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해외특허출원, 성공적인 등록을 위한 전문가의 팁

2024.03.27 조회수 153회

 

안녕하세요, 1인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 전문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특허 독립 원칙이란, 하나의 국가에서 1개의 권리가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기술을 보호받으려는 국가마다 해외 특허출원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공적인 해외 특허출원 등록을 위한 전문가의 TIP 을 공유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1) 해외 특허출원 방법 – 두 가지

(2) 해외 특허등록 성공 TIP

 

 

시작에 앞서 특허법인 테헤란은 15년 이상의 실무형 변리사들로 구성되어 있는 곳으로, 국내 및 해외 특허등록 시 구체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해외 사건을 진행할 땐 각국에 있는 현지 변리사와 협업을 하고 있어 당소를 거쳐간 의뢰인들께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죠.

본 포스팅을 읽은 뒤, 당소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블로그 내에 있는 링크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상담 비용 없이 구체적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 출원 방법 첫 번째, PCT 출원

 

PCT 출원 제도의 특징은 모든 절차가 ‘간소화’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출원 서류뿐만 아니라 보정 서류, 출원료 납부 등 모두 국제 사무국에 ‘한 번만’ 제출/진행하면 되죠.

국내에서 출원 중인 특허를 기반으로 출원할 수 있기 때문에 선행된 국내 특허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국내 출원 → 국내 특허청 → 국제 사무국 → 국가별 진입] 과 같은 절차로 진행된다고 기억해 주시면 됩니다.

국제 사무국 및 국가별 진입 사이엔 약 30~31개월의 시간이 주어지므로, 출원하려는 국가가 정해지지 않았을 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원하려는 국가가 PCT 협약국일 때 혹은 국가가 정해지지 않았을 때라면 PCT 출원 제도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2. 출원 방법 두 번째, 개별국 출원

 

개별국 출원은 PCT 출원과 다르게 ‘국가마다 출원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출원하려는 국가별로 법제도를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각 양식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고 출원해야 하죠.

이 과정이 번거롭고 낯설기에 현지 대리인을 선임해서 출원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중간 사건(OA) 발행 시 현지 대리인 선임은 선택 아닌 필수

특허법인 테헤란은 해외 특허출원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어, PCT 출원뿐만 아니라 개별국 출원까지 문제없이 수행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각국 현지 대리인과 출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일대일로 소통하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3. 등록 성공 확률 UP

 

본 칼럼 외에도 해외 특허출원 절차, 방법에 대한 정보는 굉장히 많은데요.

안타까운 점은 이러한 정보만을 보고, 자의적으로 해석해 출원 방식을 고른다는 점 입니다.

(1) 출원하려는 국가에 따라

(2) 국가 개수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해외 특허출원인데, 개인적으로 방법을 선택해서 출원한다?

등록 가능성에 확신을 내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출원 방식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뿐만 아니라 해외 출원에 앞서 나의 기술이 해외에서도 경쟁력이 있는지 먼저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 가능성을 확인하지 않은 채로 무작정 출원부터 하는 것은 도박에 가깝기 때문이죠.

따라서 출원하고자 하는 상황을 분석하고, 현지에서의 등록 가능성을 철저히 검토하고 출원할 것을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4. 맺음말

 

해외 특허출원의 난이도는 국내보다 월등히 높고, 비용 또한 적지 않게 투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력이 검증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데요.

당소에서는 국내외 특허출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이 고객과 1:1로 상담하며, 사안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깐깐한 등록 가능성 검토, 출원 서류 준비, 거절 통지서 대응 등 온전히 대리인에게 일임하고, 원활하게 사건을 진행하고 싶다면?

언제든 테헤란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