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세무사상담비용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2023.11.21 조회수 497회

 

 

안녕하세요.

대표님 맞춤 업종별 세무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세무사상담비용' 에 대해 고민 중이신가요?

세무사상담비용을 지출해서까지 세무사와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 의문이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예상됩니다.

혹은 세무사와 상담을 하면 어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적절한 세무사상담비용은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세무사와 상담을 할 때 발생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분명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돈과 관련된 일인만큼 세무사상담비용을 지출하는데 있어서 아깝다는 생각을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세무사는 납세자분들의 상황에 맞춰 덜 낼 세금 더 내지 않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간단한 상담 시 비용없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세금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부담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문의 주시면, 전문 세무사가 친절 상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세무사상담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이는 대표님들의 사업에 대한 투자 비용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간과 비용이 모두 아깝지 않도록 꼼꼼하고 체계적인 세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 전화 상담 바로가기 CLICK ]               

     

   

 

 

[ ▼ 채팅 상담 바로가기 CLICK ]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자본과 관련된 거래 내역이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비용, 자산, 매출입, 부채 등 자본과 관련된 내역들을 세법에 따라 회계 언어로 장부에 작성하는 것을 세무기장이라고 합니다. 세무기장은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필수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즉,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사업자의 장부 그리고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것이 세무기장이지요.

장부를 작성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사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지출과 수익 내역을 파악하여 사업의 흐름을 읽기 위해서인데요. 이를 통해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세무기장은 세금 신고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성해야 하는 내용에 있어서 누락되는 부분이 없이 꼼꼼하게 작성을 해야 되는 것이죠.

그런데 이러한 장부는 일반인이 작성하기에는 어려움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간편장부는 말 그대로 간편하게 작성하는 장부이기 때문에 혼자서 작성할 수 있더라도 복식부기 장부는 회계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복식부기 장부는 사업장에서 발생한 모든 거래를 기반으로 자산과 부채의 증감, 손익의 흐름을 작성하는 것으로 세법에 맞춰 모든 거래를 기록해야 하기 때문이죠.

복식부기 의무 대상자인 일정 기준 매출 이상자 혹은 법인사업자, 전문직에 해당 된다면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간편장부를 작성하시는 분들은 세무사의 도움이 필요없는 것일까요?

그렇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간편장부 작성 대상자가 복식부기에 따라 세무기장을 작성하여 세금 신고를 할 경우 기장세액공제 최대 20%에 달하는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최대 100만 원 한도로 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장부를 작성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복식부기 장부에 대해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문 세무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세무사와 상담을 통해 세무기장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무사는 크게 일회성 서비스인 신고대리와 지속적으로 거래를 기록하는 세무기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무기장 대행을 맡기신다면 신고대리 서비스도 제공 받으실 수 있는데요. 세금신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업종별 맞춤 세무상담 및 컨설팅을 통해 대표님의 궁금증을 정확히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2) 업종별 세액 감면과 세액공제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절세를 도와드리고 있죠.

이 외에도 3) 장부작성과 부가가치세&원천세 신고 및 지급명세서 지출 업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4) 법인사업자 법인세 세무조정 및 신고,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세무조정 및 신고 서비스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업자분들께서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이 '세무조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면서 세무조사를 받게 된다면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세무조사는 혼자서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 세무사의 도움이 꼭 필요한데요. 5) 세무기장 대행을 받으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세무조사에 대응하여 정확한 진술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무사와 함께 한다면 얻을 수 있는 큰 이점은 사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업자분들께서 직접 세금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사업에 몰두하기만으로도 바쁜 사업자분들께서 일일이 세금에 신경을 쓰는 것도 시간과 비용이 많이 투자되는 일인데요. 어렵고 복잡한 일을 전문 세무사가 직접 처리해주기 때문에 사업자분들은 사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서 세금을 관리하다가 세금 신고 기간을 놓치거나 오신고 혹은 누락이 발생할 경우 가산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가산세는 세금 관리만 제대로 했다면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세금이기 때문에, 가산세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 쓰시는 것이 중요하죠.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세무기장은 회계 언어로 작성돼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이를 제대로 작성하기에는 힘들 수 있는데요.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받아 정확하고 체계적인 회계 기록을 작성한다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지출이 가능합니다.

절세를 위해서는 정확한 장부 작성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확인하고 이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세금 감면, 공제 혜택 등을 활용하여 절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무사는 매년 개정되고 있는 세법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절세를 원한다면 세무회계 테헤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세무기장과 세무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 도와드렸는데요.

복잡한 세금은 직접 관리하실 수도 있지만 세무사의 도움을 받는다면 차원이 다른 절세액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세무사는 일반인이 세금 신고를 하는 것에 비해서 다양한 경비처리 항목과 업종별 감면 혜택들을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합법적인 선에서 업종별 절세를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문제가 되진 않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소만의 체계적인 절세 플랜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상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세무사상담비용, 아깝지 않도록 세무회계 테헤란에서 꼼꼼한 맞춤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세무회계 테헤란에서 간단한 상담 진행 시에는 세무사상담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채팅 상담 바로가기 CLICK ]                               

                                     

 

[ ▼ 전화 상담 바로가기 CLICK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