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센스있는 출원인이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

2022.10.21 조회수 1848회

 

테헤란 그룹은 특허법인과 법무법인, 세무회계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비즈니스의 시작, 시장 진입 또는 시장 내에서의 입지 확보 등을 위해 지식재산권 등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따르기에 절차상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특허사무소나 변리사를 찾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특허분쟁 속에서, 지식재산권을 지켜내고자 하신다면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지킴이

 

 

현재는 어떤 업무만 진행하고 있다, 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을 만큼 다양한 기업에서 문의를 하고 계십니다만 테헤란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개인·중소/중견기업 및 벤처기업·스타트업 회사의 지식재산권 보호

 

 

 

지식재산권 확보는 사업에 있어서 가장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숙제입니다.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기 전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물론 대기업만큼 촘촘한 권리 등록, 확보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를 포기하게 된다면, 너무 많은 것들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개인이나 기업의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전략을 세워야 하며 이를 통한 권리 확보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결국 직원의 수, 비용을 기준으로 사무소를 찾을 것이 아니라 나와 유사한 상황에 있는 개인이나 기업의 업무를 처리한 경험이 얼마나 있는가 를 확인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적절한 시기에,

최적화된 도움으로,

여러분의 권리를 지켜내셔야 합니다.

 

 


 

 

높은 등록률

 

 

어떤 특허사무소나 변리사를 택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는 몇 가지 기준에 따라 다른 대답이 나올 수 있습니다.

 

 

 

등록률

출원건수

비용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을 텐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등록률입니다. 아무리 출원을 많이 했다 한들, 비용이 가장 저렴하다 한들 등록이 거절된다면 전부 무용지물일 뿐이죠. 때문에 등록률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는 것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테헤란의 등록률이 매년 유지될 수 있는 이유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베테랑 변리사들이 담당자로 지정되어 지속적으로 관리를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퀄리티 유지를 위해 수임 건수를 제한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

 

높은 등록률, 그리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타 업체에 비해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곤 합니다.

 

 

당소는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정확한 견적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변리사님과 직접 상담을 진행한 뒤 견적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용에 관해서는 실제 고객인터뷰를 진행했던 고객분들께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엔플라스틱 김종재 대표님

 

 

"규모가 커서 굉장히 높은 수수료를 염려했었는데,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케이스를 진행하는 면이 좋았습니다."

 

 

 

 

 

 

씨아이에스텍 이진주 대리

 

 

"통화하면서 비교해 본 결과, 테헤란이 업무 진행방식과 고객응대가 가장 좋았을 뿐 아니라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제일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등록이 필요하든, 분쟁 해결을 원하는 상황이든, 특정 절차 이행을 위한 전문가의 도움은 필수적입니다. 게다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제도들이 많기 때문에 실무적으로 경험을 갖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서적이나 사이트를 뒤져 보면,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이나 흥미로운 내용들을 다루는 게시물들이 많으나 실질적으로 출원이나 등록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담은 내용들은 찾기 어렵습니다.

 

 

심지어 변리사와 상담이 가능할 거라 예상하고 상담을 접수하였는데 직원하고만 통화가 되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 특허사무소의 규모나 전문성, 경력 등을 확인했다 하더라도 더 나아가 여러분의 담당자가 된 변리사가 누구인지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어떤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있으며 어떠한 업무사례를 갖고 있는지, 경력은 어느정도인지에 대해서는 보통 해당 사이트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은 1차 상담부터 변리사 및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고 있습니다.

 

 

특히 담당제로 운영되고 있어, 재상담이 필요할 때 기존 담당자와 연결됨에 따라 무리 없이 소통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시 해당 전문가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소한 아이디어가 특허로 등록될 수 있었던 이유, 

 

 

변리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구체화를 시키고 '등록될 만한 내용'으로 업그레이드 작업을 거친 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아이디어든 가능성을 갖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사소한 아이디어, 작은 아이디어라 생각지 마시고 변리사와 소통하여 권리를 획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벌기업이나 대기업들 위주의 컨설팅은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개인,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에 적합한 전략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변리사와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테헤란은 다수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사업 파트너로서 함께 나아가고 있습니다.

 

 

 


 

 

당소에서는 변리사당 수임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능력이 좋은 변리사라고 할지라도 업무량이 과다해진다면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지속적인 소통관계를 유지하고 사업 파트너로서 함께 나아가기 위함이며 이러한 점에 공감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과 출원/등록 업무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함께 하고 계신 분들과 신규 의뢰인분들 모두에게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선에서 사건 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실 출원 건수 5만 건에 등록 건수 2만 5천 건이면 크게 의미 없습니다.

 

 

테헤란은 등록률, 등록 성공에 더 포커스를 두고 업무를 진행합니다.

 

 

 


 

 

당소에서는 특허법인과 법무법인이 함께 협업하고 있기 때문에 ONE -STOP SERVICE 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식재산권의 경우 출원을 하여 등록까지 마쳐야만 유효한 권리를 획득할 수 있는데, 등록된 이후에도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출원, 등록 업무를 수행하는 변리사는 소송 단계까지 대리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변호사의 업무영역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등록을 마친 뒤 침해 사건이 발생했을 시 특허사무소가 아닌 법률사무소, 법무법인을 다시금 찾아 변호사를 선임하여야 하지요.

 

 

어떤 내용의 권리를 취득하였으며 어떠한 일이 발생하였는지 또다시 설명을 해야 하고 지식재산권 관련 사건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변호사를 찾아야 한다는 것인데 사실상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시작한 역사가 그리 길지 않기에 전문변호사를 찾는 것 역시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테헤란은 다릅니다.

 

 

지식재산권에 대한 출원 및 등록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변리사

변리사로서 실무 경험을 두루 갖춘 변리사출신변호사

 

 

가 협업을 하고 있기에 출원 및 등록 업무뿐만 아니라 심판, 소송 업무까지 한 번에 맡길 수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지식재산권을 등록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존속기간 동안 안전하게 관리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효한 권리를 등록받는 방법,

10년 이상 경력의 변리사와 상담받을 수 있는 기회

 

 

테헤란은 여러분의 비즈니스 독점을 위해 함께 합니다.

 


 

 

 

 

 

 

​​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