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800-950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950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불기소

스토킹합의 통해 처벌불원 의사 얻고 불기소 처분 받은 사례

2023.03.20

상담 바로가기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테헤란에서 대기중인 성범죄 전문 변호사와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직장동료를 6차례 촬영하며 스토킹하였으나, 스토킹합의 통해 처벌불원 의사 얻고 불기소

I. 사실관계

의뢰인 A씨는 같은 직장 동료인 B양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A씨는 회식 후 귀갓길에 B양이 같은 오피스텔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A씨는 B씨의 행동을 촬영하기로 마음 먹고 B양의 주거지 근처 담벼락에 카메라를 설치했습니다.


30분 뒤 수거하는 방식을 이용하여 총 6차례에 걸쳐 스토킹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II. 사건의 쟁점

A씨는 본인의 행위에 대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었고, B양은 충격이 커 결근 중인 상태였습니다.

 

피해 정도는 경미해도 촬영물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증거 및 혐의가 명확하여 부정할 수 없었죠.


다만 B양이 A씨를 고소한 죄목은 스토킹으로, 반의사불벌죄인 점에 주목했습니다.


B양이 처벌불원 의사를 밝힐 시 사건은 종결될 수 있으므로 스토킹합의를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III. 테헤란의 조력

접촉으로 인한 가중처벌을 피하기 위해 A씨의 직접 접촉을 차단하고 스토킹합의를 대행했습니다.


진심 어린 사죄의 뜻을 전달하여 피해자의 심리적 원상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사건으로 인해 받은 충격 및 결근 중 발생한 손해에 배상할 합의금을 책정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심스럽고 지속적인 합의 시도를 통해 처벌불원서를 받아 낼 수 있었습니다.

 

 

IV. 사건의 결과

 

 

A씨의 사건은, 초범이기는 하지만 이틀에 걸쳐 총 6회나 발생했다는 점에서 죄질이 나빴는데요.


합의 불발 시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 및 보안처분이 따를 수 있었습니다.


B양은 아는 사람에게 당한 스토킹에 큰 충격을 받아 초반에는 스토킹합의 의사를 보이지 않았으나,


테헤란의 전략적인 설득으로 처벌불원 의사를 밝혀 주었고 A씨는 불기소될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성범죄 전담센터 접수 바로가기>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송인엽 변호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