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88-3681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88-3681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개인회생조건 단 한가지라도 부합하지 않는다면 신청 어렵습니다

2022.11.25 조회수 1369회

 

 

 

개인회생 신청 3일만에 독촉 금지명령을 확보를 해 내는 변호사로 유명해 지면서 최근 문의량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개인적인 사유로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지셨을 텐데요.

해결책을 모색하고 계신다는 점에서 정말 잘하고 계신거지만, 아무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다가

"무조건 면책"이라는 영업에 속아 기각이나 폐지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당 소를 찾아오신 L씨의 사례를 짧게 나마 알려드리자면, 주변 지역에서 법무사를 찾아 상담을 받았는데

"무조건 되는 사안이다.", "그리 어려운 사안이 아니니 걱정마시라"라는 이야기를 듣고 덜컥 선임을 하셨다고 합니다.

​​

그러나 생각하지도 못 한 기각이라는 결과로 이어지면서 결국 재신청을 알아보게 되셨는데요.

사실 회생 파산 분야를 13년 간 다뤄 온 저로서도 재신청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법원에서도 재신청자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소 3명의 변호사를 선정하시어 그 차이를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변호사를 선정하시어

채무문제를 안전하게 해결 해 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당 법인을 통해 90퍼센트 탕감율을 기록한 성공사례의 주인공 L씨의 사연

아까 위에서 말씀 드렸던 L씨는 결국 당 소로 오셔서 탕감율 90퍼센트 라는 아주 좋은 결과를 가지고 가셨습니다.

​​

우선 L씨는 사업을 하시면서 감당 할 수 없는 채무문제를 지게 되셨습니다.

본인의 거주지를 담보로 잡고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되었는데, 예상치 못 한 안전문제로 회사가 불이 나게 되면서 재산상의 실을 보게 되셨다고 해요.

물론, 회사가 기울어 간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지만, 거주지를 팔아 넘겨야 한다는 생각에 여러모로 힘드셨나 봅니다.

개인회생조건 조회를 위해 집 주변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 보셨는데 "무조건 된다"는 말에 비해 계속되는 보정명령으로 지쳐 결국 기각이 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보정 횟수가 4회 이상으로 넘어가게 되면, 당연히 지치게 되기 마련입니다.

 

결국 이런 사연을 들은 저는 개인회생 요건 조회를 하고 나서

 

어떤 부분을 도와드리면 되는지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고 그 후 감당 할 수 없는 채무문제를

 

진술서 및 기타 다양한 서류로 증명하게 되면서 탕감율을 최대로 잡아 내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보는 개인회생자격

1. 전체 채무가 1천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재산보다 많아야 한다.

2. 일반대출인 경우 5억 이하로만 가능하며, 담보대출인 경우엔 10억 이하 이어야 한다.

3. 계속적인 소득이 있어야만 한다.

현재 위 개인회생신청조건에 본인이 부합하다고 판단이 드신다면, 더 이상 전문가와의 상담을 미루지 마시고 신속하게 진행 해 보세요.

시간을 미룰수록 채무에 대한 골은 더 깊어져가게됩니다.

 

위 3가지 개인회생자격 항목 중, 단 한가지라도 충족하지 않는 경우 더 이상의 절차 진행이 어렵습니다

 

자격보다 중요한 진술서와 변제계획안

사실 개인회생조건에 부합하다고 판단 되어져도 진술서와 변제계획안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미흡하다고 판단 된다면 기각이 되기 마련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 하시어 본인의 상황을 잘 대변할 수 있는 사실에 기반한 진술서를 작성해 내시는 게 중요합니다.

당 소는 대행이 가깝게 법률에 맞추어 작성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일, 혼자서 진행하시는 게 어렵다고 판단이 드신다면 언제든지 당 소로 연락을 주시어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가 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변제계획안은 앞으로 얼마정도의 변제금을 매달 납할 것인지를 나타내는 서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세하게 작성하시어 본인의 현실가능한 의지를 내 비추는 게 중요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