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카카오톡스토어 세금? 현직 세무사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021.11.25 조회수 1088회

목차

 

1. 개요

 

2. 톡스토어 세금 관리는 어떻게?

 

3. 카카오톡스토어 세금관리를 2개월 무료로 받아보세요

 

 


 

 

1. 개요

 

안녕하세요 쇼핑몰 전문 세무사 서혁진입니다.

부업으로 많은 분들이 스마트스토어를 도전하고 계십니다.

제 블로그에서 늘 말씀드렸던 대로

스마트스토어는 유통사업을 시작하기 최적의 플랫폼이거든요.

하지만 유통사업을 공격적으로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다른 채널에 입점을 시도하기 마련입니다.

예를들면 카카오톡스토어 처럼요.

카카오는 우리나라 스마트폰에 필수적으로 깔리는 앱입니다.

너도나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지인의 경조사, 생일, 혹은 고마움과 미안함의 표시로 선물을 주고받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은 톡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사람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구입해서 주고받도록 돕고 있죠.

즉석에서 지인의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편리성.

이 강점 때문에 톡스토어에서 억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분들도 무척 많습니다.

특유의 폐쇄성 때문인지 아직 스마트스토어처럼 정보공유가 활발하진 않지만 톡스토어가 매력적인 유통채널임은 분명합니다.

그런데.. 유통채널 마다 세금고려를 반드시 해줘야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힘들게 유통채널을 뚫어 놓아도, 세금에 대한 고려가 없다면 수익의 상당부분을 국가로부터 빼앗깁니다.

힘들게 번 돈만큼 자신의 수익을 지키는건 사업자의 역량입니다.

칼럼을 읽어보시고 톡스토어 세금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채널을 통하여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카카오톡스토어 전문 세무사가 직접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 톡스토어 세금 관리는 어떻게?

 

카카오톡스토어세금에 대해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정산의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대부분 사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상품을 홍보할 때 카카오톡부터 먼저 생각하지 않습니다.

SNS(인스타그램) 혹은 네이버를 통해서 처음 상품 홍보 페이지를 제작 후 수익을 올리는 것이 일반적이죠.

매출이 어느정도 올랐을 때, 팬층이 생겼을 때 카카오톡스토어 입점을 시도하는 루트가 정석입니다.

이에 따라 여러 유통채널이 생기다보니, 정산의 어려움도 있을 뿐더러 관리의 어려움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매출이 여러 곳에서 일어날수록 장부 작성이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누락된 것은 없는지, 적격증빙이 맞는지 틀린지 교차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니까요.

그래서 톡스토어세금 문의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실력있는 세무사에게 세무기장 맡기시는걸 선호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어떤 세무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중이시라면 칼럼을 참고해주세요. 세무사 선택에 대한 시야를 넓혀줄 겁니다.

 

 


 

 

3. 카카오톡스토어 세금관리를 2개월 무료로 받아보세요

 

제가 운영하는 세무회계 테헤란은 2개월 무료 세무기장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년 세무기장 약정이나 다른 요구조건 일체 없습니다.

그저 2개월동안 무료로 세무기장 받아보신 후에 계약을 이어갈지 말지를 결정해주셔도 좋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어떤 곳도 아무 조건 없이 2개월동안 무료로 세무기장 받도록 운영하지 않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2개월 동안 고생만 하다가 고객이 떠나버릴 수 있다는 위험을 스스로 떠안겠다는 것과 같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벤트를 계속 운영하는 이유는, 제가 가지고 있는 세무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이라 보셔도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카카오톡스토어 세금걱정을 하고 계신분들은 이미 세무사에게 세무기장을 맡기고 계신 분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미 성장궤도가 어느정도 올라온 분들이 카카오톡입점을 시도한다고 말씀을 드렸으니까요.

그런데 담당하고 있는 세무사가 카카오톡스토어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어서 관련 업무가 누락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매출/매입 누락이 있어서 사업주님이 알게모르게 세금을 더 내고 있을지 모르는 일이구요.

따라서 카카오톡으로 인하여 매출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세무사에게 관련 업무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톡스토어 세무사에게 세무기장 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채널을 참고하여 편하신 방법으로 연락주세요

모든 노하우를 쏟아 사업주님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칼럼 (클릭)

 

개인사업자 세금 3가지만 알면 됩니다.

 

[interview] 세무회계 테헤란 대표세무사 서혁진을 만나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

테헤란 그룹(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백상희
직책 : 대표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kikak_2000@hanmail.net, <팩스번호>02-6499-36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6. 01부터 적용됩니다.

close

면책공고×

본 웹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법률적인 자문이나 제안을 위한 것이 아니며 특정한 사안에 관한 법률적인 자문 또는 해석을 제공하지 않음을 알립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상의 견해는 저자들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당 법인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님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직·간접적으로 손해를 입었다 하더라도 당 법인 및 구성원 전원은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모든 사건은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을 내리기에 앞서 반드시 당 법인에 법률적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법령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화하므로 콘텐츠 작성일 이후 제·개정되어 내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사안에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당 법인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들은 당 법인의 사전동의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복사, 배포, 재생될 수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