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상표등록취소, 이것 증명해야 권리 소멸 막을 수 있다

2023.06.01 조회수 580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 입니다 

 


 

오늘 이 곳에 상표등록취소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잘 찾아오셨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과 법무법인 테헤란이 한 데에서 일하여 여러분의 확실한 권리 취득과 취득 이후 생겨날 수 있는 분쟁 해결까지 한 번에 모든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기에 유리한데요. 현재 지식재산권 분야와 관련하여 각종 어려움에 처하신 경우라면 더 큰 피해가 양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필히 전문가를 대동하여 상황을 해결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에는 지식재산권 분쟁 사건만을 다루는 약 300여명의 법률전문가들이 원 팀을 이루어 의뢰인께서 원하시는 결과만을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늦은 대처는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상표권은 상표법으로부터 강력한 보호를 받게 되는 권리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상표권 취득을 고민하시는 것도 상표권을 얻게 될 시 발생되는 혜택이 굉장히 크기 때문인데요. 실제 상표권을 취득하게 될 경우 10년에 달하는 권리 존속기간이 생겨나 이 기간 동안은 해당 상표에 대해 자유로이 행사할 수 있는 권리가 생겨납니다.

그냥 권리가 아닌 이유는 배타적으로 행사할 수 있는 독점권이기에 그 이점이 굉장히 크다는 것입니다. 이 10년이 경과하게 된다면 연장 및 갱신을 통해 추가적으로 상표권 존속기간을 가져갈 수 있는 만큼, 해당 상표를 이용하여 사업을 활발히 운영 중이시라면 필히 놓치지 않고 기간을 연장하셔야 한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상표권을 취득하고 특정 기간동안 상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상표등록취소를 당할 수도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이어 다뤄보겠습니다.

 


 

이제부터 말씀드리는 것에 주목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상표를 등록했다해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만일 정당한 등록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였다는 등 결코 등록 받기가 불가한 상표가 일명 부실 상표와 같이 등록된 상태라면 이를 시정할 수 있어야겠죠. 이처럼 등록 받을 수 없는 상표가 있을 경우에는 더 이상의 혼란을 방지하고 바른 제도를 형성하기 위해 상표등록취소로 해결할 수 있을 텐데요.

이와 같은 경우 외에 상표를 등록 받고도 제대로 행사하지 않고 있다면 정작 급히 사용해야 할 사람이 결국 사용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겨날 수 있어 해결책으로 미사용 상표에 대해 청구할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불사용 상표 취소심판 제도로, 등록된 상표를 3년 이상의 기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청구하기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상표등록취소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자는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텐데요. 

계속해서 집중하여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부실 상표를 빠르게 제거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취지로 불사용상표취소심판은 누구나 청구하기가 가능합니다. 단지 이해관계인만 청구할 수 있는 타 제도에 비해 훨씬 조건에 융통성이 있는 것이죠.

누구라도 청구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충족해야하는 요건이 당연히 존재할 텐데요. 쉽게 말하면 상표권자가 해당 상표를 실제 사용 안하고 있는 중인지, 그런 기간이 3년 이상이 되었는지부터 파악하셔야 합니다.

만일 이 과정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상표권자가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상표를 사용했다는 증거가 나타나게 될 시 불사용상표취소심판 자체가 기각될 수 있기에 성공 가능성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구하시고 진행하실 것을 조언 드리겠습니다.

즉 상표권자의 입장에서는 상표등록취소를 위해 해당 심판 청구를 당하게 될 시 사업 계획 등의 정당한 사유 때문에 3년이라는 기간이 도과됐거나, 3년 내에 활용한 사실을 입증할 수 있다면 해당 심판을 기각할 수 있는 만큼 양측 모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법적 공방은 결국 증거 간의 싸움입니다. 

 

 

철저한 증거로 논리적인 주장을 펼쳐 상표등록취소를 활용하고, 또 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가의 도움을 반드시 받으실 것을 권고드리며, 테헤란과 같이 변리사와 변호사의 조력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을 통하면 승리의 가능성은 더욱 높아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