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청소년마약사범, 어리다는 이유는 면죄부가 되지 못해

a 조회수 483회

 

청소년마약사범 10대마약처벌 청소년마약형량

 

청소년마약사범, 어리다는 이유는 면죄부가 되지 못해


청소년마약사범의 증가 폭이 상당히 높습니다. 따라서, 청소년마약으로 인해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구체적으로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 궁금할 겁니다. 상담이 필요한 분은 상단의 연락처 혹은 배너로 문의 해주세요. 가장 빠르게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비용 걱정으로 상담을 미루지 마세요. 테헤란 마약전담센터에서는 간단한 1차 상담의 경우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용이 발생하는 순간에는 미리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상담은 비밀리에 진행됩니다. 청소년인 만큼 누군가에게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을 겁니다.  부모님께 말 못했더라도 괜찮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털어 두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 중에 청소년마약사범의 부모님도 계실 겁니다. 혹은 자신이 청소년이며, 부모님이 알기 전에 혼자 해결하려는 입장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상황이든 지금 심각한 문제라는 것은 인지를 하셨을 겁니다. 마약 사건에 연루된 이상 조사에 임하며 진술을 하고 모든 증거를 수집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 과정을 혼자 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마약조사 전, 머리를 자른다든가 체모를 제거한다는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악의 상황으로 가는 지름길인데요. 가중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이미 경찰은 모든 정황증거가 있기 때문에 체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성실히 조사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당연하게 말씀 드릴 수 있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본 테헤란 마약전담센터에서는 최근 3년 간, 23만 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며 쌓아온 빅데이터가 정확하기 때문인데요. 왜 상담 단계에서부터 믿음을 주는지 알고 싶다면,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마약전문변호사와 1:1 개인 맞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상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청소년마약사범 10대마약처벌 청소년마약형량


청소년마약사범, 이러한 사례도 있습니다

 

의뢰인 J씨는 성인 남자친구의 권유로 대마캔디를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흡입을 한 것은 아니며, 부모님의 허락을 받고 간 해외여행에서 일어난 일이었는데요. 귀국할 때만 해도 별 다른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남자친구와의 기나 긴 다툼이 있었고, 자수를 하겠다고 나선 상황이었습니다. 말리지 못하고 그대로 J씨도 긴급체포가 된 것인데요. 어쩔 줄을 몰라 테헤란 마약전담센터를 찾아주었습니다.

 

위 사건의 특징은? 의뢰인의 경우, 대학교 진학을 앞두고 문제가 심각해지기 전에 빠르게 해결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최대한 방어할 수 있는 전략을 짜고 싶어했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정황과 사실을 변호사에게 털어놨는데요. 남자친구가 대마캔디를 권하던 순간의 영상이 남아있었다고 합니다. 둘이서 여행 기록을 남기기 위한 일명 브이로그에 찍혔던 것인데요. 이를 제출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청소년마약사범 10대마약처벌 청소년마약형량


마약범죄의 처벌수위는? 

 

마약류 밀수입을 한 경우에는 최대 무기징역 혹은 5년 이상 형이 내려집니다. 상당히 무거운 사안이죠. 단순 호기심으로 매수하고 흡연하는 행위 또한 실형을 선고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벌금형 등의 가벼운 처벌은 생각할 수도 없는 것이죠. 만약 판매하는 행위를 했다면 초범이어도 실형을 면치 못합니다. 

 

사건의 해결 쟁점은? 사건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조사 과정에서 생길 불편함을 최대한 제거했습니다. 적극적이면서도 적절한 협조를 한 것이죠. 더불어, 본 마약전담센터의 전문변호사들은 모든 과정을 조사한 의견서를 미리 제출했으며, 사후 구속영장이 발부되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해당 증거가 남아있는 것을 강력히 주장했으며, 삭제하는 등의 증거 인멸을 하지 않았다는 점도 같이 주장했습니다. 반복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이 아니며, 우발적으로 한 행동이었음을 소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소년마약사범이 된 의뢰인 J씨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열심히 마약재발방지프로그램 등을 이수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그 결과, 재판부의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판결을 받았습니다. 청소년마약사범, 늘어나는 추세라는 것을 명심해야만 하기에 아직 보호받아야 하는 청소년이 마약에 접할 기회가 많아진다는 것은 사회적으로 용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유통업자에게는 더더욱 높은 형량을 내릴 수밖에 없는데요. 만약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마약 문제가 더더욱 심각해질 경우, 초범일지라도 실형이 바로 내려질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지금 바로 연락하시어 상황에 꼭 맞는 대처 방안을 모색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