늘어나는 것도 생각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애초에 성범죄는 피해자의 발언이 절대적이라 봐도 될 만큼 영향력이 지대한 사건이었던지라,

 

최근 인정 범위의 확대로 당황스러운 상황에서도 고소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례로 공공장소에서 벌어지는 일상적인 접촉만으로도 공중밀집장소추행죄 등으로 고소를 당하기도 하는데요.

 

사람이 가득 찬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는 의도치 않게 피부 접촉이 일어날 수 있는 건데,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꼈다고 주장해 고소를 당하게 되었다면 억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심지어는 인명을 구하기 위해 일반 시민이 CPR을 하였다가 강제추행죄로 신고된 사례도,

 

만취해 택시에서 잠든 여성 승객을 도착지에서 깨운 택시기사가 성추행으로 고소당한 사례도 있습니다.

 

위는 의식을 잃은 피해자를 상대로 한 것이기에 강제성 부정이 매우 까다로운 준강제추행죄로도 처벌이 될 수 있어 사회적 갈등을 겪기도 하죠.

 

이처럼 본인이 전혀 성적인 의도를 품지 않았더라도, 실제 접촉이 발생했으며 이에 대한 불쾌감을 호소한다면

 

해당 죄가 성립이 될 수 있으며 한번 불리해지면 상황을 되돌리기가 매우 어려워 성범죄변호사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특히 초기 수사단계에서 종결을 이끌어내지 못하고 소송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무죄판결 받을 확률이 3%도 안 되기도 하니,

 

성범죄전문변호사 선임을 단순히 필요로 한다는 것보다는 필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다방면에서 생각하고, 법리적 관점으로 검토하라
 


모든 범죄가 그러하겠지만, 직접증거 확보가 어려운 성추행무고는 특히나 다양한 방면에서 생각하며

 

해당 상황을 명확하게 분석하여 진실을 밝힐 필요가 있습니다. 정말로 무고하다면 혐의를 빠르게 벗어야 하고,

 

만약 일부라도 혐의를 인정할 상황이라고 하면 깊게 반성하고 법이 인정하는 한도 내에서 선처받아야 할 것입니다.
 
사실 이 억울함의 판단에서부터 잘못된 선택을 한다면 사건이 해결될 가능성은 현저히 낮아지고 맙니다.

 

올바른 대처를 위해서는 단순 감정적 호소가 아니라 수사기관과 법정에서 설득력을 가질 수 있는 호소를 해야 할 텐데요.

 

힘 빠지는 소리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는 일반인의 상식적 시선에서는 달성할 수 없는 목표입니다.

 

상대방의 주장이 사실과 다를 경우 이를 반박하기 위해서는 관련 사건을 해결하는 구조와 지식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수사기관과 재판부마다 각기 성향이 어찌 다른지를 잘 알고 있는 변호사가 필요합니다. 법리적 관점이 중요하죠.

 

다만 당부드릴 점은, 대한민국 최고의 성범죄전문변호사를 만난다 해도 시간을 지체할수록 일상을 되찾을 가능성은 점점 더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신속함이 생명이라 불리는 형사사건, 그중에서도 더욱 신속함이 강조되는 성범죄사건, 그중에서도 또 신속해야 하는 무고죄고소니까요.
 
성범죄 특화 법무법인 테헤란은 검사출신 변호사, 형사전문변호사가 직접 의뢰인 개개인의 상황과 사정들을 전반적으로 검토하며,

무조건 승소만 장담하기보다 실패의 가능성까지도 솔직하게 공유하고, 불리한 부분을 어떻게 방어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적인 대응을 제공
합니다.
 
아직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 혼자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즉시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문의하시어 신속하게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무고에 대응한 사건 사례 그리고 변호사 이야기>

아래 제목을 누르시면 해당 내용으로 연결됩니다.

 

▶ '성폭행, 강간 무고, 변호사가 말해주는 대응 방법' 칼럼 바로 가기 

▶  '전과 18범 불리한 상황에서 고소 당한 의뢰인 무혐의 성공' 사례 바로 가기 

 

▶ '연인과 합의 하에 맺은 관계, 고소 당한 의뢰인 방어 성공' 사례 바로가기  

 

▶ '채팅 어플로 만난 여성, 알고보니 미성년! 의제강간혐의 무죄 입증' 사례 바로가기 
 

▶ '손등만 스쳐도 고소? 부하직원에게 당한 무고 무혐의로 방어' 사례 바로가기 

 

▶ '찍지도 않았는데 카촬범 된 의뢰인, 무혐의 입증 성공 사례' 바로가기 

 

▶ '무고에 대한 맞고소 가능 여부 알아보기' 칼럼 바로가기 

 

◎ 간단 상담부터 처벌 감형을 위한 심층적 상담까지 '실시간 메신저 상담' 바로가기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추행무고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