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10대마약, 어리다는 이유만으로 선처받기 힘들어

a 조회수 474회

 

10대마약 청소년마약처벌 미성년자마약형량

 

10대마약, 어리다는 이유만으로 선처받기 힘들어

 

아마도 자녀 분들의 일로 현재 속이 많이 타실 듯합니다. 해서 거두절미하고 궁금해하실 정보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그 전에, 몇 가지 여쭤보고자 하니 편하게 답변해 주셔도 좋습니다. Q1 ) 청소년은 마약 범죄를 저질러도 형사 처벌을 받지 않는다? A1 ) 만 14세 미만의 촉법 소년이 아니라면, 형사 처벌이 가능한 나이입니다. 아마도 여기에 대해서는 많이 맞추셨을 것인데요. 그렇다면 다음 문제입니다. Q2 ) 10대마약 사건은 무조건 보호처분이다? A2 ) 그렇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의뢰인분들이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에 방문하셔서 충격을 받으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해서 오늘은 근래의 사건에서 선고된 형량으로 처벌 동향에 대해 알려드려 보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미성년자 마약 사건의 경우 특별히 더 신중하게 대응하셔야 하는데요. 여기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안내해 드리고자 하니 끝까지 확인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우리 자녀 사건이라 대응의 최적 시간을 놓치고 싶지 않으실 것입니다. 여기에 해당하시는 부모님은 상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우리 자녀의 상황에 꼭 맞는 대처 방안에 대해 보다 신속하게 도움 받아보실 수 있다고 안내해 드립니다.

 


 

10대마약 청소년마약처벌 미성년자마약형량

 

10대마약, 최근 선고 동향으로 보는 처벌 수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2022년에 비해 2023년 마약 사범에 대한 검거 인원이 크게 늘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청소년 마약사범이 크게 늘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22년 3월부터 5월까지 98명이던 미성년자 마약 사범은 2023년 같은 기간 내 212명으로, 116.3% 증가했다고 하죠. 현재 성인이 되지 않은 나이를 잘파세대로 분류하여 부르기도 합니다. 비교적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온라인을 잘 다룰 줄 아는 세대이니만큼, SNS나 매체의 발달로 인하여 마약을 구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을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이로 미루어 보아 10대마약 사건이 더욱 증가할 것임을 예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처벌 수위가 높아짐에 한몫하고 있는데요. 엄중한 형량 선고는 마약 사범 감소에 일정 부분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또한, 보호처분은 재판부에서 청소년에게 관용을 베풀어주는 것임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어리다는 이유로 무조건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실형을 선고받거나 성인과 동일하게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역시 존재하죠. 이전의 사례가 존재하여 형사 처벌이 아예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니 우리 자녀 사건에 조금 더 경각심을 가지고 대비하셔야 함을 강력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10대마약 청소년마약처벌 미성년자마약형량

 

10대마약, 더 신중하게 대응하셔야만 하는 이유

 

보호처분을 받고자 하시는 이유는 범죄 경력이 남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청소년은 하고자 하는 것이 명확하지 않으며, 현재는 구체적이더라도 언제든 다른 관심사에 흥미를 가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형사 처벌 내역으로 취업 제한 등으로 제재받지 않으셔야겠죠. 더욱이 우리나라 사회적인 시선이 고도화됨에 따라 마약 사범에 대한 시선이 좋지 않습니다. 낙인찍혀 불리하게 생활할 아주 조금의 가능성이라도 배제하고 싶으신 것이 부모의 마음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10대마약 사건 유관 사건 경험이 풍부한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테헤란의 마약전담센터는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형사전문변호사가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안의 심각성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는 풍부한 유관 사건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황에 꼭 맞는 대처 방안으로 선처를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순간에도 선처의 적기는 흘러가고 있기에, 하단의 배너로 신속하게 연락하세요.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