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800-950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950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공지] 실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성범죄 변호사를 만나는 방법?

a 조회수 2506회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실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성범죄 변호사를 만나는 방법?


 

하루에 5~6건씩 방문 상담과 20~30건의 문의 전화를 받다 보면 꼭, 대여섯 번씩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변호사 선임 전, 어떤 부분을 신경 써야 하나요?"

"대체 어떻게 해야 실력 있는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을까요?"

"혹시 특히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을까요?"

 

마음 같아서는 테헤란을 택해 주시면 모든 고민이 해결된다고 답변드리고 싶지만 성의껏 설명드리고는 하는데요.

 

법무법인 테헤란의 변호 철학을 담아 유료상담 시 드리는 답변을 모아, ​위 질문들의 공통점에 대해

 

먼저 말씀드린 뒤 변호사 선임에 실패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이름하야 '실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성범죄 변호사를 만나는 방법 3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1. 내가 처한 상황과 비슷한 사건을 변호한 경험이 얼마나 있는가?

 

 

실력 있는 성범죄전문변호사를 찾고 계신다면, 기본적으로 대변협에서 그 전문성을 신뢰하고 인정한

 

형사전문변호사인지 확인하셔야 한다는 말은 어차피 많이 들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니다.

 

그래서인지 형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면 다들 실력이 쟁쟁할 거라고 막연한 믿음을 가지시곤 합니다.

 

변호사로서 감사한 일입니다만, 당연한 말 같아도 진짜 '실력'인지는 재차 검증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형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긴 했는데 알고 보니 절도나 폭행 위주로 해결해 왔다면?

 

당연히 좋은 변호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수사관 앞에서의 성범죄 진술 및 변호 경험과

 

성범죄 사건 재판 특유의 압박을 견디고 얻은 노하우를 가진 변호사와 견줄 수가 없죠.

 

따라서 성범죄를 중점적으로 변호해 온, 진짜 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2. 기본적인 변호 스타일이 어떻게 되는가?

 

 

변호사는 변호사이기 전에 인간이기 때문에 변호사마다 가지고 있는 변호 스타일이 다릅니다.

 

누군가는 어려움이 눈에 보일지라도 집요하게 매달려 결국엔 긍정적인 처분을 받아내고,

 

누군가는 당장의 해결을 가장 중요시하여 신속한 사건 마무리에 집중하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변호 자체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지 않는 변호사도 사실, 많이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당연히 첫 번째 경우의 변호사를 만나셔야 합니다. 그게 진짜 내 최선의 결과니까요.

 

신속한 해결에 주안점을 두고 싶은 분들도 종종 뵙습니다만, 그럼 결론은 합의뿐인데요.

 

합의는 모든 혐의를 인정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억울한 상황에서는

 

올바른 해결책이 아닙니다. 조금 어려울지라도 무혐의 처분을 받아내는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어느 변호사는 기소유예는 무혐의랑 결론적으로 같은 선처 처분이다, 어차피 전과도 안 남는다라고

 

말하며 설득하기도 하는데요. 합의를 한다 하여 무조건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물론 테헤란에서도 합의가 가장 유리한 상황일 시에는 적극적으로 합의를 권장하고 있으니 오해는 마시고요.

 

단지 성범죄는 반의사불벌죄가 아니라는 점 명심하셔서 적극적으로 대처하시라는 당부를 드리는 겁니다.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3. 내 사건에 집중할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가?

 

 

법무법인 테헤란은 '성범죄 특화'라는 말이 부끄럽지 않도록 오래간 성범죄 사건을 연구 및 경험해왔습니다.

 

변호사뿐만 아니라 전문 실무진들까지 협업 프로세스를 갖추어 최신 구형 경향을 공부하고 있기도 하고요.

 

그만큼 개개인 하나하나가 성범죄와 관련한 사건 해결 노하우와 분석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변호사, 물론 믿음직합니다. 그러나 변호사 한 명만을 대표로 세워 모든 책임을 지우지 않는다는 겁니다.

 

하여 사건 수임 즉시 변호사를 포함, 내 사건에 알맞는 전문가들까지 배정하여 TF팀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모든 수사 과정에서 공백 없이 발 빠른 대처와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하며,

 

모든 단계에서 어긋남 없이 의뢰인들의 입장에 적절하고 현명한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위처럼 변호사의 전문성, 변호 스타일, 변호 가능한 환경만 잘 체크하셔도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내 인생을 송두리째 뒤흔들기도 하는 형사사건인 만큼 진짜 더 중요한 것이 뭔지를 아셔야 합니다.

 

나만을 위한 능력 있는 변호사?

법무법인 테헤란이 변호사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변호사 대 의뢰인이 아니라 '사람 대 사람'으로서 사건을 분석하고 치밀하게 준비하는 법무법인 테헤란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변호사 시선만이 아니라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조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성범죄변호사 성범죄전문변호사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