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집행유예

인천마약변호사 대마담배 선처받기 위한 '핵심'은

2023.04.06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인천마약변호사 대마담배 선처받기 위한 '핵심'은?

사건의 쟁점

 

의뢰인 K씨는 해외에 사는 지인을 통해, 액상대마를 구하게 됩니다. 평소 전자담배의 흡연 및 액상제조가 취미였던 의뢰인은, 다른 액상과 대마를 혼합한 대마담배를 제조하죠. 주변에도 비슷한 취미를 가진 지인들이 있었기에, 제조한 대마담배를 나누어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평범한 액상담배로 오해했던 지인이 대마 투약 혐의로 경찰에 붙잡히고, 의뢰인을 제조 및 판매책으로 고발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의뢰인이 제조했던 대마담배를 여전히 소지 중이었기에, 수사기관은 이를 증거로 의뢰인을 구속하기에 이르죠.

 

인터넷 검색으로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한 의뢰인의 가족이, 인천마약전문변호사를 찾아 테헤란으로 연락을 남기셨는데요. 대마를 재배하거나, 대마 성분이 포함된 2차 가공품을 제조하면 1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할 수 있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의뢰인은 대마담배의 제조는 물론, 알선·판매혐의까지 받고 있어 실형을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당소는 해당 사건을 맡을 전문가로, 이동간 검사출신 인천마약전문변호사를 배정하였죠.

 

당소의 인천마약전문변호사는 가장 먼저 ①의뢰인이 대마를 어떤 계기로 구하였는지 ②실제 금전적 이익이 발생하였는지 ③제조한 대마담배의 양은 얼마 정도인지를 먼저 파악하였습니다.

 

다행히 문자 및 거래 내역의 확인을 통해, 의뢰인이 구매한 대마는 소량이었으며, 대마담배 역시 주변 사람들과 취미로 사용할 용도로 만들었다는 점, 그 과정에서 금전 거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었는데요.

 

이경복 인천마약전문변호사는, 이 세 가지 사실을 중점으로 의뢰인을 위한 변론을 펼쳤습니다.

 

 

사건결과

 

 

대마담배의 제조·알선은 벌금형이 아닌 징역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뢰인 역시, 대마범죄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었기에 징역의 기간만 줄일 수 있게 해달라고 말씀하셨죠. 그러나 이경복 변호사의 적극적 조력을 통해, 의뢰인은 집행유예를 선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마는 '안전한 마약'이며 합법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위해성은 결코 가볍지 않으며, 한국은 대마담배 흡연에 대해 엄격한 처벌을 내리고 있죠. 대마사건에 연루되어 인천마약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신가요? 그렇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보셔도 좋습니다.

 

테헤란은 1차 상담을 마약전문변호사가 직접, 별도의 비용청구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