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세무대리인 추천 받을 때 주의사항

2021.12.03 조회수 2102회

목차

 

1. 개요

 

2. 세무 대리인 선임할 때 알아봐야 할 것

 

3. 세무사 어느 상황에 필요할까요?

 

4. 세무대리인 추천 받을 때 주의사항

 

5. 2개월 무료 업종특화 세무기장을 받아보세요

 


 

1. 개요

 

 

안녕하세요. 2021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사업주님이 세금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사업이 흥할수도, 망할수도 있다는걸 보여주는 예시를 하나 들겠습니다.

 

· 소비한 물품등에 대한 부가가치율 10%

· 국민연금 등 공과금 15%

· 소득세 최고세율 45%

 

이 말이 무슨 뜻인줄 아시나요?

사업주님이 비용 털고 100원 벌었으면, 100원에서 70원을 국가에서 가져가겠다는 말과 똑같습니다.

기타 세금과 공과금이 뿔뿔히 흩어져서 사업주님이 체감을 못하실 뿐 사업주님은 30원을 가지고, 국가는 70원을 가져가겠다는 뜻이죠.

사업주님들은 세금 관리 못하면 하루아침에 사업도, 집안도 풍비박산 날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대부분의 사업주님들이 힘들어하는 현재,

그리고 과도하게 세금을 걷고 있는 현 상황에서 사업주님은 세금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만 살아남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을 운영하느라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매년 바뀌는 세법까지 일일이 공부할 순 없습니다.

딱 낼 만큼의 세금만 내기 위해선 사업주님의 세금을 꼼꼼히 관리해줄 수 있는 세무대리인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세무 대리인을 잘 선택할 수 있을까요?

이 칼럼을 보시면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칼럼을 읽어보시고, 세금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채널을 통하여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2. 세무 대리인 선임할 때 알아봐야 할 것

대부분은 세무사에게 대행을 맡기면 그것으로 세금신고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대행을 맡기면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공제 항목을 최대한 적용시켰는지 알고 계셔야 할 필요는 있습니다.

사업주님 각각 받을 수 있는 공제요건, 상황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달라집니다. 즉, 자녀, 배우자, 공제 대상자를 부양하고 있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더 늘어나는 것이죠.

위와 같은 항목을 숙지하고 있지 않는다면 덜 낼 세금을 더 납부하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되겠죠?

따라서 세무전문가를 선임할 땐 위의 공제항목을 사장님이 말씀하기 전에 안내해주는 세무사가 필요합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세법 변동사항이나 업종별 세금 이슈가 있을 시, 즉시 사업주님들께 카카오톡으로 해당 내용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3. 세무사 어느 상황에 필요할까요?

세무상담을 진행하다보면 종합소득세를 처음 신고할 때 신고유형, 신고방법에 대해 난해한 경우가 많다고 하십니다. 이는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업을 경영하며 세법을 공부하고 직접 세금신고를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세금에 대한 걱정 없이 사업에만 오로지 몰두하고 싶으신 분들은 세무사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세무대행을 맡기게 된다면 주어지는 혜택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혜택이 바로 '기장세액공제' 인데요. 이는 간편장부 대상자 혹은 경비율 적용대상자 분들이 세무대행을 통해 복식장부를 작성한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기장세액공제는 최대 20%(100만 원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따라서, 세금은 세금대로 줄이고 사업의 효율을 올리는 방법은 세무사를 선임하는 것입니다.

4. 세무대리인 추천 받을 때 주의사항

많은 분들이 세무사를 선임할 때 거리가 가깝거나, 비용이 저렴한 세무사무실에서 선임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어떤 세무 대리인을 선임하냐에 따라서 절세율은 상당히 차이가 많이나기 때문인데요.

비용이 저렴하거나 거리가 가깝다는 장점만 생각한다면 오히려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1년간 공들여온 소득을 세금으로 납부하는 안타까운 일을 방지하기 위해선 자신이 영위하고 있는 업종에 대해 세무경험이 많은 세무대리인을 선임하셔야 합니다.

업종마다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이 세세하게 나눠지며, 다양한 국가지원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5. 2개월 무료 업종특화 세무기장을 받아보세요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2개월 무료로 세무기장을 받으실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1년 세무기장 의무 계약이라던지, 다른 요구조건 일체 없습니다.

2개월동안 세무기장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보신 후 계약을 더 연장할지 말지를 결정해주셔도 좋습니다.

자칫하면 무료 봉사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과감하게 실행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업종 특화 세무기장이라는 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인지를 직접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저희 세무서비스가 좋다고 백 번 말씀드려도, 한 번 받아보는 것만 못하기 때문에

직접 서비스를 체험해보신 후 결정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죠.

2개월 무료로 업종특화 세무기장을 받아보신 사업주분들 중 97%이상의 재계약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무대리인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채널을 통하여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모든 노하우를 쏟아 사업주님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칼럼 (클릭)

 

개인사업자 세금 3가지만 알면 됩니다.

 

[interview] 세무회계 테헤란 대표세무사 서혁진을 만나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

테헤란 그룹(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백상희
직책 : 대표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kikak_2000@hanmail.net, <팩스번호>02-6499-36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6. 01부터 적용됩니다.

close

면책공고×

본 웹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법률적인 자문이나 제안을 위한 것이 아니며 특정한 사안에 관한 법률적인 자문 또는 해석을 제공하지 않음을 알립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상의 견해는 저자들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당 법인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님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직·간접적으로 손해를 입었다 하더라도 당 법인 및 구성원 전원은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모든 사건은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을 내리기에 앞서 반드시 당 법인에 법률적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법령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화하므로 콘텐츠 작성일 이후 제·개정되어 내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사안에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당 법인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들은 당 법인의 사전동의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복사, 배포, 재생될 수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