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88-3681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88-3681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개시결정

인천개인회생 탕감율 75프로 성공사례

2021.09.02

드리는 말씀

반갑습니다. 도산전문변호사 이수학입니다.​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은 인천지방법원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하여 관련한 정보를 찾으시는 중이실 겁니다.​

 

인천법원의 사안은 어려운지, 본인이 과연 신청을 할 수 있을지, 극적으로 면책에 성공한 사례는 없는지 등등 궁금한 사안이 많으실 텐데요.

 

​​

그래서 궁금증을 하루 빨리 해결해 보기 위해 주변 아무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아 보려 하실 겁니다.

 

​​

다만, 거리가 가깝다고 하여 면책을 받아 낼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실력에 초점을 맞추시어 변호사를 선택 해 보셔야 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인천개인회생 성공사례를 통해 실력있는 변호사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 합니다.

 

​만일, 읽으신 후 저와 상담을 하고 싶으시다면, 혹은 압류나 경매로 전문가 상담을 조속히 받아 보셔야 하는 경우시라면 아래 상담 링크로 문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92프로 탕감 성공 사례 확인하기

테헤란에 문의주신 실제 의뢰인이신 L씨는 처음에 빚은 많이들 갖고 있는 전세자금대출로 시작했습니다.

함께 지내던 동료가 다른 지역으로 가게되면서, 남아있던 빚을 해결하기 위해서 혼자 노력하고 있었죠.

사실 누구나 갖고 있는 빚이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그렇게 문제될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사업의 아이디어 구상이되면서 부터 꼬이기 시작합니다.

다니던 직장을 지속적으로 다녔다면, 충분히 상환을 할 수 있던 빚이였습니다.

하지만 그만두면서 월소득이 끊기고, 기술을 배우기 위한 학원비부터 식비 등등 수입은 없는데, 지출은 늘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시작한 사업은 제대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사업을 중단하게 되었고, 채무를 갚아야하기 때문에, 일반 회사에 취직하게 되는 L씨.

계약직으로 우선 들어갔지만, 열심히해서 정규직이 되겠다는 꿈을 키웁니다.

하지만 회사의 경영악화가 시작됩니다.

그러면서 해직을 당하게 되고, 다시 생활비 사용을 위해서 채무를 지고, 감당할 수 없는 빚을 만들게 됩니다.

처음에 L씨가 테헤란으로 오셔서 상담을 받으실때, 여러 경로에서 채무가 있다보니 사실 과정이 너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었죠.

조사를 해보니까 채권자수가 무려 10명에 이르고, 돌려막기로 인해서, 다중 채무자가 된 상태였습니다.

개인회생은 채무관계가 복잡해질수록 어려운 사안입니다.

그만큼 서류도 많이 필요하고, 갈등관계도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임료가 올라가죠.

L씨는 수임료가 감당되지 않아서, 채무조정을 미루고 미루다가, 압류를 당해서 급여를 받지 못하게되자, 진행을 원하셨습니다.

L씨의 사례를 볼때, 아무래도 운이 따르지 않아서, 채무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죠.

실제 소유하고 있던 재산이 없었기때문에,청산가치에 충분히 적합했기 때문에, 절차 진행을 시작했씁니다.

그 결과 5일만에 금지명령을 받고, 92프로에 가까운 탕감을 받게 됩니다.

관할법원 특징 파악하기

인천개인회생은 다른 지역에 비해서, 어려운 회생위원분들이 존재합니다. 변수가 많고, 심사도 엄청 까다롭게 진행을 한다는 말이에요.

외부회생위원이 선임이 되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건데요.

법원의 공무원이 아닌, 외부 법무사나 변호사가 선임이 되어서 위원이 됩니다.

사안을 잘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 법원에만 맞춰진 사람이 아니라, 여러 지역을 고루 해봄으로써, 다양한 변수에 대처할 수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여러 지역 사안을 처리해 본 변호사를 어떻게 찾을지 고민이 들기도 할텐데요.

 

간단하게 도산전문변호사를 찾으시면 답이 나옵니다.

도산전문변호사는 5년 이상의 경력부터 5천건 이상의 성공사례를 보유한 실력이 있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변호사 선임기준에 감이 안잡히신다면, 이 부분을 유의하시고, 효율적으로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개인회생 진행을 하는 지역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면, 요즘은 전자소송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무방문 상담이 가능합니다.

제가 근무하는 테헤란에서는 이 제도를 통해서 실제로 고객분들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죠.

본업이 바쁘신 분들은 이렇게 간단하게 무방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자가진단

▶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한다.

 

▶ 무담보 채무인 경우 10억 이하, 담보 채무인 경우 15억 이하 이어야 한다.

 

▶ 매 달 꾸준한 소득을 벌어야 한다.

 

 

사실 위 기준만으로 신청자격을 정확히 알아보기란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 법인은 상단에 있는 커뮤니티 카테고리에서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현재 본인의 신청자격을 진단해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글을 맺으며

오늘은 인천개인회생 성공사례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만일 오늘 다룬 내용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도산전문변호사인 제가 직접 모든 사건을 관리하고 있기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