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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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대리인 선택 전 반드시 봐야할 칼럼
목차
- ▶ 이런 문제가 있다면 세무기장 맡기세요
- ▶ 세무사 활용 팁
- ▶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줘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2021 소비자 만족대상을 수상한 서혁진 세무사입니다.
세무사는 보통 지인소개를 통해 연결됩니다.
그런데 만약 지인소개가 아니라 내가 직접 자신만의 1등 세무사무소를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이 칼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소비자 만족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세무서비스와 철학에 대해서 아실 수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세무회계 테헤란은 다음과 같은 업무 프로세스를 통해 사업주님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세금신고는 첫 단추가 중요합니다.
한 번 단추를 잘못 꿰면 나중엔 바로잡기가 보통 어려운게 아니거든요.
따라서 사업을 시작하면 처음부터 장부를 제대로 작성하고 증빙서류를 철저히 모아두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어떤 세무대리인을 선택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이 칼럼을 계속 봐주시기 바랍니다.
왜 사업주님들이 저를 선택하고 계시는지 한 번에 이해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칼럼을 읽고 세무기장 및 기타 세무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업종 특화 세무기장은 물론, 사업주님의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있다면 세무기장 맡기세요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경리직원을 따로 두지 않고 혼자 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리직원도 없고 일에만 전념하고 싶으실 때, 세무사를 통해 세무기장을 맡기시는 경우가 많죠.
세무기장이란 단어에 익숙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세무기장은 세금 신고할 장부를 작성하는겁니다.
회사의 매출/매입 내용을 장부에 정리한 후 이를 관리하죠.
세무기장을 잘 해놓게 되면 사업의 현재 상태를 명확하게 알 수 있고, 앞으로의 운영 계획도 세울 수 있습니다.
거기다 세금 절세를 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자료로서 사업자에겐 없어선 안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기장 대행을 맡기게 되면 세무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진행하며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이 때 관리 비용을 기장료 형식으로 받아가게 됩니다.
사업을 운영하면 여러 가지 세금 위험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위와 같은 세금 문제가 신경쓰이신다면 전문가를 알아봐야 할 시점인 것이죠.
세무기장 서비스를 한 번 이용해 본 후 절세 되는 금액을 먼저 체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절세 되는 금액, 사업에 있어서 얼마나 편해졌는지를 판단 한 후
직접 운영해도 괜찮은지, 아니면 계속 맡길지를 결정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죠.
그럼 세무사를 활용할 때 어떤 것을 논의하고 일을 맡기면 좋을까요?
사장님이 세무기장을 맡길 때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무사 활용 팁
현직 세무사로서 조언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짚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세무 대리인에게 맡길 일의 범위를 명확하게
위에 비용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세무사는 다음과 같은 일을 수행합니다.
세금관리 및 신고
· 부가가치세
· 법인세
· 원천세
· 소득세
기업 경영과 관련된 제반 세금업무
· 급여계산 및 급여대장의 작성
· 회계 기장업무 대행 및 지원
· 4대 보험 취득 및 상실
세무 대행을 맡기다보면 사장님이 원하시는 만큼 일을 안 해준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선 세무사에게 일을 맡길 경우엔
기본적으로 어느 단계에서 어느 단계까지
일을 맡길 것인가를 확실히 정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경리 업무는 다음과 같이 일의 단계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1. 전표의 발행과 수령
- 2. 전표 및 계정의 분류
- 3. 보조장부의 정리
- 4. 법정지출증빙의 정리
- 5. 결산과 결산서의 작성
- 6. 신고서류의 작성
보통 2번 항목부터 세무대리인에게 일을 맡길 수 있고, 5번과 6번 만을 맡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세무기장 대행은 2번부터 5번까지 맟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사장님의 필요에 맡게 일을 의뢰하신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비용과 시간을 아끼면서 일하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줘야 합니다.
이상으로 세무대리인에 대한 사항을 정리해드렸습니다.
사업주님이 세무사에게 일을 의뢰하신다면 이런 서비스를 원하시지 않으실까요?
▶ 세금 신고 늦지 않게 처리해주는 것
▶ 대표님에게 맞는 절세방법을 찾아 환급 받을 세금을 더 많이 되돌려주는 것.
▶ 직원이 있다면 급여대장과 4대보험 세무처리를 꼼꼼하게 해줄 것
▶ 대표님의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답변을 주며, 의사소통이 편할 것
이런 세무서비스는 기본적이지만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세무사 변경을 하는 이유도 이런 기본적인 사항들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이 칼럼을 읽어보시는 분들은 2곳 ~ 3곳 이상 상담을 받아보셔서 꼼꼼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선택한 세무대리인은 끝까지 사업주님을 잘 도와드릴 테니까요.
[참고할 칼럼]
[interview] 세무회계 테헤란 대표세무사 서혁진을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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