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세무대리인 추천 받을 때 주의사항

2021.12.03 조회수 1350회

목차

 

1. 개요

 

2. 세무 대리인 선임할 때 알아봐야 할 것

 

3. 세무사 어느 상황에 필요할까요?

 

4. 세무대리인 추천 받을 때 주의사항

 

5. 2개월 무료 업종특화 세무기장을 받아보세요

 


 

1. 개요

 

 

안녕하세요. 2021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사업주님이 세금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사업이 흥할수도, 망할수도 있다는걸 보여주는 예시를 하나 들겠습니다.

 

· 소비한 물품등에 대한 부가가치율 10%

· 국민연금 등 공과금 15%

· 소득세 최고세율 45%

 

이 말이 무슨 뜻인줄 아시나요?

사업주님이 비용 털고 100원 벌었으면, 100원에서 70원을 국가에서 가져가겠다는 말과 똑같습니다.

기타 세금과 공과금이 뿔뿔히 흩어져서 사업주님이 체감을 못하실 뿐 사업주님은 30원을 가지고, 국가는 70원을 가져가겠다는 뜻이죠.

사업주님들은 세금 관리 못하면 하루아침에 사업도, 집안도 풍비박산 날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대부분의 사업주님들이 힘들어하는 현재,

그리고 과도하게 세금을 걷고 있는 현 상황에서 사업주님은 세금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만 살아남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을 운영하느라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매년 바뀌는 세법까지 일일이 공부할 순 없습니다.

딱 낼 만큼의 세금만 내기 위해선 사업주님의 세금을 꼼꼼히 관리해줄 수 있는 세무대리인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세무 대리인을 잘 선택할 수 있을까요?

이 칼럼을 보시면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칼럼을 읽어보시고, 세금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채널을 통하여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2. 세무 대리인 선임할 때 알아봐야 할 것

대부분은 세무사에게 대행을 맡기면 그것으로 세금신고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대행을 맡기면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공제 항목을 최대한 적용시켰는지 알고 계셔야 할 필요는 있습니다.

사업주님 각각 받을 수 있는 공제요건, 상황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달라집니다. 즉, 자녀, 배우자, 공제 대상자를 부양하고 있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더 늘어나는 것이죠.

위와 같은 항목을 숙지하고 있지 않는다면 덜 낼 세금을 더 납부하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되겠죠?

따라서 세무전문가를 선임할 땐 위의 공제항목을 사장님이 말씀하기 전에 안내해주는 세무사가 필요합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세법 변동사항이나 업종별 세금 이슈가 있을 시, 즉시 사업주님들께 카카오톡으로 해당 내용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3. 세무사 어느 상황에 필요할까요?

세무상담을 진행하다보면 종합소득세를 처음 신고할 때 신고유형, 신고방법에 대해 난해한 경우가 많다고 하십니다. 이는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업을 경영하며 세법을 공부하고 직접 세금신고를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세금에 대한 걱정 없이 사업에만 오로지 몰두하고 싶으신 분들은 세무사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세무대행을 맡기게 된다면 주어지는 혜택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혜택이 바로 '기장세액공제' 인데요. 이는 간편장부 대상자 혹은 경비율 적용대상자 분들이 세무대행을 통해 복식장부를 작성한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기장세액공제는 최대 20%(100만 원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따라서, 세금은 세금대로 줄이고 사업의 효율을 올리는 방법은 세무사를 선임하는 것입니다.

4. 세무대리인 추천 받을 때 주의사항

많은 분들이 세무사를 선임할 때 거리가 가깝거나, 비용이 저렴한 세무사무실에서 선임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어떤 세무 대리인을 선임하냐에 따라서 절세율은 상당히 차이가 많이나기 때문인데요.

비용이 저렴하거나 거리가 가깝다는 장점만 생각한다면 오히려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1년간 공들여온 소득을 세금으로 납부하는 안타까운 일을 방지하기 위해선 자신이 영위하고 있는 업종에 대해 세무경험이 많은 세무대리인을 선임하셔야 합니다.

업종마다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이 세세하게 나눠지며, 다양한 국가지원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5. 2개월 무료 업종특화 세무기장을 받아보세요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2개월 무료로 세무기장을 받으실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1년 세무기장 의무 계약이라던지, 다른 요구조건 일체 없습니다.

2개월동안 세무기장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보신 후 계약을 더 연장할지 말지를 결정해주셔도 좋습니다.

자칫하면 무료 봉사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과감하게 실행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업종 특화 세무기장이라는 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인지를 직접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저희 세무서비스가 좋다고 백 번 말씀드려도, 한 번 받아보는 것만 못하기 때문에

직접 서비스를 체험해보신 후 결정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죠.

2개월 무료로 업종특화 세무기장을 받아보신 사업주분들 중 97%이상의 재계약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무대리인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채널을 통하여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모든 노하우를 쏟아 사업주님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칼럼 (클릭)

 

개인사업자 세금 3가지만 알면 됩니다.

 

[interview] 세무회계 테헤란 대표세무사 서혁진을 만나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