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인용 (약 1개월)
정년퇴직 앞두고 1개월만에 인용 결정
등록부정정(호적정정) 업무 사례
▣ 5월 22일
> 광주가정법원 온라인 서류 접수
▣ 6월 18일
> 인용 결정, 결정문 송달!
* 소요시간: 약 1개월
* 연령: 60대
* 신청이유: 실제보다 많은 서류상의 나이로 인해 이른 정년퇴직을 앞두고 있어서
의뢰인은 정년퇴직이 얼마 남지 않았고 설상가상으로 가족관계등록부와 주민등록상의 생년월일도 각기 다르게 기록되어 있어 까다로운 경우에 해당하였습니다.
생년월일 정정의 경우 허가 받기 어렵고 시간도 오래 걸려 정년이 되기 전에 결정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 많으신 채로 저희 테헤란에 찾아주셨는데요.
그런 의뢰인의 현재 사정을 헤아려 관할 법원과 재판 시기를 파악하고, 재판 기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서류 구비는 물론, 신청서에 의뢰인의 출생연월일이 상이하게 기록된 사정, 등록부정정의 필요성 등을 일목요연하게 작성하는 등 접수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법원의 추가 보정 명령이나 심문 절차 없이 접수 1개월만에 인용 결정을 받아냈습니다.
의뢰인은 빠른 결정으로 정년 연장과 더불어 호적 정리까지 마칠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생년월일과 나이로 받아왔던 스트레스로부터 홀가분해졌다며 무척 만족스러워하셨습니다.
등록부정정은 필요한 서류를 잘못된 정보 없이, 누락하지 않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울러 진술서 및 신청이유도 되도록 구체적이고 타당하게 적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준비하신 서류를 잘 확인하지 못하시거나, 신청이유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특히나 등록부정정의 경우 허가 받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혼자서 준비하는 데에 한계가 많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등록부정정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래와 같은 구체적인 조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년 간의 노하우를 통한 전문적인 조력
- 섬세한 진술서 첨삭 및 신청서 대리 작성
- 보내주신 서류 취합 및 가공
- 허가율을 높일 수 있는 추가 보완 서류 안내
- 보정명령 시 보완 사항 안내 및 테헤란 직접 처리
또한, 테헤란은 서류 준비 및 발송에 어려움이 없도록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우편, 이메일, 팩스, 카톡 발송 가능
- 공인인증서 이용 시 서류 발급 안내서 발송
- 서류 발급 대행
등록부정정, 더이상 고민만 하지 마시고 테헤란과 함께 다가가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