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저작권침해 처벌 수위 결코 무시 못하는 이유

2024.03.26 조회수 141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 입니다 

 


 

저작권법 위반에 연루되면 굉장히 골치 아파질 수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처벌 수위가 만만치 않기 때문인데요.

물론 일말의 가능성이 있다해서 모두가 처벌의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기에 그 부분을 명확히 알고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저작권침해의 누명을 쓰고 있다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즉시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변호사를 통하여 돌파구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속한 테헤란 지식재산권센터는 저작권 분야는 물론이며 특허, 상표, 디자인 등 권리자로서 보유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에 생겨나는 모든 분쟁을 일대다로 대응해 드리고 있습니다.

의뢰인 한 분에 가장 적합한 전담팀을 구성하기 위하여 지식재산권 변호사, 베테랑 변리사, 변리사 출신 변호사 등이 원팀을 이뤄드린다는 의미인데요.

언제라도 오직 나만을 위한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받기 희망하신다면 아래 번호로 찾아 주시면 됩니다.

일분 일초가 시급하신 분들을 위해 늘 열려 있는 테헤란입니다.

 


저작권은 무형의 재산권 중 하나로, 인간의 사상과 감정이 그대로 녹아 들어간 창작물에 대해 주어지는 권리인데요.

사실 오늘날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저작물이 공유되고 유포되기에 저작권 침해의 현장에 쉽게 놓일 수 있는 것이 팩트입니다.

그렇다고 남의 권리를 무단으로 사용하고 침범해도 괜찮을까? 절대 아니겠죠.

저작권침해로 인한 처벌을 받게 될 수 있는 때는 주변에 늘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 명심하셔야 하는데요.

저작물에는 글, 그림, 사진, 영상, 음악 등 여러분께서 상상 가능한 컨텐츠 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 대부분이 포함된다고 보아도 될 정도로 다양하게 존재하여 어느 순간에든 침해를 가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저작권침해 처벌 수위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권리를 실제 침해당했을 경우 구제 가능한 방법부터 살펴보면 더욱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생각보다 권리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에는 굉장히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저작권법 제123조에 의해 권리 침해자를 상대로 행위의 중지를 청구할 수 있으며 우려가 있는 경우라면 침해의 예방이나 손해배상 등을 청구하기가 가능합니다.

만일 타인에게 형사적으로 저작권침해 처벌을 요구하기보다 손해배상 청구를 희망한다면 그 손해액을 명확히 산정하는 것이 쟁점이 되겠죠.

이 부분이 비전문가가 혼자 결코 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필히 한 번이라도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물론 현재 놓여 계신 상황을 면밀하게 파악해보는 것이 급선무겠지만, 저작권침해 처벌 수위에 대해 우선 살펴볼까요?

다양한 저작재산권을 복제하거나 임의로 전시하고 무단 배포 및 대여 등의 행위로 2차적 저작물을 생성한 경우라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음을 저작권법은 명시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징역형과 벌금형을 병과할 수도 있기에 굉장히 중하게 저작권을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 바로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만약 이와 별개로 저작인격권을 침해하여 저작자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는 사실까지 말씀드립니다.

이렇게 높은 형량의 저작권침해 처벌 수위가 내려질 수 있음을 감안하면 현재 처하신 상황 절대 가볍게 보실 수 없을 겁니다.

어떤 사건이 발생하였든지 그 방향성을 잡기 위해서는 조기에 받는 상담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설령 무대응을 하고 싶다 해도, 그에 마땅한 이유가 있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혹 상담 자체에 부담을 느끼거나 외부로 알려지는 것에 꺼려하는 부분이 있다면 절대 그러실 필요 없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테헤란에서 상담 받으시는 모든 내용은 변호사법에 의해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므로 오직 여러분의 사건 해결에만 전념하며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번호로 편히 문의 주시면 제가 저의 가족 일과 같이 케어 해드리고 진심으로 도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