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왜 특허법인 테헤란인가?

2020.08.27 조회수 3028회

 테헤란 그룹은 특허법인과 법무법인이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현재의 비즈니스를 위해 또는 미래의 사업계획으로 최적의 지식재산권(특허/상표/디자인/저작권)을 등록시켜줄 사무소, 변리사를 찾고 계시리라 짐작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특허사무소 고를 때 반드시 유념하셔야 할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조금 길지만, 여러분의 소중한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시다면 꼭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의 설립목적

: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지킴이

 

 

 

 

 

 

현재는 대기업 사건도 맡고 있지만, 테헤란 지식재산연구소는 개인·중소/중견기업·벤처기업·스타트업 회사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설립된 사무소입니다. 개인·중소기업·벤처· 스타트업의 지식재산권 전략은 대기업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대기업은 풍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하여 그물망식 권리의 포진을 통한 보호 전략을 가지고 있는데 비하여,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약한 개인·중소기업·벤처·스타트업의 경우에는 목적을 확실히 정하고 그 목적에 맞는 지식재산권 확보하는 전략을 택해야 합니다.

 

각각의 개인/기업들이 처한 상황이 모두 다르기에, 그 상황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의 구축이 필요하며 그에 맞는 출원/관리/분쟁 대비 전략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중소기업에서 지식재산권 전문가를 찾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무소의 규모, 비용이 아닌 “얼마나 개인/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사건 경험을 많이 한 사무소인가입니다.

 

아무리 전문가 수가 많고, 큰 규모의 사무소라고 하더라도 대기업 사건 위주로 구성된 사무소는 수임 규모가 작은 개인/중소기업의 사건을 부수적인 사건으로 치부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럴 경우 높은 비용을 주고도 필요한 시기에 제대로 자문을 받지 못하거나, 기업의 소중한 지식재산권이 상실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규모가 여러분의 지식재산권을 지켜주지는 않습니다.

 

 


 

 

높은 성공률 & 합리적인 비용

 

 

 

"높은 성공률"

 

 

특허사무소, 변리사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내 특허, 상표, 디자인을 권리화 시켜줄 수 있는가 입니다. 사실 이게 전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무리 친절하고 비용이 저렴하더라도 등록이 거절되면 그 간의 시간과 비용, 노력을 모두 잃어버리는 건 마찬가지죠.

 

테헤란의 특허 등록률은 98%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계 평균이 76%인 것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등록률입니다. 상표의 경우는 전체 출원 중 등록되지 못한 경우는 단 5%뿐입니다. 디자인은 전체 출원 중 단 한 건도 거절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2년, kipris 사이트 조회 기준}

 

같은 결과는 테헤란 10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들의 전문성과 수임 건수 제한 정책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합리적 비용"

 

 

한편, 나름 풍부한 경력과 이력을 자랑하는 테헤란이기에, 많은 분들이 비용을 걱정하시고는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높지 않는 비용에 오히려 놀라시곤 합니다.

 

아래는 실제 고객님이 해주신 말씀입니다.

 

 

 

 

규모가 커서 높은 수수료를 염려했는데,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했습니다.

-엔플라스틱 대표 김종재-

 

(▶ 인터뷰 전체 보러가기 )

 

 


 


 

가격적인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씨아이에스텍 대리 이진주-

 

 

 

 

(▶ 인터뷰 전체 보러가기 )

 

 


 

 

테헤란의 경우,  앞서 말씀드렸듯이 수 만건의 사건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그러한 효율로 인해 절감되는 비용을 고객에게 돌려 드리고자 합니다.

 

국내 최저 비용은 아니지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한다는 자부심은 있습니다.

 

테헤란은 투명하게 출원, 등록 비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비용 외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어떠한 비용도 추가되지 않습니다. 더하여, 심사관으로부터 중간 거절결정을 받았을 시 그에 대한 대응(중간사건) 전과정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만약 최종 등록이 거절된 경우에는 재등록까지 무료로 진행됩니다. (이 같은 정책은 앞서 말씀드린 높은 등록률이 있기에 가능한 정책입니다.)

 

비용에 관한 칼럼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특허법인 테헤란에 맡기게 될 시 발생하는 비용, 전부 공개합니다.(클릭)

 

 


 

전문성

: 경력 있는 전문가가 모든 사건 담당

 

 

 

 

 

 

전문직 서비스를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나의 사건을 직접 담당할 전문가가 누구인가 하는 것입니다.방송에 나온 유명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 갔는데, 유명 의사의 얼굴은 보지도 못하고 병원 상담실장과 수술 상담을 받고, 정작 메스를 잡는 사람은 수술 경험이 고작 1년인 의사라면, 과연 그 병원을 믿고 수술을 맡길 수 있을까요?

 

그 사무소 대표가 아무리 화려한 약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내 사건을 관리하게 될 “담당자”가 누구인지를 확인하셔야 하며, 담당자와 통화, 미팅 등을 통해서, 본인과의 궁합이 맞는지 등을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담당자가 나와 같은 개인/중소기업 사건을 맡아 성공적으로 처리한 케이스가 많이 있는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에서는, 모든 실체적인 상담이 변리사 및 변호사에 의하여 100% 이루어집니다.

 

 

▶ 특허법인 테헤란 내 전문가 소개(클릭)

 

 

 

 

 

 


 


자유로운 의사소통

 

 

 

 

 

“유명 사무소에 갔는데,

변리사들은 무성의한 답변만 하고 질문하기도 눈치 보입니다.

제 사건이 작은 사건이라서 그럴까요?”

 

 

테헤란은 태생부터, 개인·중소기업·벤처/스타트업의 보호를 위해 탄생한 특허법인입니다. 지식재산권에 크고 작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고에서 구글이 시작되었던 것처럼, 아이디어는 모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씨앗들입니다.

 

저희는 테헤란 의뢰인 분들의 질문을 환영합니다. 테헤란 의뢰인 분들이 지식재산권에 있어 똑똑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훗날 저희가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순간에도 준전문가의 지식으로 당신의 지식재산권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기에 테헤란과 인연이 닿으신다면, 수만 곳 이상의 개인/기업들을 컨설팅하며 얻은 노하우를 여러분께 아낌없이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자유롭게 자문을 구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여러분을 단발성 고객이 아닌 장기적 사업 파트너로 모시고자 합니다.

 

 


 

 

의뢰인 수 제한

 

 

그래서 저희는 의뢰인 수임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변리사/변호사를 채용할 때 능력을 최우선으로 보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의뢰인을 장기 사업 파트너로 생각하는 테헤란의 이념과 생각이 일치하는 전문가와만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도 사람이기에 지나치게 업무량이 많아지면 의뢰인마다 할애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미 테헤란 전문가들은 많은 의뢰인들을 돕고 있습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의뢰인 수임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테헤란은 사건 수 보다 사건 성공에 더 큰 가치를 둡니다.

 

 

[ 테헤란 고객 중 일부 ]

 

 

   

   


 

고객이 추천하는 테헤란

: 고객스토리가 말해줍니다

         

 

 

테헤란의 제1 가치는 고객만족입니다.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는 서비스는 오래가지 못함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실제 고객 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합니다.

 

분기별로 실제 고객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수행하고, 찾아가는 인터뷰를 통해서 고객의 생생한 이야기를 경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고객분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대표 후기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법무법인 + 특허법인 시너지

: One-Stop Service

 

 

 

테헤란은 출원부터 등록 이후 분쟁까지 모두 처리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특허사무소/특허법인에서는 지식재산권의 출원 과정에서의 대리만 가능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소송 단계에서의 대리가 불가능합니다. 변호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출원 및 등록을 받은 후, 타인이 침해를 발견한 경우, 기존의 특허사무소가 아닌 별도의 변호사를 다시 찾아서 관련 사건을 맡겨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적절한 지식재산 변호사를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국내에 테헤란처럼 변리사 실무 경험이 있으면서 변호사 실무 경험까지 풍부한 변호사가 사건을처리하는 사무소는 거의 없습니다.

 

찾았다고 하여도 기존의 사건 히스토리 등을 모두 다시 설명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도 발생하게 됩니다. 테헤란은 같은 공간에서 출원, 등록, 해외출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특허법인과 내용증명/소송/분쟁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법무법인이 업무를 수행합니다.

 

양 법인은 단순히 공간만을 같이 쓰는 것이 아닌, 업무를 공유하고 함께 수행하는 파트너로서 존재합니다. 지식재산권 문제에 대해서 같은 회사 소속으로서 항상 함께 고민하고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출원부터 분쟁까지의 모든 업무를 한 법인에서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더 많은 효율성 및 이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을 운영하며 당면하는 지식재산 문제 뿐만 아니라, 고용, 기타 종합적인 기업 법무까지도 자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고객님은 사업에만 신경쓰십시오. 권리는 테헤란이 만듭니다.

경쟁의 비즈니스가 아닌, 독점의 비즈니스로 만들어드립니다.

 

 

 

 

▶ 특허법인 테헤란 오시는 길, 무방문으로도 충분하지만 직접 방문도 가능합니다.

 

▶ 특허법인 테헤란의 합리적인 출원/등록 비용 확인해보세요.

 

▶ 실시간 상담받기 : 유선 상담이 어렵다면, 채널톡으로 문의 내용 남겨주세요.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