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쇼핑몰 전문 세무사? 세금폭탄 안 맞으려면

2021.09.06 조회수 1505회

목차

 

  1. 1. 개요
     
  2. 2. 쇼핑몰 비용처리 할 때 주의할 사항은?
     
  3. 3. 전문가를 잘 선택하기 위해서는?
     
  4. 4. 맺음말

 

1. 개요

 

안녕하세요, 쇼핑몰 전문 세무사무소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지금 이 칼럼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내고 계신 분들일텐데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오프라인 업종이 박살난 지금, 너도나도 쇼핑몰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의 판 자체가 커졌고,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게 당연해진 현 상황이니까요.

컨셉과 아이템을 잘 선정해서 기획하고, 쇼핑몰 운영을 통해서 매출이 많이 올라갔다면

 

본격적으로 세금 관리를 시작해야 할 시점입니다.

매출 상승이 지속되었을 때야말로 가장 세무사가 필요하거든요.

쇼핑몰은 알리바바1668 혹은 남대문 시장을 통해서 도매한 다음, 마진을 붙여서 판매하는 사입판매를 주로 합니다.

그런데 도매하는 과정에서 세무처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그만큼 세금부담도 같이 커집니다.

이 외에도 여러 플랫폼에 입점하여 판매를 하는 사업자일수록 월말정산할 때 챙겨야 할 것도 많아지죠.

따라서 이런 문제를 없애기 위해서라도 쇼핑몰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받아서 딱 낼만큼의 세금만 낼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칼럼을 읽어보시고, 쇼핑몰 절세 준비를 시작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현재 2개월 세무기장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절세 등 세무처리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상담 신청해주세요

 

(신청자가 많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쇼핑몰 비용처리 할 때 주의할 사항은?

 

온라인 쇼핑몰의 주요 비용처리 항목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 상품 매입
  • ● 광고비
  • ● 택배비
  • ● 인건비
  • ● 각종 수수료
  • ● 임차료

 

하나같이 다 굵직굵직하게 돈이 나가는 것들인데요.

각 비용을 인정받아 세금을 줄이기 위해선 각 비용마다 세금계산서를 빠짐없이 챙기는게 중요합니다.

세금계산서 같은 증빙자료들은 한 번에 준비하다보면 누락 및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비용이 발생할 때마다 제때 챙겨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비용처리할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 택배비는 사업자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것
  •  
  • → 광고비 또한 세금계산서를 수취, 단 구글(유튜브), 인스타 광고 송출시 해외카드 결제 증빙자료 필요
  •  
  • → 인건비 외 비용제출 후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 등 매입자료 증빙
  •  
  • →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입점하여 판매중인 경우 온라인 정산을 통하여 홈택스 내역과 비교
  •  
  • → 이런 사항들을 챙기면서 세금 준비를 하는게 보통 까다로운 일이 아닙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매일매일 포장하고, 배송하고, 문의건 처리하고, 다시 매입 주문하고.. 이런 일을 다 처리하기에도 하루가 모자란 것이 현실이죠.

따라서 위와 같은 세무 문제를 혼자서 처리하기 힘드시다면 온라인쇼핑몰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통해 세금관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문가를 잘 선택하기 위해서는?

 

세무기장을 받으실 때는 업종에 특화된 세무사를 찾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인터넷쇼핑몰 업종 특화한 세무기장을 서비스해드리고 있는데요.

저희가 제공하는 세무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처음엔 개인으로 시작하지만

성장가능성이 높아 매출이 수억씩 뛰는 일이 일상다반사입니다.

매출이 많아질수록 세율도 같이 높아지기 때문에 세금이 더욱 부담스러워지는데요.

이럴 때 개인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하여 세금절세를 하시는 쇼핑몰 사장님도 많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법무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쇼핑몰 전문 세무기장을 도와드리는 것은 물론이고

후에 법인전환을 통하여 세금에 대한 걱정을 없애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길게 바라보고 계시다면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풍부한 세무사를 찾는 것은 기본이고,

후에 법인으로 전환했을 때에도 내 세금을 계속 관리해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2곳 ~ 3곳 정도 정해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세금은 사업이 끝나는 순간까지 관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고,

이런 세금을 관리해줄 수 있는 전문가를 찾는 것이니까요.

 


 

맺음말

 

이상으로 쇼핑몰전문세무사에 대한 사항들을 정리해드렸습니다.

사업주님이 위탁판매를 하시느냐, 사입판매를 하시느냐에 따라서 세금의 관리 방법이 달라집니다.

사업주님의 사업 분야와 판매방식을 잘 이해할수록 사업주님의 세금을 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2개월 세무기장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세무기장 1년 의무계약이라던지, 다른 요구조건 없습니다.

쇼핑몰 전문 세무사에게 2개월 무료로 세무기장을 받아보신 후에 계속 할지 말지 선택하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연락주고 계신 상황인데요.

저희가 감당할 수 있는 문의건수가 넘으면 조기마감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쇼핑몰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칼럼을 더 읽어주세요.

 

 

쇼핑몰 전문 세무사 선택하는 법 모르면 세금관리 안됩니다

 

[interview] 세무회계 테헤란 대표세무사 서혁진을 만나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