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88-3681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88-3681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개인회생 기록삭제 가능할까요?

2023.08.11 조회수 1288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간혹 당 소로 문의 주시는 분들 중

개인회생 기록 삭제

언제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여쭈는 분들이 계십니다.

 

 

 

 

개인회생 절차를 끝까지 완주하는 시점인

3년에서 5년 뒤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든 변제금을 납부하고

면책 신청서를 제출해야

이 개인회생에 대한 기록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폐지되어 사건이 중간 종결되신다면

기록 삭제는 어렵게 되는 것입니다.

 

 

 

 

개인회생 기록삭제는 면책 신청서 제출 후에 삭제되기 마련이지만

모든 정보가 금융사에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신용 정보의 경우에도 연체기록 삭제가

바로 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때에는 빠르게 각 금융사별로

삭제 요청을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모든 금융사가 통합하여 내역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고

회사별로 다르게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삭제 기준이 다를 수도 있으며

공공정보기록에서는 삭제가 되지만

사내 데이터베이스에는 남아있을 가능도 있습니다.

 

 

그렇게 남겨둔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후 추가 대출을 받게 될 때

그 가능 여부와 이율 산정에 기준으로 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개인회생이나 파산의 경우에도

그 신청 기록이 공공적으로는 삭제되더라도

각 법원 내에는 남아있게 됩니다.

 

 

거기에 만약 기존 사건이 잘 끝나지 못하고

중도 폐지된다면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으니

처음부터 면책까지 잘 마무리하셔야 하는 것이

개인회생 기록삭제로 나아가는 발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당 소의 도산 전문 변호사와

상담해 볼 것을 권유드립니다.

 

 

지금까지

 

법무법인 테헤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실시간 채팅상담 바로가기

▼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