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펜타닐패치제 처방전 있음에도 처벌받는 케이스
마약성 진통제(오피오이드 계열의 약물)은 처벌 수위가 아주 높습니다.
단순 투약 초범이라 하더라도 1년 이상의 법정형을 선고받을 수 있을 정도죠.
상단 배너를 통하시면 마약 '전문' 변호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으므로
긴급체포나 구속영장 청구 등으로 상황이 긴급하다면 속히 연락을 취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형량예측 프로그램·유선·채팅 상담 이용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펜타닐패치제 처방받아도 잘못된 방식으로 투약하면 '불법'행위 성립합니다.
■칼럼요약
펜타닐은 양귀비(아편)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합성마약으로, 강력한 진통효과를 냅니다. 척추질환이나 악성종양 환자들은 병원에서 펜타닐패치제를 처방받아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질병 치료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매매한다면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할 수 있죠.
"국내 펜타닐의 유통 경로 및 처벌 수위"
국내에서 유통되는 펜타닐 중 대부분은 의외로 제조 과정 자체는 합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패치 형태의 펜타닐을 사용하는데, 이 패치는 '듀로제식디스트랜스패취'라는 이름이 붙은 의약품입니다.
중증 디스크 또는 말기암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는 일반적인 진통제가 듣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들이 정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강한 진통 효과를 내는 펜타닐패치제를 처방하는 것인데요.
패치를 합법적으로 구했다 하더라도 태운 후 증기를 흡입하거나, 타인에게 판매·교부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전자의 경우 부착하는 것에 비해 효과가 지나치게 빨리 나타나는 탓에 중독·의존 증세를 보이게 되고, 후자의 경우 마약사범의 양산에 기여하는 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상기 행위에 가담하면 1억 원 이하의 벌금형 또는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합니다. 설령 초범이라 하더라도 기본 1년~3년의 법정형을 구형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혐의 대응 전략을 마련해야 하죠.
"펜타닐패치제 불법 사용, 어떤 변호사를 통해야 선처받을 수 있나?"
펜타닐패치를 오용·매수·유통 하였다면 형사전문 등록증서를 보유하였거나, 검사를 역임하여 다수의 마약사건을 다뤄본 경험이 있는 법조인의 조력을 구해야 합니다. 아편이나 코카에서 유래한 마약류는 형량이 특히나 형량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다시 말해 변호사의 전문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감형받을 가능성도 떨어진다는 것이지요.
테헤란의 마약사건 전략대응팀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형사전문·검사출신 변호사를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사건은 31만 건의 누적 상담 데이터(2023.07 기준)와 최신 판례에 의해 의뢰인 맞춤형으로 진행되죠.
실형만 피하고 싶은데 어떤 로펌이 진짜 잘하는지 모르시겠다고요? 테헤란의 상담창구는 공휴일과 주말, 밤 늦은 시간에도 열려 있습니다. 단 1분만 이야기를 나누어보아도 차이점을 느낄 수 있으실테니, 언제든 편한 시간에 연락 남기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