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매입매출 관리 왜 그렇게들 중요하다고 말하는걸까

2023.02.09 조회수 2137회

 

안녕하세요. 대표님들의 절세를 도와드리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세금은 누구나 줄이고 싶어하는 존재이지만, 막상 어떻게 줄여봐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용어부터 어찌나 어려운지.. 간단하게 매입매출 관리를 잘해야 세금 신고할 때 좋다라는 정보는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어떻게 매입매출 관리를 해야하는지, 관리를 했다면 어떻게 써먹을 수 있는지 등 많은 의문점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이런 경우 검색창만을 의존하지 마시고, 세무사에게 편하게 연락하셔서 상담받으셔도 좋습니다. 

 

오늘 아래 글에서는 매입매출 관리가 필요한 이유와 같이 평소에 궁금증을 가졌던 부분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매입매출 관리, 왜 자꾸 하라고 하는걸까]

 

매입한 부분과 매출액을 그때그때 잘 기재해야 한다는 필요성은 알고 있으나 정확히 어디에 써먹을 수 있을지는 대부분 잘 모르고 계십니다. 바로 세금 절세에 직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늘 낼 때마다 너무나 아깝고 조금이라고 줄여보고 싶은 존재인 “세금”에서 기초가 되는 부분이라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겁니다.

 

사업 운영을 하면서 매출이 얼만큼 있었고, 매입은 어떤 항목들을 했는지 자료들이 있어야 이를 기반으로 세액공제 및 비용처리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증명할 수 있는 자료들을 적격증빙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적격증빙을 잘 수취하고 기장관리를 잘 해야만 추후에 부가세나 종소세 신고를 할 때 잘 활용해서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동안 내가 매입매출 관리와 적격증빙 수취를 하지 않았다면, 비용처리 및 부가세 세액공제를 활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꼭 관리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죠.

 

 

[매입매출 관리, 혼자서 하기가 어렵다면]

 

많은 대표님들과 상담을 해 본 결과, 일하는 것만으로도 바쁘다보니 매일 얼마의 매출과 매입이 있었는지 일일이 체크하기가 정신이 없으시다고 합니다. 매일 엑셀 시트에 항목 기재하는데에 할애할 시간이 여의치 않아, 일주일에 한번씩 몰아서 관리를 하신다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매일 기재하는게 아니라면 나도 모르게 누락되고 부족한 부분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나는 실수로 한두가지 빼먹은 것인데 국세청에서는 고의적으로 탈세를 한다고 간주해버리기 때문에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국세청의 페널티란 가산세를 의미하는데요.

 

가산세 한번 내고 말지 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말 큰 코 다치십니다. 내가 내야 하는 세액에다가 가산세가 붙는 것이다보니 생각보다 금액은 굉장히 크고, 매일 누적되기 때문에 더더욱 부담스러운 금액이 되어버리죠. 그때 그때 매입매출 관리할 시간이 없으시거나, 귀찮다면 세무사에게 속편하게 맡겨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맡기면 그만큼 아낀 시간을 더더욱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고, 위에서 설명드린 실수는 벌어질 일이 없으니 가산세또한 내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무사와 함께 한다면 또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아래 글을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매입매출 관리, 세무사와 함께한다면?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가산세 예방과 시간 줄이기와 같은 장점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세무사무소에 맡겼을 때의 가장 큰 강점. 세무컨설팅과 나만의 맞춤형 절세 전략을 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표님의 업종과 현 사업 상황에 맞추어 1:1로 상담을 진행한 후에, 어떤 지원금과 지원제도를 대입했을 때가 가장 큰 절세액이 도출될지 비교분석해드립니다. 부가세, 종소세 뿐만 아니라 사업 유형마다 다양한 세금으로 골치 아파하고 계실텐데요. 이렇게 다양한 세무관련 고민들을 들어드리고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드리죠.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한 각 행정부처 지원제도들이 존재하지만, 혼자서 세금 관리를 하다보면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일일이 찾아보기가 힘들죠. 충분히 활용 가능한 제도들이 있음에도 잘 알지 못해 써먹지 못하면 너무나 아쉽지 않겠습니까? 이런 경우 세무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매입매출 관리부터 나만의 절세 전략 제시까지 올인원으로 조력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당소와 함께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오늘 위 글에서는 매입매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여전히 어떻게 손을 대야할지 막막하신 분이시라면 혼자서 힘들어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손길을 빌려보세요. 당연히 세금은 비전문 분야다보니 어렵습니다. 혼자 모르는 것을 붙잡고 있는다고 나아지는 것은 없기 때문에 하루속히 세무사와 함께하시고, 더 나은 더 많은 절세 전략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큰 절세액을 만날 수 있는 곳. 이곳은 바로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당소의 세무사와 세무 컨설팅을 해보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

테헤란 그룹(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백상희
직책 : 대표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kikak_2000@hanmail.net, <팩스번호>02-6499-36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6. 01부터 적용됩니다.

close

면책공고×

본 웹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법률적인 자문이나 제안을 위한 것이 아니며 특정한 사안에 관한 법률적인 자문 또는 해석을 제공하지 않음을 알립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상의 견해는 저자들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당 법인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님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직·간접적으로 손해를 입었다 하더라도 당 법인 및 구성원 전원은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모든 사건은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을 내리기에 앞서 반드시 당 법인에 법률적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법령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화하므로 콘텐츠 작성일 이후 제·개정되어 내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사안에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당 법인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들은 당 법인의 사전동의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복사, 배포, 재생될 수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