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마약범죄

거액의 돈을 받고 마약매매자 알선, 마약류관리법 위반으로 처벌

2020.06.10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개요

'처벌수위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A(법무법인 테헤란 의뢰인)는 대마,필로폰과 같은 매매자에게 거액의 돈을 받고 사람들에게 알선하는 행위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마약을 매매자가 혐의를 받게 되면서 알선자였던 A씨 역시 마약류관리법 위반 행위로 조사를 받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마약 흡연보다 강력한 처벌이 내려진다는 수사기관의 말을 들은 A씨는 보다 최선의 결과를 위해 저희 변호인(법무법인 테헤란)에게 의뢰했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

마약은 흡연, 소지, 수출입, 제조, 매매,알선 등 처벌하는 범위가 넓고 그에 따른 처벌 역시 매우 강력한 범죄라고 할 수 있습니다. A씨는 마약 알선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으로 실형을 받게 된다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제 60조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변호인 조력

저희 변호인은 A(의뢰인)씨의 범죄 사실을 인정하였으며, 그에 따라서 깊이 반성을 하고 재범의 가능성이 낮다는 점을 보이며 양형사유에 대한 부분을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이에 따른 A씨가 하지않은 매매나 흡연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는 일부 결백하다는 증거를 뒷받침하며 조력하였습니다.

맺음말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과의 1:1 직접상담을 통해 체계적이고 정확한 법률 서비스로 최선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전문가

오대호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길인영 변호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