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집행유예, 감경을 원한다면 알아야 할 것?

2023.09.12 조회수 424회

 

 

마약집행유예와 관련하여 궁금하시죠?

 

글 다 확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나의 상황에 맞는 대응 방법의 확인을 원하신다면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보다 신속한 대처가 진행되어야 낮은 형량을 받기에 유리합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집행유예 마약형량감경

 

마약집행유예, 감경을 원한다면 알아야 할 것?

 

최근 뉴스에 유명인들의 마약과 관련한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반기 사이에 잡힌 마약사범이 역대 최고 기록이라는 경찰청의 통계도 존재하는데요. 마약범죄는 개인을 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체계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기에 최근 마약과 관련한 혐의에 대한 처벌 수위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엄벌에 처하는 것이 완벽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예방적인 목적은 일정 부분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여 초범의 경우라고 하더라도 실형을 선고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것이기도 하죠.

 

그러나 모든 혐의에 대하여 징역형으로 판결한다면 교정 시스템의 과부하 등의 다양한 문제가 야기될 것이 뻔하기에 마약집행유예를 선고하고 있습니다. 초범임에도 실형을 선고받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재범임에도 집행유예를 선고받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확인하여 볼 수 있는데요. 어떤 기준으로 판결을 진행하는지에 대해 아신다면 선처 받기에 유리할 수밖에 없으므로 오늘은 이와 관련한 부분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마약집행유예 마약형량감경

 

마약집행유예란?

 

유죄의 형을 선고하면서 이를 즉시 집행하지 않고 일정 기간 그 형의 집행을 미루어 주는 제도를 이야기합니다. 만일 해당 기간이 경과하게 되면 형 선고의 효력을 상실하게 하여 형을 집행하지 않게 됩니다.

 

형량이 높아지면 범죄 예방의 목적이 있다고 앞서 이야기했던 것과는 상충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모든 마약사범이 실형을 받으면 사회적으로 이득일까요? 그렇지 않겠죠. 하여 마약집행유예를 선고하여 범죄자에게 복귀 기회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사회 안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처음 마약 범죄를 저질렀거나 비상한 환경에서 범행을 저질렀지만, 개선의 기회가 있다고 판단되는 범죄자들에게 부여됩니다. 교정 기관에서 감호를 받는 동안 범죄자가 마약 중독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집행유예는 이렇듯 좋은 취지의 제도이나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선고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마약집행유예 마약형량감경

 

감경 받기 위해 아셔야 하는 “이것”?

 

형의 집행을 유예하는 경우에는 보호관찰을 받을 것을 명하거나 사회봉사 도는 수강을 명할 수 있습니다. 즉, 징역형을 살지 않아도 스스로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사람에게 선고하는 형량이라고 해석하신다면 이해하기 쉬우실 것인데요.

 

마약 중독 치료를 받아 마약 사용을 중단할 수 있도록 행동하셔야 합니다. 일정한 주기로 감독을 받으며, 마약 사용 여부 및 치료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검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당연하게도 마약집행유예 기간 중에 범죄를 저지르지 않으셔야겠죠.

 

이 부분에 대해 재판부에 적극적으로 소명한다면 실형이 아닌 집행유예를 선고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런데 과연 이 부분을 말로 하여금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될까요? 법조인이 아닌 이상 잘 모르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감경을 받고자 하신다면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으셔야 함을 강조 드리는 바입니다.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의 형을 선고할 경우, 그 정상참작 사유가 있다면 1년 이상 5년 이하의 기간 형의 집행을 유예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테헤란의 마약전문변호사는 정상참작이 가능할 만한 사유와 관련하여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력을 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뢰인과의 긴밀한 상담을 진행하여 적절한 대응 전략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전과는 사건 경향이 달라진 만큼 유연하게 사고하여 최선을 결과로 보답 드릴 수 있도록 부단히 연구하겠습니다. 마약과 관련한 사안은 신속한 대응이 가장 중요합니다. 빠른 문의를 원하신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세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