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카톡후기] 재개명 2개월만에 개명허가 받아 새 이름 갖게 된 후기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한번 개명을 해서 다시는 안될것 같다고 생각하신 분들 많으시죠?
어릴 때 부모님이 개명해주셨거나, 급한마음에 잘 알아보지 않고 개명을 해버려서 현재 이름이 맘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런 마음이 지속된다면 일상생활에서도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되는데요.
그럴 땐 다시 한번 개명을 고민 하게 되지만 이미 개명을 했던 이력 때문에 기각 받지는 않을까 염려하게 됩니다.
이번 후기에서는 오랜 시간 마음의 짐처럼 안고 있던 이름 문제를 해결하고 재개명을 허가받아 새출발을 하게 된 의뢰인의 감사 인사를 소개하려합니다.
(*본 후기는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고객님은 5년 전에 이미 개명을 진행하셨던 분이셨어요.
그 당시에는 촌스러운 이름에서 벗어나는 것에 급급하여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개명을 신청하여 허가받으셨다고 해요.
그런데 개명을 하고 나서 자꾸 몸이 아프고 가족들에게도 좋지 않은 일만 생겨나 불안한 마음에 철학관을 찾으셨는데요.
이름을 듣자마자 사주와 맞지 않은 한자를 사용해서 말년운이 좋지 않다고 한자를 변경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셨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미신이겠지'하는 마음으로 넘겼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 생각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래서 의뢰인은 차라리 이름의 한자를 다시 바꿔 불안한 마음을 없애고 조금이라도 나은 상황이 되고싶어 미신에라도 기대보고자 하셨습니다.
다시 개명을 알아보게 되면서 하루라도 빨리 사주와 맞지 않는 이름에서 벗어나고 싶었지만
개명기간이 통상적으로 3개월이나 걸리고 재개명을 하면 법원의 허가가 더 엄격해진다는 사실에 기각을 받지 않을까 크게 염려 하셨습니다.
하지만 테헤란에서는 기존에 개명이력이 있었던 분들도 빠르게 허가받은 성공사례를 보시고
간절한 마음으로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게 되었는데요.
그 결과 저희 테헤란은 빠른 개명을 희망하던 의뢰인께 2개월 만에 허가를 안겨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는 의뢰인의 상황에 맞춰 보정명령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조력한 결과 덕분이었죠.
저희 테헤란은 모두 같은 전략으로 도와드리는 것이 아닌 개인의 상황에 맞춘 전략으로 가능성을 높여드리고 있으니까요.
개명은 쉽게 허가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올해부터는 전국적으로 개명심사가 까다로워져 준비를 미흡하게 한 분들은 기각을 받고 있습니다.
테헤란은 개인의 상황 뿐만 아니라 관할 법원의 기준까지 파악해 전략을 세우고 있는데요.
신청서 마저 변호사가 직접 개인의 상황에 맞춰 작성하고 있죠.
개명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부터 법원의 결정을 받기까지 모든 과정을 간편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테헤란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