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마약범죄

마약밀매, 필로폰소지죄, 호기심에 마약구매

2020.06.09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개요

'처벌수위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본 사건의 의뢰인은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사건 발생 전후로 극심한 업무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고, 이러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이런저런 노력을 해 보았지만 별다른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의뢰인은 우연히 마약 관련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호기심에 필로폰을 구입하여 투약하는 잘못된 선택을 하고 말았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

하지만 의뢰인은 이에 그치지 않고 다시 한 번 호기심에 똑같은 방법으로 필로폰을 구입하여 투약하였는데, 이러한 사실이 수사기관에 적발되며 의뢰인은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처 방안을 찾지 못하던 의뢰인은 법무법인 테헤란을 찾아주셨습니다.

변호인 조력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에게 마약에 관한 범죄가 얼마나 중대한 범죄인지에 대해 경각심을 일으켜 주는 한편, 의뢰인의 양형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수집하여 적극적으로 의뢰인을 변호하기 시작했습니다. 본 법률사무소 역시 의뢰인의 재범 방지를 위해 적극 계도하고 있으며, 의뢰인도 이 사건을 계기로 사회에 더욱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사건과 같이 사회적으로 중대한 범죄에 연루되더라도, 혼자서 해결하려는 노력보다는 법률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차분하게 사건을 해결해 나가려는 노력이 필요함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맺음말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과의 1:1 직접상담을 통해 체계적이고 정확한 법률 서비스로 최선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전문가

오대호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