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마약범죄

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가 마약매수하였다가, 적발되어 마약소지조사를 받게 된 사건

2022.05.03

사건 상황 및 특징

'처벌수위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A씨는 한 병원의 간호사로 일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본인의 과실로 마약의 성분이 들어있는 앰플을 깨뜨리게 됩니다.

 

이에 A씨는 매우 당황스러워 하며 깨진 앰플과 내용물을 주머니에 챙기게 됩니다.

 

그러나 병원 자체 감사 결과 A씨의 이와 같은 행위가 적발되었고, 병원 측은 A씨를 고소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씨가 마약을 매수한 혐의가 발각되어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입장

 

당시 병원에서는 영상 등도 존재하는 상황이어서 혐의를 부인하기 어려웠습니다.

 

A씨는 이대로 가다가는 마약 사건으로 구속되고 오랜 기간 실형을 살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 들어 마약 사건 경험이 풍부한 법률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받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결국 씨는 가족의 도움을 통하여 형사사건 전문 로펌인 법무법인 테헤란에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변호인의 조력 및 진행 결과

 

변호인은 사건을 진행하며 단계로 당시 사실관계를 세밀하게 분석하였습니다.

 

의뢰인께서 변호인을 믿고 모두 자세하고 솔직하게 털어놓으셔서 가능했던 일입니다.

 

이어서 변호인은 단계로 수사기관의 조사참여를 통해 수사기관이 어떠한 증거를 토대로 사실관계를 알고 있는지를 파악하였습니다.

 

3단계로 수사기관과 의뢰인으로부터 입수한 사실관계를 토대로 마약’케타민’이 들어있는 앰플을 깨뜨리자, 이를 만회하기 위해 매수를 시도하였으나 미수에 그쳤고, 그 경위에 참작할 사정이 있는 점, 피의자가 투약을 하려고 매수한 것은 아닌 점’을 적극적으로 밝혀 내었습니다.

 

수사기관은 변호인의 주장에 대해 최종 기소유예 처분을 하였습니다

문제 해결의 의미

 

A씨와 같이 누구든지 정말 억울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억울하더라도 막연히 억울함만 주장하여서는, 기본적으로 수사기관과 법원을 설득하기 어렵습니다.

 

사실관계를 침착하게 분석하고 수사기관, 법원과의 소통으로 그때그때 변론전략을 수립하는 세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이 사건에서는 모든 사정을 분석하여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고 혐의없음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소중한 의뢰인의 정보 보호를 위하여 일반적 표현을 사용하고특정 가능한 요소를 제외한 채 서술하였습니다.

 

의뢰인 보호를 위하여 정확한 내용을 서술하지는 못하지만, 이 사건에서의 전략을 토대로 내 사건에 대한 자세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강력 변호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송인엽 변호사

오대호 변호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