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재범이라면, 높은 수준의 처벌을 피하기가 어렵기에

a 조회수 415회

마약재범 마약동종전과 마약재범형량

 

마약재범이라면, 높은 수준의 처벌을 피하기가 어렵기에

 

현재, 마약 혐의로 인해 경찰조사를 받아야 하거나 억울하게 연루된 상황이라면 상담을 먼저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선으로 이어지는 상담의 경우, 비용 발생은 되지 않으며 발생하기 전에는 알려드리니 걱정은 내려두시고 법률 전문가와 정확한 상담부터 받으시기 바랍니다. 200인 규모의 종합법률그룹 테헤란의 마약전담센터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직접 듣습니다. 과거에는 마약 사건은 일부 사람들에게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건으로 여겨졌는데요. 요즘은 온라인이나 어플, sns 등을 통해서 평범한 사람들이라 해도 마약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면서 일반인들도 마약 사건과 연루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직 마약만을 전담하는 본 센터에서는 억울한 혐의는 벗고 억울함을 풀거나 마약재범 사건 등에 선처를 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요즘 발생하는 마약 사건들을 살펴보면 지인과 같이 알고 지내던 사람으로부터 마약 투약을 제안받기보다는 인터넷과 같이 사이버 공간에서 마약류 판매상을 알게 되고 그로부터 마약류를 입수하면서 투약을 했다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워낙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누구든 쉽게 마약류 판매처를 찾아볼 수가 있고, 거래 역시도 굳이 대면을 하지 않고 비대면의 방식으로도 편하게 진행될 수 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인터넷은 익명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거래를 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러한 행위가 차후 적발될 것이라고 생각을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마약 판매상이 적발이 된다거나 또 다른 마약 투약자가 적발이 되면서 수사기관은 그들로부터 얻은 정보를 토대로 역추적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마약의 구매이력이 있는 사람들을 적발해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나 마약류는 중독성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호기심에 한번 시도를 해보고자 투약을 했다고 해도 그것이 상습적인 투약부터 마약재범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스스로 제어하기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관련한 사건으로 문의를 희망하시면, 상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마약재범 마약동종전과 마약재범형량

 

마약범죄에 적응되는 처벌 수위를 살펴보면


마약 투약을 했다고 가정하면 어떠한 마약류에 손을 대었는지, 또 어떤 얼마만큼 투약을 하였는지, 투약의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따라 적용되는 처벌 수위가 달라지고 있는데요. 마약류 관리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마약류의 종류를 살펴보면 총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① 첫 번째는 아편이나 코카인 등을 의미하고 있는 일반 마약 ② 두 번째로는 대마를 비롯하여 대마를 통해 만들어낸 각종 대마류가 있습니다. ③ 마지막 세 번째로는 오남용을 하게 되면 사람의 신체에 심각한 위해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 보는 향정신성 의약품이 있는데요.  

 

대마류는 다른 마약류와 비교하여 그나마 중독성이 덜하고 신체에 작동하는 기전이 진정 작용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일반 마약류 투약과 비교하여 적용되는 형량이 절반이 되어 최장 5년의 징역형 혹은 최대 5천만 원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요즘 마약 사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향정신성 의약품과 연관된 투약 사건인데요. 이때에는 앞서 말씀드린 형량의 2배가 적용되어 최장 10년의 징역형 혹은 최대 1억 원의 벌금형이 선고될 수 있습니다. 

 


 

마약재범 마약동종전과 마약재범형량

 

마약범죄 처벌 수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형량의 결정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마약류를 소비했는지도 중요하게 살펴보는 부분이겠으나 그보다 더 중요한 부분은 과연 마약 투약이 처음인지 혹은 과거에도 동종 범죄 전과 이력이 있어 마약재범인지 등을 살펴보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마약초범에 비해 마약재범에 대해서는 좀 더 강한 형사적 처벌이 내려지게 됩니다. 사실 마약류는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고, 이것을 개인이 스스로 컨트롤하기 어렵다는 점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는데요. 만약 마약류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대량 생산을 한다거나 적극적으로 유통을 한 케이스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한두 차례 투약이나 흡연을 하는 형태로 소비를 했다고 하면 강력한 처벌을 내리기보다는 재활 쪽에 초점을 두고 형사적 처분이 내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치료나 재활 쪽에 포커스를 두어 반성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낫다는 점을 고려하여, 선처를 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약재범에 내려지는 처벌 수위는 보다 높은 편입니다. 다만 과거에 이미 마약 범죄로 인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바 있거나 벌금형이나 실형 선고를 면할 수 있도록 집행유예 선고를 받은 바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마약류와 관련한 치명적인 금단 현상을 스스로 이겨내지 못하고 같은 잘못을 저질러 재범이 된 케이스라면 실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범죄를 저질렀을 때 징역형으로 실형 선고를 받는 것에 비해 벌금형이나 집행유예를 선고받으면 사회적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실형을 선고받아 구치소, 교도소에 수감이 된다면 인생에 있어 치명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현재 마약재범으로 다시 마약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 가운데 지레 형사적 대응을 포기하시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대법원의 양형 기준을 살펴보면 피해자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지, 또 죄질의 정도는 어떠한지, 범죄에 있어 개인적 사정이 있는지 등을 총체적으로 고려하여 감경이 가능한 요소들을 정해두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마약전문변호사로부터 도움을 받게 되면 과잉 처벌이 내려지지 않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테헤란 마약전담센터에서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 합니다.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시면, 보다 신속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