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세무기장대리 필요한 이유 총정리

2023.02.01 조회수 1905회

 

안녕하세요. 대표님의 절세를 위해 도와드리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2023년이 되고나서, 세금에 대한 계획을 잘 세우고 계신가요? 보통 다양한 종류의 계획을 세우시지만, 꼭 대비해야 할 목록 중에 꼭 빼먹으시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세금”인데요. 조금만 손대고 공들이면 훨씬 줄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세금은 별로 신경을 쓰지 않으십니다.

 

오늘 아래 글에서는 어떻게 하면 절세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읽어보시고 테헤란의 절세방안인 세무기장대리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절세 팁, 공유해드려요]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초공사가 탄탄해야 합니다. 기초공사라함은 바로 “세무기장”을 뜻합니다. 사업을 운영할 때 자연스레 매출과 매입이 생기는데요. 판매하는 매출액이 늘고, 내가 사들이는 매입액을 줄이거나 환급받을수록 돈을 아낄 수 있겠죠?

 

이러한 매입 상황을 꼼꼼하게 기재만 잘해도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대표적으로 적격증빙인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매출전표와 같은 자료들을 수취하여 잘 기재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사업 운영을 위해 사용된 매입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존재해야 비용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장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절세 혜택들을 적용하려해도 할 수가 없습니다.

 

기초공사가 튼튼하지 않으면 화려한 지붕을 올려도 무너지기 마련이죠. 이렇게 중요한 세무기장을 혼자서 관리하기가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으시다면 세무기장대리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아래 글에서 어떤 분들께서 주로 세무기장대리를 받으시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무기장대리, 누가 받아야 좋은가]

 

세무기장을 제대로 작성하지 못하면 세액공제를 써먹지 못한다는 것 외에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가산세 폭탄을 받을 위험이 크다는 점인데요. 세무기장이 조금이라도 누락되거나 서류가 미비한 부분이 발각되면 과세당국에서는 탈세라고 간주해서 가산세를 부과하게 됩니다.

 

어디가 부족한 부분인지 체크를 못하면 계속 누적되는 가산세를 만나게 되실텐데요. 누적되는 금액을 보신다면 굉장히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혼자서 세무기장 관리를 한다면 가산세의 위험성이 크지만, 기장대행를 통해 가산세를 예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 운영에 오롯이 집중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안그래도 세금은 용어도 어렵고 굉장히 귀찮은 존재인데요. 일하기도 바쁜데 세금 관련하여 서류 떼고, 또 어찌나 자주내는지 시간 할애하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세무기장대리 서비스를 받는다면 세금에는 더 이상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며, 할애하던 시간을 일에만 집중할 수 있어 효율성이 올라갑니다.

 

뿐만 아니라 기장대리에 절세 혜택까지 받아보실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세무사와 함께한다면 기초적인 세액공제 뿐만 아니라, 각종 정부지원금과 지원 제도 혜택까지도 적용받을 수 있어 절세에 효과적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대표님께서도 현재 위와 같은 상황이시라면 테헤란의 기장대행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무기장대리, 어디 세무사무소에 맡겨야 좋을까]

 

지나가다가도 굉장히 많은 세무사무소의 존재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많고 많은 세무사들 중에서 누가 가장 절세를 잘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기장대리를 잘하는 꼼꼼함과 절세 실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떤 업종에 얼마의 절세액을 안겨드렸는지를 확인하시면 될텐데요.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절세 사례를 읽어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너무 저렴한 비용만을 고려하지 마시라는 점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당장의 수임료가 아까워서 가장 저렴한 곳을 찾으시려는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저렴한 곳은 대표님을 위한 1:1 맞춤형 절세 방안을 찾아주는 곳은 아닐 겁니다.

 

세무업무란 각자의 업종과 상황이 모두 달라서 맞춤형 상담을 통해 절세 전략을 세워야 하지만, 싼 곳은 획일화된 방안만을 제시해줍니다. 꼭 대표님 한분씩 각자의 맞춤형으로 상담해주는 곳인지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대표세무사또한 업종과 상황별 맞춤형 1:1 절세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오늘 위 글에서는 왜 세무기장이 중요한지와, 기장대리를 받았을 때의 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당소는 소비자 만족 대상을 3년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으며 전국적으로 많은 대표님들께서 꾸준히 “재문의”를 주십니다. 또 다시 같은 곳을 찾아주신다는 것은, 그만큼 절세 실력이 마음에 드셨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당소와 절세를 함께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

테헤란 그룹(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백상희
직책 : 대표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kikak_2000@hanmail.net, <팩스번호>02-6499-36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6. 01부터 적용됩니다.

close

면책공고×

본 웹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법률적인 자문이나 제안을 위한 것이 아니며 특정한 사안에 관한 법률적인 자문 또는 해석을 제공하지 않음을 알립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상의 견해는 저자들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당 법인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님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직·간접적으로 손해를 입었다 하더라도 당 법인 및 구성원 전원은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모든 사건은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을 내리기에 앞서 반드시 당 법인에 법률적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법령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화하므로 콘텐츠 작성일 이후 제·개정되어 내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사안에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당 법인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들은 당 법인의 사전동의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복사, 배포, 재생될 수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