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대마초처벌, 초기 대응의 중요성

2024.04.04 조회수 493회

 

대마초처벌 대마형량 대마경찰조사

 

대마초처벌, 초기 대응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마약전담센터입니다. 대마초를 포함하여 다양한 마약의 경우, 투약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소지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처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각한 범죄, 처벌로 이어지기 전에 200인 규모의 종합법률그룹 테헤란에서 상담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마약전담센터에서는 바약범죄 처벌수위를 자가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죄, 무혐의, 기소유예는 물론이며 감형 가능성을 진단하고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는데요. 관련 내용은 철저하게 비밀리에 보호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약 전문 변호사가 직접 답변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마초처벌 수위를 높이는 이유는 날이 갈수록 투약하는 연령대가 낮아지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정부 차원에서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대응을 해야 합니다. 연령대 뿐만 아니라, 처벌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지만, 단순소지만으로도 혐의를 받게 되며 지속적인 부인도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단 한 번의 투약 경험으로도 처벌에 이르기에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응을 할 필요가 있다는 점 강조드리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의 배너로 문의하시면, 보다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대마초처벌 대마형량 대마경찰조사

 

대마초처벌, 단 한 번을 투약했더라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대마초와 같은 마약류를 가볍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접하기가 쉬워진 만큼 호기심으로 찾아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이는 지속적인 마약 투여를 목적으로 한다기 보다 단순 궁금증이 더욱 많다는 것이죠. 하지만, 단 한 번이라 해도 처벌을 피할 수 없으며 소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마약초범일 경우 연쇄투여의 가능성이 없음을 보이고 교육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다면 감경의 여지는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잘 보여주기 위해서는 변호사의 조력이 더해져야 하는데요. 마약 사건에서 가장 중점이 된다는 경찰조사를 원활히 마치기 위해서는 일관적인 진술과 태도가 중요합니다. 이에 변호사의 확실한 조력이 중요합니다. 만약, 구속으로 조사가 진행된다면 결국 기소를 당하게 될 확률이 매우 높기에 더더욱 변호사의 조력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대마초처벌 대마형량 대마경찰조사

 

대마초처벌, 확실한 혐의가 있는 상황이라면, 수사 초기 단계를 조심하세요


대마초 흡입 혐의로 인해 기소가 되었거나, 처벌이 내려지게 되었다면 더 이상 돌이킬 길이 없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솟아날 구멍은 있습니다. 이는 바로 수사 초기 단계, 즉 조사 단계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일관된 자세와 태도로 진술을 이어가고,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이를 뒷받침해줄 증거로 이야기 하면 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부인하고 정황을 토로하지 않는다면 경찰과 법원 모두 부정적인 시선으로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모든 걸 이야기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혼자 준비하게 될 경우 횡설수설 불리한 이야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사 초기 단계에 변호사를 선임하라는 것입니다. 경험이 많은 변호사는 해당 상황에서 어떤 대답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지 알고 있습니다. 길을 아는 사람이 있는데 굳이 돌아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마초처벌에 대해서는 혐의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끝이 아님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데요. 인정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부정을 할 경우, 어차피 양성반응이 뜨게 되면 결과로 단정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인정하며,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테헤란 마약전담센터에서 작성하는 변호사 의견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정해진 양식은 없으나, 변호사의 입장에서 의뢰인이 감형을 받아야 하는 이유 등에 대해 서술한 문서입니다. 테헤란에서는 대마초처벌과 관련한 의견서를 성심성의껏 작성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이야기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건을 보다 더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마약전담변호사를 찾아야 한다는 점, 한번 더 강조해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테헤란에서는 200명의 법률 전문가가 여러분의 사건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