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국제상표출원 및 등록방법, 절차 정밀 분석

2021.12.14 조회수 836회

"국제상표출원, 어떻게 해야 할지 도무지 모르겠어요."

 

국내에서 사업을 운영하시다가 빠르게 성장하고 규모가 커짐에 따라, 거기서 그치지 않고 더욱 높은 곳을 바라보며 해외진출을 노리는 사업가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단순히 해외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싶다고 해서 되는 일이 아니며, 국제상표출원과 같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하나씩 다져나가야 하죠.

여기서, 대다수 분들께서 실패를 경험하는 아쉬운 케이스들이 생겨납니다.

제대로 된 진짜 상표 전문가의 서포트가 없었기 때문이죠.

누구나 쉽게 국제상표출원이 가능했다면, 변리사와 같은 전문가는 필요없을 것입니다.

전문가는 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아이디어 하나하나 온전한 권리가 되어 지속적으로 보호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으니, 지금부터라도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테헤란은 단순히 고객분들을 유혹하기 위해 홍보하는 광고 업체가 아니며, 고객분들의 아이디어 하나하나 소중한 권리로 실현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진짜 전문가들이 모인 지식재산 전문 로펌입니다.

지식재산과 관련된 고민 해결, 또는 상담이 필요하다면, 저희 테헤란의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국제상표출원, 두가지 방법

   - 국제상표출원을 위한 마드리드와 개별국출원

 

   2. 국제상표출원을 위한 전략

   - 국제상표출원, 잘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3. 맺음말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 입니다.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아마도 국제상표출원과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여 찾아주신 분들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렇다면 정말 잘 오셨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국제상표출원 및 등록의 진행 방법, 절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여러분들에게 전달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업의 해외 진출을 꿈꾸시는 분들, 또는 현재 해외 상표출원 및 등록에 관심이 있어 준비중인 분들이 있다면,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여 이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국제상표출원, 두가지 방법

 

해외상표등록을 위한 국제상표출원의 방법에는 크게 2가지, 파리조약 시스템을 활용한 개별국출원방식과, 마드리드 시스템을 활용한 국제출원 방식이 존재합니다.

개별국 출원 방식, 마드리드 시스템을 활용한 방식,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개별국출원 방식의 경우, 본인이 국제상표권 획득을 원하는 국가에 개별적으로 출원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해당 방법의 경우 국내에 우선 상표출원을 진행한 후, 우선권 주장기간인 6개월 이내에 각 나라로 출원을 진행하는 것이죠.

두번째는 마드리드 시스템을 활용한 국제출원방식인데요.

이 방법의 경우 단 하나의 국제출원서를 제출하는 것만으로도, 마드리드 의정서에 가입되어 있는 여러 국가에 동일한 날짜에 상표를 출원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마드리드 시스템을 활용하게 되는 경우, 비교적 해외 상표 출원 절차가 간소화 되며 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국제상표출원을 위한 전략

 

상표를 해외로 출원하는 2가지 방법에는 각각의 특징 및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해외로 진출할 국가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다면, 파리조약 시스템을 활용한 개별국 출원방식으로 출원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아직 본인이 출원 및 등록을 진행할 국가가 제대로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 여러 국가의 가능성을 고려하여, 마드리드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판단이 서지 않는다면, 변리사와 같은 지식재산 전문가와의 심도 깊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죠.

 



맺음말

 

이번 칼럼에서는 국제상표출원과 관련하여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전달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 봤는데요.

이 글을 읽고 나신 후 국제상표출원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이와 관련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저희 테헤란 측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사업을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