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운반 '고액알바'에 속았다면

2023.05.31 조회수 1224회

마약 관련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남은 시간’이 얼마 없습니다.

 

구속될 가능성이 높아 선처 사유가 충분하더라도, 이를 입증하기 어렵기 때문이지요.

 

당소는 1차 상담을 무비용·비대면으로 진행하며,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약사건팀에 소속된 전문가들이 직접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신속한 혐의 파악 및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하단의 배너 중 하나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운반

 

마약운반 '고액아르바이트'에 속았다면?

 

■칼럼요약

마약운반이란 마약류 취급자가 아닌 자가 투약이나 유통·밀수를 위해 운반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고액알바로 둔갑한 마약유통 범죄가 특히나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상자 안에 든 내용물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택배업무와 유사한 것으로 생각한 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이 쉽게 휘말리곤 하지요.

 

내용물을 알지 못하더라도 운반행위가 사실인 이상 처벌 대상이 되는 만큼, 사건초동에 법률전문가와 함께 혐의를 벗을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마약유통의 형태

‘마약운반 고액 아르바이트’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멀리 갈 것도 없이, 바로 작년 말 뉴스를 보면 실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바로 미성년자인 A씨가 ‘던지기’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마약을 운반하여 상당량의 소득을 얻어, 징역 단기 5년에 약 1,700만원의 추징금을 선고받은 사건이지요.

 

‘원래 투약 하던 사람끼리’ 알음알음 사고판다는 인식과 달리, 마약유통 수법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어요. 최근의 마약거래는 주로 ①판매상이 검색 포털 사이트에 텔레그램 등 익명이 보장되는 SNS의 계정과 약물의 은어를 기재하고 ②투약 의사가 있는 사람이 연락을 하면 ‘운반원’을 통해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마약을 두고 가는 형태로 이뤄진다고 하죠.

 

이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마약운반원이 되는 분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업무 대비 고액의 대가를 지급하다보니, 급하게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나 학생·사회초년생들이 빠져들기 쉽기 때문이지요.

 

마약운반고액알바

‘안에 든 게 마약인 줄 몰랐어요. 그쪽에서는 평범한 서류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주장하는 것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피의자의 감정적 호소는 조사 과정이나 재판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못합니다. 운반 혐의는 투약과 달리 ‘최소 1년 이상의 유기징역’을 선고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운반한 양이 많고, 금전적인 소득이 크게 발생했을수록 형량이 무거워집니다.

 

마약을 타인에게 전달했고 그 대가를 지불받은 시점에서, 개인의 힘만으로는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전달을 요청받은 물건이 무엇인지 온전히 인지하지 못한 게 사실이더라도, 정황상 고의성이 인정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요.

 

마약운반 혐의대응

마약범죄는 크게 ①단순 투약과 투약을 위한 소지 행위 ②운반이나 수수·매매 등을 통한 유통 행위 ③마약을 직접 제조하건 수·출입하는 행위로 나눌 수 있는데요. ①과 달리 ②~③은 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영리적 이득이 발생합니다. 또한 마약이 타인에게 전파되며, 추가적인 ‘중독자’를 만들어내죠. 그렇기에 투약(또는 그를 위한 소량의 소지)에 비해 형량이 무거울 수밖에 없는데요.

 

선처나 감경을 위해서는, 이러한 유통행위를 다수 해결해본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적발 및 수사·실형선고까지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만큼 소통이 원활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며, 구속 가능성이 높은 만큼 영장실질심사 경험을 갖추고 있으면 더욱 좋지요.

 

당소는 모든 사건을 TF팀, 즉 다수의 전문가 협력을 통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마약범죄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 3천 건 이상의 성공사례를 확보하는데 성공하였지요. 오늘 칼럼과 유사한 사건의 당사자가 되어 ‘실형을 살지 않을까?’ 걱정되시나요? 그렇다면 언제든 테헤란으로 연락주세요. 빠른 양형요소 수집 및 유사 판례 분석을 통해 ‘맞춤형 법률 솔루션’을 제공해드리도록 할 테니까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