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544-672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544-672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별거조정

황혼 졸혼 대신 별거 조정을 받은 사례

2020.10.07

상담 후 전략구상

저희가 항상 이혼만을 시키려는 것은 아닙니다. 이혼도 결국 의뢰인의 가정을 다른 형태로 지키기 위한 것이지요. 이번에는 부부에게 휴식기간을 주는 형태로 가정을 지켰던 사례입니다. 의뢰인은 30년 넘는 혼인 기간 동안 소통 안 되는 남편과 고부갈등에 지쳐 혼인을 지속할 수 없어, 막내 자녀까지 모두 결혼시키고 황혼이혼을 결심하였습니다.

사건 진행과정

본 소송대리인은 의뢰인의 남편 및 그 소송대리인을 상대로 지속적으로 대화를 나누었고, 이야기를 진행할 수록 두 부부가 이혼을 망설이고 있으나, 아내인 의뢰인이 가정으로부터 벗어나 잠시라도 자유로운 시간을 원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 소송대리인은 이러한 점을 들어 피신청인인 남편 측을 열심히 설득하였고, 남편 역시도 아내의 힘든 사정을 일찍 알아주지 못했음을 후회하였는데요.

 

두 사람의 원만한 별거이혼 조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법무법인 테헤란은 조정에 특화된 법률대리인이 함께하였습니다.

틀에박힌 결과론적 측면에서 벗어나, 의뢰인에게 가장 현명한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최종판결

남편의 진심어린 사과에 마음이 풀린 의뢰인도 이혼은 보류하기로 하였고, 다만 1년 동안 별거, 즉 방학 기간을 갖기로 하고 해당 기간 동안 남편으로부터 월 100만 원의 생활비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만약 이런 과정과 테헤란의 이혼변호사 도움이 없었더라면, 두 사람은 원만한 사건 해결이 어려웠을 것입니다.

생활비 지급으로 인해 경제적 곤궁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는 점, 일정 기간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에 대한 고찰을 더 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

의뢰인은 상당히 만족해 하셨습니다.

'정답'을 제시할 수 있는 자신감, 오직 테헤란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여 편한 방법으로 상담을 신청해보세요.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길인영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