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고객후기] 해외특허출원, 모두가 NO라고 할 때, 테헤란만이 YES라 해주었습니다.

2021.01.07 조회수 1786회

해외특허출원, 모두가 NO라고 할 때, 테헤란만이 YES라 해주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테헤란의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해 보는 [테헤란 고객사 스토리] 7번째 시리즈입니다.

테헤란이 이번에 인터뷰를 진행한 곳은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방송 및 미디어 소프트웨어 기술의 선두주자 기업 씨아이에스텍입니다.

씨아이에스텍의 소프트웨어는 현재 KBS, SBS, MBC, JTBC 등 전국의 많은 방송사와 해외 방송 채널에서 사용하고 있는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텍은 테헤란과 함께 특허, 상표, 디자인 모든 분야를 출원했는데요.

해당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각 분야의 출원, 등록건들은 무엇인지 왜 테헤란에서 모든 분야의 출원을 진행하셨는지 등 자세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변리사님과 다이렉트로 연락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가격적인 부분이 만족스러웠다”

 

“언제나 완벽한 피드백을 주셨다”

 

“다른 곳에서는 모두 안된다고 했던 해외출원, 특허,상표,디자인을 테헤란만은 된다고 했고, 실제 등록 성공까지 이루어주셨다”

라고 테헤란으로 힘이 되는 말씀들을 해주셨습니다.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씨아이에스텍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의 말씀을 발판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테헤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안녕하세요, 씨아이에스텍은 어떤 회사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CISTECH은 1993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저희는 방송솔루션 기술분야의 선구자로 방송 자동화 시스템 및 지원 시스템의 국산화의 신기원을 이룩하고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행해왔습니다.

 

방송 및 미디어 사업 부분 업무를 하나의 통합된 최적의 통합 방송미디어솔루션 모델로 개발하였고,

국내 방송사는 물론 해외 방송사까지 씨아이에스텍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사용하고 있을 만큼

국내외에서 씨아이에스텍의 우수한 기술력 및 시스템의 기능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KBS, SBS, MBC, JTBC 등등 국내의 내로라하는 방송사와 KBS world 등 해외 방송 채널에서도

씨아이에스텍의 녹화, 아카이브 저장, 편집, 송출 시스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래사업본부에서 "캐치미티비"라는 모바일 낚시영상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캐치미 레이저"라는 낚시바늘 브랜드와 "티탄-X"라는 낚싯대 받침대 브랜드를 런칭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외에 낚시 관련 신제품들도 개발 예정입니다.

 

 


 

Q. 테헤란에서 등록 받은 특허, 상표, 디자인이 무엇인가요? 

 

 

우선 새로운 구조의 낚싯대 받침대에 대해 특허를 받았는데요. 

 

낚싯대를 지지하는 헤드가 측방향으로 회전되는 것을 방지하고 거치부의 이탈을 효과적으로 제재하며

거치부의 상하 움직임을 빠르게 고정 및 해제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입니다.

상표는 낚싯대 받침대 브랜드인 TITAN-X (티탄-X) 의 한국어 영어 버전을 등록 받았습니다.

그리고 낚싯대 받침대와 관련된 부속품에 대해 디자인 등록을 받았는데요.

 

이 뿐 아니라 TITAN-X (티탄-X)의 로고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사용될 때 권리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 등록을 받았습니다.

 

 


 

 

 

 


 

 

Q. 특허, 상표, 디자인 상담 및 등록 과정에서 테헤란의 좋았던 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전에 이용했던 특허사무소에서는 변리사랑은 말도 못 나눠보고 늘 직원과 전화통화를 했어야 했는데요,

테헤란에서는 내용, 도안 할 것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변리사님과 통화와 미팅을 통해 확실하게 진행되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변리사님이 굉장히 꼼꼼하시고 저희가 원하는 바를 자세히 잘 들어주셔서 좋았는데요.

요구사항이나 정정사항을 말씀드리면 틀려서 온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특허 출원 과정에서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았는데,

변리사님께 왜 우리 제품이 기존에 존재하는 제품과 다른지 설명해 드렸더니,

정말 자세하게 의견서와 보정서를 작성해 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특허 등록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Q. 테헤란으로 의뢰를 하시기 전 셀프 출원도 진행하셨는데,

셀프 출원을 하셨을 때와 테헤란을 통해 출원을 진행하셨을 때 어떤 부분에서 차이점이 있었나요? 

 

 

셀프상표출원을 할 때는 비슷한 발음의 상표가 있는지,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가 존재하는지 등 거절 사유를 스스로 찾아보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혼자서 상표권 등록을 해봤기 때문에 특허도 혼자 할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특허 등록할 때의 언어가 따로 있을 줄 몰랐고, 도안도 굉장히 복잡하다는 걸 테헤란이랑 진행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전문가 입장에서 봤을 때의 차이가 분명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테헤란 디자인 전문 도면사님을 통해서 도안 수정까지 받았는데요. 전체적으로 전문가의 관점에서 수정을 한 뒤 출원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에 이용했던 사무소에서는 특허를 등록하려고 했을 때 저희에게 직접 도안을 그려오라고 해서 굉장히 불만이었습니다.

 

테헤란은 전문 도면사님이 계시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 하나 없이 도면 작성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어서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Q. 테헤란에서 일본 특허 출원을 하셨습니다. 출원은 어디까지 진행된 상태인가요? 

 

출원 받은 물품은 낚싯대 받침대입니다. 

저희가 우선권을 주장하며 일본 특허 출원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보름밖에 남지 않아서 굉장히 촉박했는데,

다른 사무소들은 기간이 촉박하여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테헤란에서는 긍정적으로 답변을 주셨고, 일본 특허를 무사히 출원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일본에도 출원을 해 놓은 상태였지만 한국에서 특허 등록 결과를 기다리느라 심사청구는 아직까지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현재 국내 특허등록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일본에서 특허심사 하이웨이 제도(PPH: 한국 특허청과일본 특허청이 맺은 협약)에 따라 일본 심사청구를 빠르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일본에서 특허권을 등록 받기까지의 기간은 한국에 비해 2배는 느리다고 알고 있는데

저희같이 한국에서 등록이 완료된 케이스는 일본 출원에 있어서

중간에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을 가능성도 낮고 더 빨리 진행된다고 알고있습니다.

 

 


 


 

 


 

 

Q. 테헤란을 어떻게 알게 되셨고,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테헤란은 제가 여러 특허 법인을 검색해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테헤란을 선택하기 전에 10군데정도 특허법인을 알아봤는데요.

 

통화하면서 비교해 본 결과, 테헤란이 업무 진행방식과 고객응대가 가장 좋았을 뿐 아니라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제일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또한 변리사 분들의 경력과 출원 경험을 따져가며 결정하다 보니 테헤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씨아이에스텍에서 앞으로 IT 소프트웨어 관련 특허를 출원 예정인데, 모든 특허들은 테헤란과 진행 예정입니다.

 

 


 

 

Q. 테헤란의 아쉬웠던 점 또는 추가되었으면 하는 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테헤란에 아쉬운 점은 진짜 하나도 없습니다!

 

앞으로도 테헤란과 쭉 관계를 이어 나가고 싶습니다.

*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씨아이에스텍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나고 싶다면?]

 

 

▶ 출원/등록 비용을 공개합니다 : 투명한 수임료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진솔한 대화가 담긴 '고객과의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 테헤란과 함께 한 성공적인 글로벌 특허 등록 사례, 지금 바로가기

 

▶ '테헤란의 BM특허 등록' 사례, BM전문변리사의 압도적인 실력 만나보기

 

▶ '지식재산 무료 소책자' 만나보세요 + 변리사 1회 무료 상담권 포함

 

▶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의 출원 및 등록 관련 '실시간 채팅 상담'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