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폭행전문변호사, 무죄 입증할 수 있는 방법

a 조회수 1235회


<폭행죄, 전문변호사 선임 전 필독>


 

이 칼럼을 읽으신다 해도, 변호사 선임에 대해 망설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폭행죄가 성립 될 경우 2년 이내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해당 죄를 전문적으로 맡고 있는 형사변호사에게 자문 및 도움을 요청해야만 합니다.

 

혹시 폭행에는 미수가 없이 상대에게 물리력을 행사했을 때부터 성립되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기본적인 의미는 타인의 신체에 폭행을 가하는 죄로, 물건에 대한 것이든 사람에 대한 것이든 유형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신체에 접촉할 필요 없이, 불법적으로 유형력을 행사했다면 폭행에 해당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상대가 원하지 않았는데 불법적으로 머리카락을 잘랐거나, 상대의 몇 걸음 앞에서 물건을 던졌거나 등도 해당되죠.

 

만약 이러한 사실들을 잘 알고 있지 못하고, 무조건 무혐의만 주장하신다면 오히려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폭행전문변호사, 이런 경우 선임하셔야 합니다.>


 

해당 죄의 경우 반의사불벌죄로,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현한다면 공소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특수폭행이라면 피해자와 합의를 했음에도 처벌을 받을 수 있죠.

 

때문에 폭행죄 혐의를 받고 있다면 합의를 시도하는 것이 무죄를 받을 수 있는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작정 피해자들과 접촉해 진행할 경우 범행에 비해 과한 합의금을 요구 받을 수 있고 합의 진행이 원만하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충분히 무혐의를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억울하게 과한 처벌을 받을 수 있겠는데요.

 

현재 합의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관련 경험이 많은 변호사의 도움을 얻어야합니다.

 


<폭행전문변호사의 실제 사례>


 

친구와 술을 마시고 노래방에 간 의뢰인은 의자에 앉아 빈 방을 기다리는 남성 2명에게 핸드폰을 던졌습니다.

 

하지만 꽤 과음을 하여 기억이 전혀 나지 않는 상황이었죠.

 

남성 2명은 얼굴 쪽을 맞게 되어 고통을 호소하며 병원을 다녔고, 절대 합의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CCTV를 확인하고 본인의 행동을 확인한 의뢰인은 처벌을 받게 될까 두려워 본 법무법인의 폭행전문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무죄로 이끌기 위한 조력>


 

해당 사건을 담당하게 된 폭행전문변호사는 하루에도 수십 건의 문의를 받는 검사출신 변호사였습니다.

 

담당 변호인은 의뢰인을 무죄를 이끌기 위해 증거수집부터 진행하였는데요.

 

노래방 내부에 있는 CCTV 자료와 친구, 주변인들의 진술을 확보하였고, 의뢰인의 행동에 고의성이 없다는 점을 피력하였습니다.

 

또한 피해자의 피해 정도가 경미한 부분인 점을 주장하였고, 당시 의뢰인은 생계유지가 어려운 대학생임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

 

폭행전문 변호사답게 신속하게 대처하여 그 결과 의뢰인은 무혐의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폭행전문변호사가 직접 전하는 말>


 

위 사례처럼 신속한 대처만이 무혐의를 이끌 수 있기에

 

글만 확인하는 것보다 변호사와 직접 상담을 해보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부담되었던 상담비용, 테헤란에서는 1차 상담에 한해 비용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원하는 판결 받을 수 있도록 테헤란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