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류관리법 처벌 대응법, 완벽정리

a 조회수 901회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당소의 마약사건 대응전략센터는 이름 그대로 마약류에 연루된 분들에게 조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그렇기에 모든 의뢰를 검사출신·형사전문 변호사단으로 구성된 팀을 통해 해결하는 중인데요.

 

26만 건의 누적 상담과 매해 갱신되는 판례 분석 데이터를 통한 맞춤형 법률 자문. 다른 곳에선 찾을 수 없었던 해답을, 테헤란은 제공할 수 있지요. (상단 배너를 통한 기초상담에서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상담 접수가 가능하므로, 언제든 편히 이용해보세요.)

 

마약류관리법

 

마약류관리법 위반 처벌 걱정된다면, 이대로만 행동하세요!

 

■칼럼요약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은 마약류(아편과 코카계열의 약물, 대마, 향정신성의약품)의 투약과 유통, 제조, 수출입을 엄격히 규제합니다. 약물의 종류와 범죄의 유형에 따라서 최대 5년 또는 10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하도록 되어있지요. 최근 마약사범이 크게 증가하며 규정된 형량 대비 실질 형량(처벌수위) 역시 높아지는 추세인데요.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 없이는 감경 또는 선처가 불가능한 시기가 찾아온 것이지요.


 

마약 처벌 변호사

1) 마약류관리법 위반, 테헤란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이 칼럼을 클릭한 분이라면 마약법의 구성 그 자체보다는 위법행위로 인한 처벌 수위에 더 관심을 두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여러분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칼럼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테헤란은 오로지 경험에 근거한 조력을 제공하는 곳이거든요. 당소가 보유한 상담 사례가 수십만 건에 이른다는 건 이미 앞에서 언급했지요? 성공사례 역시 결코 적지 않은 편입니다. 대표적인 사건 몇 가지만 확인해볼까요?

 

2개월 간 마약류를 운반에 가담하여 금전적 이득을 얻은 의뢰인, 구속 방어 및 집행유예에 성공하다

 

익명 채팅 어플을 통해 향정신성의약품을 구매 및 투약한 의뢰인, 양형자료 수집 및 분석으로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다

 

수험 기간 스트레스로 필로폰을 투약한 의뢰인, 형사전문변호사와의 밀착 변호로 선처받다

 

아마 이 중에서 한 가지는, 여러분이 겪고 계신 상황과도 유사할 텐데요. 테헤란은 이미 겪어보았기에 앞으로 맡게 될 사건을 더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자신감은 차별화된 전문성과 실제 업무사례를 토대로 한 것인만큼, 의심할 필요가 없지요.


마약류관리법위반

2) 마약류관리법에 규정된 금지 행위와 처벌

 

마약류란 마약(양귀비와 아편, 코카잎에서 추출되거나 유래한 물질), 대마(대마초와 진액, 그 가공품), 향정신성의약품을 통틀어서 이르는 말입니다. 마약법에서는 일반인이 마약류의 원료가 되는 식물을 재배하는 것부터 투약, 운반, 매매, 소지, 수출입하는 행위를 모두 금지하고 있는데요. (제3조 일반 행위의 금지)

 

이를 위반할 경우 대마와 향정신성의약품-라목은 최대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마약과 향정신성의약품-가~다목은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게 됩니다.

 

참고로, 마약을 유통하거나 수출입하는 행위에는 벌금형이 없습니다. 투약과는 달리 제2, 제3의 중독자를 양산할 수 있는 행위이기에 처벌 수위가 더 높은 것이지요. 2022년에 10대 후반의 미성년자가 마약운반에 가담했다가 장기 5년의 징역을 선고받은 전례가 이미 존재하는데요. 이 사건은 ‘한국은 마약사건에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주지요.


3) 마약혐의, 어떻게 대응해야 안전할까?

 

①골든타임을 지켜야 합니다.

마약사건은 다른 형사사건과 비교해도 구속영장의 발부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속 상태에서의 재판은 불구속재판에 비해 진행속도가 빠르고(불구속은 반 년 이상 걸리기도 하는 반면, 구속재판은 3개월 내외면 재판이 끝나지요), 면회나 양형요소의 수집에 여러 제약이 따릅니다. 따라서 수사초기에 변호사를 선임하여 구속을 방어하거나, 구금의 불필요성을 증빙하여 불구속 수사로 방향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②변호사의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마약사건은 변호사의 전문성, 사건 경험이 특히나 중요한 분야입니다. 마약사건에 특화된 TF팀이 구성된 로펌에서 선임하는 것이 사건 진행에 보다 유리할 수밖에 없는 이유지요. 당소의 경우 판례를 수집·분석하는 팀과 양형요소를 통해 전략을 수립하는 팀, 수사 동행 및 진술 자문을 제공하는 팀이 따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2~3개 로펌을 비교해 볼 시간조차 부족하다면, 당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형량 예측 프로그램&유선·채팅 상담 바로 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