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마약범죄

필로폰 구입 매매알선, 마약 동종전과 가중처벌

2020.06.09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개요

'처벌수위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A(법무법인 테헤란 의뢰인)는 필로폰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로부터 부탁을 받아 필로폰을 구입할 수 있게끔 매매알선을 하여 혐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A(의뢰인)의 문제는 이미 과거 필로폰투약 관련으로 인해 마약류 관리법을 위반하고 처벌을 받았던 전과가 있었던 상황인지라 이번 사건으로 인해 더욱이 가중된 처벌을 받을 위기에 처하게 되면서 저희 변호인(법무법인 테헤란)에게 의뢰하였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

필로폰은 각성제의 한 종류로서 우리나라에서는 흔히들 히로뽕 또는 뽕 등의 용어로서 사용하는 마약류의 대부분이 이 필로폰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필로폰투약의 경우 최대 10년 이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형을 처벌받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소지하는 것에서부터 소유, 사용, 운반, 관리, 수입, 수출, 제조, 조제, 투약, 수수, 매매, 알선 또는 제공 등을 할 수 없도록 엄중하게 제한하고 있기도 합니다.

변호인 조력

이에 저희 변호인은 의뢰인에게 범죄사실에 대해 부인하지 않고 자백하고 있으며 깊게 반성하고 있다라는 점과 다시 이러한 범행을 재범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도록 하며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 등등 양형사유에 대해 다양하게 제출하도록 하며 조력하였습니다.

맺음말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과의 1:1 직접상담을 통해 체계적이고 정확한 법률 서비스로 최선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전문가

오대호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