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마약범죄
"어쩌다 마약?" 마약운반범 처벌 받을 뻔한 사례
사건의 내용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A씨는 외국에서 유학을 하면서 만난 B씨와 친하게 지내게 되었습니다.
A씨는 그러던 어느 날 B씨로부터 “소량의 마약을 한국으로 배달해 주면 많은 돈을 주겠다”는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A씨는 당시 경제적으로 너무나도 힘들었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B씨의 말을 믿고 B씨의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이후 A씨는 대마류 마약을 캐리어에 넣어서 한국으로 들어오다가 공항에서 적발되어 수사기관으로부터 마약밀수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A씨는 조사과정에서 사실대로 진술하였지만, 수사기관은 오히려 미필적 고의가 인정된다며 A씨를 강하게 몰아붙히기 시작하였습니다.
A씨는 조사를 받은 직후 수사가 점점 불리하게 진행될 것을 직감하고, 자신을 도와줄 변호사를 수소문하던 중 마약 사건을 많이 다뤄본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문의하였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조력
법률상담을 통해 파악한 의뢰인의 상황을 토대로 마약 관련 사건에 특화된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담팀을 구성하였습니다
해당 의뢰인의 사건에 대한 전담팀에서는 의뢰인이 바라는 대로 집행유예나 벌금형 등의 실형 선고를 피한 선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 대마류 마약을 국내로 밀수입한 사실은 인정되나수입한 물건의 종류 및 수량에 비추어 사안이 비교적 중하지 않은 점
■ 피의자의 소변 및 모발에 대한 마약감정결과 모두 음성반응이 나타난 점
■ 피의자가 이 사건 범행을 반성하며재범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고 있는 점
사건의 결과
법무법인 테헤란과 사건 진행을 함께 한 의뢰인께서는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마약을 직접 하지는 않았지만, 마약을 밀반입 하였다는 이유로 선처를 이끌어내기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마약 사건을 많이 다뤄온 형사전문 전담팀의 조력을 받아 선처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답'을 제시할 수 있는 자신감, 오직 테헤란입니다.
< 마약 전문 변호사 칼럼 & 업무사례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테헤란이 승소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칼럼 바로가기.
▶ ' GHB(물뽕) 2병 구매 기소유예 받아내다 ' 사례 바로가기.
▶ '마약매수로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에서 기소유예' 사례 바로가기.
▶ ' 향정신성 마약투약으로 인한 처벌위기에서, 기소유예 극복' 사례 바로가기.
▶ '마약사건, 왜? 전문 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인가?' 칼럼 바로가기.
▶ 익명보장 / 비밀유지 / 마약사건 전담팀 '실시간 채팅상담' 바로가기.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