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상표도용 이미 발생한 경우 최적의 대처법?

2024.03.05 조회수 102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 입니다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상표도용과 관련해서는 정말 끊임없이 분쟁거리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실제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지식재산권센터에 매일같이 문의를 남겨 주시는 분들만 보아도 그 사실을 쉽게 체감하기가 가능합니다.

몇 번이고 상표를 도용하고 있는 사람에게 그 행위를 더 이상 지속하지 말라고 경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되풀이되고 있다면 참 골머리 아플 수 있겠죠.

만일 현재 상표권을 침해당한 위와 같은 상황에 놓여 계시다면 어떻게든 액션을 취하셔야 합니다.

물론, 임의로 판단하여 조치를 취했다가는 예상치 못한 더 큰문제에 휘말리게 될 수 있으니 반드시, 꼭 전문 변호사를 찾아가 한 번이라도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에 귀한 발걸음 해주신다면 끝까지 원하시는 결과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으로 조력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질문에는 부디 권리를 보유한 상태라 답변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상표도용을 논하기 전 상표는 어느새 하나의 브랜드 가치로서 자리매김하여 사업자들에게 큰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음은 누구도 부인하기 어려운 사실이 되었죠.

이전에 비해 상표 등록 건수가 급증한 것이 그를 방증하는 부분일 텐데요.

​실제 특허청의 자료를 살펴보면 상표등록 출원 건수가 2022년 약 33만건에 달하는 수준으로 예년과 비교했을 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측면이 있습니다.

이렇게 모두가 너나 할 것 없이 상표 출원 및 등록을 진행하는데 나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겠죠.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타인, 타업체가 상표도용 행위를 버젓이 하고 있는 상황을 법적으로 방지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상표 등록을 완료하여 권리로서 보유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표도용과 관련해서 문의 주시는 대부분의 경우는 상표권을 이미 등록 받은 상태이고, 해당 상표를 누군가가 동일하게 혹은 매우 유사한 형태로 사용하고 있을 때입니다.

내가 얼마나 오랜 시간, 큰 노력을 투자하여 얻어낸 귀한 권리인데 누군가가 나도 모르는 사이 무단으로 도용하고 있다면?

​심지어는 이로 인해 부당한 수익을 얻고 있고 내 매출은 이에 영향을 받아 하락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면?

더는 지체할 시간도, 물러날 곳도 없다는 뜻입니다.

한 군데에서 상표도용 현장을 발견했다면 이미 여러 매체에서, 혹은 다양한 지역에서 온오프라인 환경을 불문하고 벌어지고 있을 확률이 높기에 빠르게 변호사 상담을 통하여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상표도용을 당했다면, 상표권 침해를 당한 상태라면 어떤 조치를 제일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지 비전문가라면 당연 그 감이 안 잡히실 겁니다.

일단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다 사안이 비슷해 보일지라도 각 상황에 조금씩이나마 상이한 점이 존재하기에 대처 방법도 각양각색이라는 점인데요.

분명 A도 상표를 침해당했고 B도 누군가가 동일하게 베끼고 있는 상황이 유사해 보임에도 누군가는 내용증명이 효과적일 수도 혹은 전혀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내용증명 자체에는 법적인 효력이 없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상대의 즉각적인 침해 행위 중단이라는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존재하죠.

만일 소송으로 넘어가게 되더라도 해당 내용증명이 주된 증거로 활용될 수 있기에 필요한 분들이라면 변호사의 조력을 구해 절차를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만일 타인의 상표도용으로 인해 내 매출에 직접적인 타격이 가해지고 있거나 그러한 상황이 예상된다면 이는 결코 가볍게 볼 수 없습니다.

테헤란을 찾아 주시는 분들이라면 단 한 분도 권리 위에 잠자는 분 계시지 않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저하지 않고 빠르게 상담을 받아보고자 하는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솔직하게 들려주시는 사안의 내막을 들여다본 뒤 최적의 솔루션 한 방을 딱 명쾌하게 처방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번호로 전화 주시면 1차 상담비용 면제해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