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기업법률자문, 이 때 필요합니다

2023.06.07 조회수 339회

기업을 운영하다보면 필연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쓸 일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는 일반인이 혼자 작성하기는 어려운, 법률 전문가의 검토를 최소 한 번 정도는 거쳐야 하는 문서도 적지 않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 또한 위와 같은 이유로 기업법률자문을 구하고자 하실텐데요.

법률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게 된다면 단순히 법률과 관련된 검토에서 그치지 않고,

업종에 대한 상세한 이해를 기반으로 맞춤형 조력을 해줄 수 있는 전문가를 찾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관련 내용,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률자문, 필요한 이유?

 

사실 자문에 대한 필요성은 이미 아시는 대표님들이 많으실 것이기 때문에 짧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기업법률자문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향후 혹시 모르게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을 미리 예방하고, 대책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인의 눈으로는 알 수 없다고 하더라도 전문가라면 이 문서 안에 기업에 불리한 내용은 없는지, 문제의 소지가 있지는 않은지 파악할 수 있는데요.

특히 만약 중견기업, 대기업 정도의 규모가 아니라 중소기업, 스타트업, 1인 기업 등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기업이라면

계약 체결에 있어 더욱 신중해야 하므로 전문가의 자문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상황이라면 받아보세요.

 

기업이 설립하는 순간부터 설립 후 직원을 고용하고, 계약을 하기까지... 

무수히 많은 과정들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이 모든 과정들은 분쟁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습니다.

미리부터 철저하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자신도 모르게 소송에 휘말릴 수 있지요.

기업 간 분쟁이 발생한다는 것 자체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므로 규모가 있는 기업들의 경우,

기업 안에 자체적인 법무 수행 조직을 만들어서 대응하는 일도 많습니다.

하지만 작은 기업이라고 해서 분쟁으로부터 자유로운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동시에 규모가 큰 기업만큼 여유가 있지 않으므로 법무팀을 구성하는 것은 어렵지요.

오히려 역설적으로 규모가 작을수록 더더욱 크고 작은 분쟁에 휘말려들 수 있기에

미리부터 기업법률자문을 해줄 수 있는 변호사를 통해 여러 대응을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1. 계약서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거나 

2. 사업에 대한 적법성을 판단해야 하거나 

3. 권리에 대한 보호가 필요하거나

4. 인사/노무 관련 법률 도움이 필요하다면

지금 당장 기업법률자문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법률자문, 이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계약서 검토

기업은 일반적으로 계약을 맺으면서 사업을 꾸려나가고 수익을 얻기 때문에 계약서 작성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서를 작성함에 있어 법률 검토를 하는 것은 반드시 거쳐야하는 과정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계약서에 적힌 조항을 검토하여 어떤 것들이 불리하고, 유리한지... 각 조항이 무슨 의미를 가지는지... 

이런 것들을 전문가를 통해서 꼼꼼히 따져서 혹시 모를 손실을 예방하고 최대한 이익이 되는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사업 적법성 검토

수익을 창출할 때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기본적인데요. 하지만 현행법을 살펴보았을 때

이 사업이 적법한 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이에 대한 검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있다면 불필요한 법적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뿐더러

기업 운영에 큰 차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비용, 시간적인 측면에서 손실을 보지 않기 위해서라도 자문을 받는 것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권리 보호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저작권, 특허, 상표 등에 대해서 권리를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기업 규모가 작다면 기업 내 핵심 기술이 가장 중요한만큼 이를 보호하는 것에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자문을 통해서 혹시 모를 권리침해 행위를 막고, 혹시나 이미 이러한 행위가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4) 인사/노무 관련 법률 도움

인사/노무 관련 문제도 기업을 운영하면서 생각보다 자주 발생합니다.

그러나 명확한 법률적 이해가 없다면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가 어려운데요.

이때도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는다면 다양한 인사/노무 문제에 대해서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새로이 시장에 진출하고, 혹은 이미 진출한 시장을 확대하고...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성장을 위해서는 똑똑한 운영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분야에서 다 전문가일 수는 없기 때문에

기업 경영 외의 부분에서는 각각의 전문성을 지닌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법률자문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기업 운영에 있어 법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이므로 아무런 문제없이 원만한 기업 운영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리부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법률자문을 위한 변호사 선택]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