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1323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323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칼럼] 빌려준돈받는방법 회수하기 위한 확실한 절차는

2023.09.22 조회수 367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빌려준돈받는방법을 검색하고 들어오신 분들일 것입니다.

 

돈을 갚아야 할 날짜가 한참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채무자가 계속해서 돈을 갚고 있지 않아 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방법을 찾고 싶으실 것이지요.

 

채무자가 돈을 갚지 않아서 지금의 상황이 너무 급하거나 돌려받지 못할 것 같아 초조하고, 화가 치밀어 오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채무자에게 돈을 받기 위해 무작정 찾아가거나 욕설, 폭행 등의 불법행위를 한다면 이는 결국 받을 수 있었던 돈도 받지 못하게 될 텐데요.

 

따라서 합법적이면서도 확실한 빌려준돈받는방법을 이용하여 회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빌려준돈을 받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빌려준돈받는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혹시 지금 위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민사 전문 법률대리인, 법적 조력가가 있는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빌려준돈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증명해야

 

우리가 법적으로 조치를 취하고자 할 때에는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는데요.

 

빌려준돈을 돌려받고자 하는 상황이라면 이때의 권리는 바로 상대방에게 돈을 빌려주었고, 이를 돌려받아야 하는 권리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때의 증명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차용증금전소비대차계약서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돈을 빌리고 빌려준 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로는 계좌 이체 내역, 카톡 및 문자 메시지 대화 내용, 메일, 전화 녹취 기록 등이 있지요.

 

뿐만 아니라 채무자에게 변제를 촉구하는 내용이 담긴 내용증명을 발송했다면 이 또한 중요한 증거자료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증거자료를 하나하나 수집하여 내가 채무자에게 변제를 요구하는 것에 있어 당연한 권리가 있다는 것을 입증해야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빌려준돈받는방법 중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증거수집입니다.

 

이러한 증거수집 과정은 추후 또 다른 법적 대응을 할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객관적인 검토가 필히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이와 같은 과정은 민사전문변호사와 같은 법률대리인의 일이기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테헤란 민사법률팀으로 문의해 주시면 좋습니다.

 

 

 


 

 

빌려준돈받는방법 중

가장 확실한 것은

 

빌려준돈받는방법 중에서도 가장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증거수집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채무자를 상대로 가압류 신청 및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바로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하기 전 가압류 신청을 먼저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가압류 신청이 바로 보전 조치이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하고 판결까지 나오는 데에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 사이에 채무자가 패소를 할 것이라고 예상하여 변제를 하지 않기 위해서 자신의 재산을 은닉하거나 처분하는 등의 행위를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이미 재산을 숨기거나 처분했다면 아무리 대여금반환청구소송에서 승소를 하더라도 추후에 강제집행을 통해서 회수해올 수 있는 재산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곤란해지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소송 전에 채무자의 재산을 미리 동결시키고, 추후 진행될 강제집행이 될 재산을 확보하는 절차가 바로 가압류입니다.

 

가압류 신청 이후 앞서 수집한 증거자료를 토대로 선임한 변호사를 통해 소송에서 채무자가 변제를 해야 한다는 것을 입증만 한다면 분명 승소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셀프로 진행하시기 보다 사전에 증거자료를 수집하는 과정부터 가압류 신청과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하는 것까지 법률대리인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권유해 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이러한 법적 절차를 밟아가고 승소를 이끌어내는 것이 전문인 사람이 바로 변호사이기 때문입니다.

 

 

 


 

 

테헤란은 위와 같이 빌려준돈받는방법을 통해서 법적 대응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전화, 채널톡, 게시판 등의 형태로 상담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본 법인은 모든 것을 전부 상담해드리기 보다 법적 조력이 정말로 필요한 분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간단한 자문을 구하고 싶으신 것이라면 국가에서 운영하는 법률구조공단(국번없이 132번)을 통해 무료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유해 드리며,

 

아래 글을 읽고서 법률대리인, 법적 조력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법무법인 테헤란 민사법률팀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변호사 수임 비용이 걱정되신다면 변호사보수의 소송비용 산입에 관한 규칙 [별표]에 의거하여 소송비용확정신청 시 연 12%의 확정이자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변호사 수임료 보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안내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법무법인 테헤란과 함께 빌려준돈받는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만약 지금의 글을 읽어 보시고 위와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면 법적 절차에 맞게 신속히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법적 조력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어떻게 찾아야 할지, 그리고 어디로 가야 할지, 누가 적합한지 판단하기가 어려우시다면 법무법인 테헤란 민사법률팀에게 이야기해 주세요.

 

본 법인은 단 한 명의 소중한 권리도 놓치지 않게 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본 법인은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17년 경력의 민사전문변호사를 포함한 7인의 변호사들과 총 20인의 민사법률팀이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1:1 맞춤 조력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4년 연속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1위, 민사법률센터 성공사례 3,871건 이상, 법무법인 테헤란 법률팀 190명, 무방문 수임 80%를 달성한 법무법인 테헤란.

 

지금 이 글을 읽고 단순히 궁금한 점을 해결하기 위함보다 법률대리인, 즉 변호사의 조력이 정말로 필요하신 분들은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언제나 의뢰인들의 권리와 재산을 지켜드릴 준비가 되어 있기에 연락을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