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출원 비용 사무소마다 다르기에!

2023.04.01 조회수 580회

최근 특허 출원 및 등록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실제로 테헤란 또한, 특허의 문의 건 수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유선으로 상담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여쭤보시는 질문 중 하나는 역시나 '비용'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여러 특허법인과 특허사무소 중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 곳 저 곳 전화해보아도, 각기 다른 비용과 함께 특허출원비용을 책정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특허출원비용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 합니다.

 

 



이미 여러 곳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진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국에는 다양한 특허법인과 사무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무소마다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 전부 다르다보니 많은 분들이 혼동을 하시기도 합니다.

 


어떤 사무소에서는 특허 분야에 따라 다른 금액을 책정하고 있으며, 중간사건에 대한 대응 비용을 별도로 청구하는 등 다양한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진행하실 때, 가급적이면 견적서를 요청하시면서 금액 안에 어떠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덜컥 수임을 맡기게 된다면, 서류 작성 등을 핑계로 추가 비용을 안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특허출원비용 뿐만 아니라 책정하는 방식 또한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견적서를 요청하셔서 정확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에서는 여러분들에게 최대한 합리적인 금액으로 특허 출원과 등록을 마무리하실 수 있도록 진행해드리고 있습니

다.

 


게다가 97%(19-22년 기준) 의 특허 등록률을 보유하고 있어,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큰 문제 없이 등록 결정을 받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및 기타 관납료 및 수수료가 포함된 비용입니다.

 

 

특허의 경우, 중간사건 발생이 사실상 불가피합니다.

 


중간사건이 발생했을 때는 별도의 의견서와 보정서를 통해 대응해야 하는데, 이에 대한 추가적인 비용을 요청하는 곳도 있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에서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모두 무료로 대응을 해드리고 있으며, 만약 거절 결정을 받게 되더라도 재출원까지 책임지고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비용이라고 하더라도, 얼마나 많은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는지가 가장 큰 비교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무소를 선택하시는데 있어서 비용이 1순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최소 2-3군데 이상 사무소를 방문하셔서, 변리사와의 직접 상담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을 통해, 변리사가 얼마나 많은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지 대화를 나눠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어떤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등록하려는 특허 분야에 관한 등록 사례들을 찾아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저렴하기 때문에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만약, 압도적인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변리사라면 과연 낮은 금액에 수임을 받을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았을 때, 잘하는 사무소일수록 비용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그저 비용이 괜찮다고, 사무소가 유명하다고 선택해서는 안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등록 사례들을 살펴보시는 것 또한 권장드립니다.

 



특허출원부터 등록까지 들어가는 특허출원비용이 여러분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등록을 해야 한다면 최대한 많이 비교를 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의 변리사들은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러 대기업에서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업무를 담당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등록을 보다 성공적으로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변리사들에 대한 약력이나 경력 사항 등은 아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특허사무소 선택이 중요하기에]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