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임대업 세금 전문으로 하는 세무사 찾는 기준 총정리

2023.04.13 조회수 1355회

안녕하세요. 임대업세금 전문 세무사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임대업 세금을 알아보시려는 대표님이실거라 예상됩니다. 수익이 늘어날수록 세금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세 금업무에 대해 잘 모르다보니 잠시 놓친 사이 세금은 눈덩이처럼 불어나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수익이 늘어나는 시기에 빠르게 연락주시고, 미리미리 관리를 하는 것이 세금폭탄을 막을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대표님의 사업이 곧 나의 사업이다.'와 같은 생각으로 책임감을 가지며 그동안 여러 절세 방안 가설들을 세워보고 많이 적용을 시켜보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경험과 노하우들이 쌓여 지금은 어떻게 해야 최대한의 절세를 이뤄낼 수 있는지, 사업체 유형만 들어도 머릿속에 절세 방안들이 빠르게 스쳐 지나갑니다. 이 글을 통해 임대업 세금전문 세무사를 선임해야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바람입니다.

세무회계테헤란의 차별화된 절세 노하우로 수임료 이상의 절세 방안을 마련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대업세금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숙박업? 부동산임대업? 차이는

 

숙박업은 손님이 잠을 자고 머물 수 있도록 시설 및 설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을 하는 시설로서 대표적으로 모텔·여관·호텔·에어비앤비 등이 있습니다. 반면 부동산 임대업은 자기 소유 또는 임차한 부동산을 빌려주고 임대료를 받습니다.

 

크게는 부동산임대업, 주거용 부동산임대업 2가지로 나뉘며, 주택임대업은 원룸·다세대·아파트 등을 임대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셰어하우스라면 숙박업과 임대업의 구분을 명확하게 하셔야 합니다.

 

숙박업이냐 임대업이냐에 따라서 세금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숙박업의 경우 부가가치세가 부과되며, 숙박을 통해 얻은 모든 매출에 대해서 세금이 부과됩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부동산 임대업의 경우 어떤 세금을 내나요?

 

부동산을 임대하여 수익을 얻는 경우를 부동산 임대업이라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소득세, 법인이라면 법인세를 내야합니다. 그 외에도 재산세나 부가가치세를 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상가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신고 및 납부하여야합니다. 다만, 아파트 같은 주택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유형별로 모두 내야 하는 세금이 달라 헷갈리시는 부분이 많으실 겁니다. 또한 임대업과 같은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 신고를 혼자서 하면 불이익을 얻는 일도 많아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때 신고한 금액이 바로 내년의 과세표준으로 잡히기 때문인데요. 과세표준은 나의 매출액과 사용 액수에 대한 정보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대표님들께서 종합소득세 신고만큼은 직접하지 않고 세무사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위에 언급했다시피 유형별로 세금도 워낙 다르고 세법과 세율은 수시로 개정되어 일반인이 처리하기 힘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세금 전문가인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며 또한 절세 전략 짜기에 효율적입니다.

 

임대업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당소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임대사업자 세금 더 알아볼까요?

 

임대 사업자라면 크게 부가가치세나 소득세 두가지를 내야합니다. 소득세는 부동산 권리 대여로 인해 발생하는 소득 즉, 임대업을 통해 받는 금액을 모두 수입으로 취급합니다. 예를들어, 부모가 자녀에게 무상으로 부동산을 임대해 준다면 부당 행위 계산으로 소득세가 과세 됩니다.

 

또한, 건물을 신축해 임대하려고 하시는 대표님이시라면 부가가치세 환급 세액이 발생해 일반 과세자로 등록해야 합니다. ​역시나 상황에 따라 모든 세금이 달라집니다. 상황별로 나열하기가 불가능하므로 본인 임대업 상황에 맞춤형으로 1:1 세무 컨설팅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아무 세무사에게 컨설팅을 받기 보다는 실력있는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좋겠죠?

 

“실력 있는” 세무사 찾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세무사도 각자의 전문 영역이 존재합니다. 세금이란 굉장히 광범위하고 수시로 개정되는 세법이 많아 세무사조차도 모든 분야를 늘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때에 내 업종 전문 세무사를 만나야 그에 맞게 적용되는 공제 내역, 정부 지원금에 대해 빠르게 파악하고 절세와 사업장 운영에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세무회계 테헤란은 1:1 업종맞춤으로 임대업 전문으로 세무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님 사업 업종인 임대업에 특화된 실력 있는 세무사인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절세 사례를 확인 바랍니다

 

또한 맡은 세무사가 현재 세금 이슈를 “책임감 있게”, “빠르게 파악하는지”도 갖춰야 할 덕목 중 하나입니다. 기초적인 세법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거나, 꾸준히 그 업종에 관한 연구를 하지 않으면 당연히 의뢰인 맞춤으로 최선의 효율적인 전략을 세울 수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공부 및 연구하며 절세 방안을 확인하는 세무사인지를 파악한다면 “능력 있는” 세무사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세무법인 테헤란은 47개 이상의 업종을 꾸준히 연구하며 맞춤 세무기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절세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에 맞춤 세무기장을 받으실 경우 일반 세무기장 대비 20% 이상의 절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당소로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혼자 임대업 운영하기에도 신경 쓸 것들이 정말 많은데 전문 분야도 아닌 세금업무까지 신경을 쓰기에는 벅차실 겁니다. 더군다나 이제 수익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라면 더더욱 세금 관련하여 절세 전략을 잘 짜셔야 합니다.

 

분명 알게 모르게 빠져나가는 돈이나,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는 소중한 돈이 있을 겁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굳이 내지 않아도 되는 소중한 돈들이 빠져나가고 있습니다.일반인 관점에서 세무를 다루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임대업 세금 전문가에게 상담 받으시면 후회하실 일은 없을 것입니다.

 

부디 원하시는 상담 결과를 얻으셔서 절세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임대업 세금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임대업 전문세무사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노하우를 쏟아 대표님들의 세금 절세를 위해 힘쓰고 청렴하게 관리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