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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고객후기] 앞으로도 쭉 테헤란과 함께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경험한 특허법인 중 최고입니다.

2022.08.26 조회수 1130회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 입니다.

 

더운 7,8월의 여름이 지나고

이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보이고 있는데요.

 

더위와 장마를 오가던 2022년의 여름을 보내며,

저희 테헤란도 특별한

[테헤란 고객사 스토리]를 준비했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의 8월,

아주 특별한 곳에 다녀왔습니다.

 


 

민영보험을 가입한 분이라면

꼭 읽고 활용하셔야 할 비밀!

 

오늘 테헤란이 공개합니다!

 


 

궁금하시다면 계속 스크롤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이 8월에 만난 고객은

바로 ㈜그린리본의 김규리 대표님 입니다.

테헤란에서는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 이라는

특허 등록을 받으셨습니다.

 

 

이 외에도 현재 테헤란에서

다수의 특허를 출원 중이신 상태입니다.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

 

 


 

도대체 무엇일까요?

아마 이렇게 들으면 생소하게 생각하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인간은 아프거나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것을

느낄 때 병원을 찾습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언제 어디가 아플 지 몰라 또는

병원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이라는 것을 들어 놓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을 제외한 민영보험에서

여러 증상, 질병에 대비한 보험에

가입을 해놓는 것이죠.

 

하지만 병원비를 얼마나 환급 받을 수 있을 지

예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실제 예상 금액보다 환급 금액의 차이가

큰 경우도 발생하기도 하지요.  

 

또한 오랜 시간 청구하지 않고

잊고 있었던 보험금 까지

㈜그린리본의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

통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그린리본에서는 ‘라이프캐치’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병원에 가기 전, 후

얼마큼이나 병원비에 대해 보험금 청구하여

환급 받을 수 있을지 예측해주는 기술,

InsureTech(인슈어테크)를 개발하였는데요.

 

*인슈어테크 (InsureTech)

 보험(Insurance) + (Technology)의 합성어로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의 정보기술(IT)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지칭

 

 


 

 

김규리 대표님이 말하는

해당 의료비 예측 시스템과

피보험자 즉 보험소비자들을 위한

유용한 ‘라이프캐치’를

활용하는 방법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소비자를 생각하는 ㈜그린리본의 신념 또한

알아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주)그린리본, 김규리 대표님]

 

 

Question

 ㈜그린리본은 어떤 기업인가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nswer

그린리본은 보험사 심사 부서 출신 및

기술자들이 함께 모인 기업입니다.

 

또한 보험산업의 혁신에 대한 사명 감으로

보험산업 내 정보의 비대칭으로 발생하는

기회비용을 보험소비자(피보험자) 편에

서서 인슈어테크 활용함으로써

비대칭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그린리본은 보험의 순기능을 찾아주는

인슈어테크 전문 기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uestion

㈜그린리본의 특허 기술인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

가진 차별화된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Answer

 기존 국세청이나 카드사에서 제공해주는

의료비 지출내역은  단순 병원명과 금액정보만 있습니다.

이 데이터로는 보험에 접목하기에

너무 단순한 정보인데요.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은

치료 내역 및 진단코드 등

여러 데이터들과의 조합으로 

보험소비자가 보험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알고리즘의 기본이 되는 특허입니다.

 

 

 


 

 

Question

 ㈜그린리본의 비전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Answer

모바일 시장이 이렇게 성장한 것은

모바일 자체 기술의 발전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중 에서도 모바일 안에서

고객이 쓰는 어플리케이션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처럼 모바일 시장보다 금액 규모가 큰

연 230조의 보험 시장 내에서

보험소비자(피보험자)의 활용을 돕는

다양한 컨텐츠를 ㈜그린리본에서

제공한다면 보험시장도 보다 더 성장하며

활성화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또한 보험소비자(피보험자) 측에서의

험 활성화는 결국 대한민국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근원이라 판단하므로

㈜그린리본은 보험소비자의 보험활용 시작을 

발판 삼아 보험산업의 혁신을 이룩하는

인슈어테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Question

특허를 등록 받으신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 으로

어떤 편리함을 제공해줄 수 있나요?

 

또한 사용자가 어떻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을까요?

 

 

Answer

 테헤란에서 등록 받은 특허인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은

저희가 운영하는

라이프캐치’를 통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보험사의 어플로도 보험료 청구가

가능한 현 시대 입니다.

그러나 가입한 보험사의 어플로

보험료 청구를 하더라도

결국엔 사람이 직접 계산을 하고 지급을 하는데요.

 

이에 따라 사람이 하는 실수를

최소화 하고 보완한 것이

인슈어테크의 ‘라이프캐치’ 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물론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수시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놓친 보험금 조회를 통하여 3년 전 놓친

보험금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즉 3년 치 놓쳤던 보험금을 환급 받을 수 있지요.

 

㈜그린리본이 개발한 ‘라이프캐치’는

앱스토어(구글플레이)

또는 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간편 회원가입을 통해

수집한 고객의 데이터로

청구가능한 의료비 내역을 추출하는데

해당 특허가 쓰이고 있습니다.

 

서류를 제출하기 어려운 분들이 있다면

그 분들을 대신하여 라이프캐치를 통해

서류 제출 대행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uestion

 ‘의료비 지출내역 기반

진단코드 예측 서비스 제공 시스템’ 외에도

의료 및 보험 데이터를 이용한

미청구 보험금 추출 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 권리 취득을 하셨는데요.

이 시스템은 보험소비자에게 어떤 편리함을 제공이 되나요?

 

 

Answer

 보험금은 단순 의료비 내역만으로

추출할 수 있는 정보가 아닙니다.

개별 보험가입정보에 따라

다르게 산정이 되고 있는데요.

‘의료비 지출내역 예측 서비스’에 대한 특허는

의료비 내역으로 보험금을 추출하는 알고리즘에 대한 특허였습니다.

 

더 나아가 ‘의료 및 보험 데이터를 이용한

미청구 보험금 추출 서비스 제공 시스템’ 은

보험데이터를 이용한 추출 서비스의 경우,

개별 보험 약관에 맞춰 산정이 되는

보험금 정보에 대한 알고리즘입니다.

 

 


 

 

 

 

Question

테헤란을 통해 여러 특허를 출원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권리 취득에 성공하 셨는데요.

이렇게 두 가지 지식재산권 취득을 진행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Answer

 그동안 빠르게 성장한 보험산업 내,

여러 보험관련 플레이어들이

보험산업 혁신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환경적 변화나 사회의 발전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 디지털 기술을 사회 전반에 적용하여 전통적인 사회 구조를 혁신시키는 것

 

이러한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의 가능성을

확인하여 ㈜그린리본 또한 빠른 시장 선점과

비즈니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특허를 출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허는 자신이 개발한 기술을

지키기 위한 필수 안전 장치라고 생각 합니다.

 

 


 

 

Question

등록 받은 지식재산권이

실제로 사업에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었다면, 어떤 도움이 되었 을까요?

 

 

Answer

많은 후속 서비스와 관련 기업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보험시장에서 빠르게 저희가 가지고 있는

고유 서비스를 확장하고,

비즈니스적 이슈를 줄이기 위해

해당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등록하였고,

현재도 특허 출원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스타트업들 사이의 경쟁으로

크게 눈에 보이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향후 대기업

또는 빅테크 기업과의 경쟁에

많은 도움과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Question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과정에서

문제점이나 어려움은 없었나요?

 

 

Answer

처음 상담을 받고 진행을 결심할 때부터

직원 분들 또한 친절하셨고, 등록을 하면서도

윤웅채 변리사님의 경청과 도움으로

어려움 없이 순탄하게 진행했습니다.

 

 


 

 

 

 

Question

테헤란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그리고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nswer

특허법인 테헤란은

포털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테헤란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등록가능 보다(등록가능도 중요하지만 ^^)

만약 해당 특허 등록이 거절 되었을 시

테헤란의 대응방안 즉, 차선책을 변리사님께서

명확하게 말씀해주셨기 때문에  큰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험 상 타 사무소에서는 가격테이블에 있어

모호했던 부분으로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테헤란은 명확한 가격테이블이 있어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Question

테헤란에서 특허 상담 및 출원 과정에서

좋았던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Answer

어려울 수 있는 보험 비즈니스를 이해하시고

저희의 서비스를 파악한 후

특허 출원을 진행해주셨고

현재도 진행해주고 계십니다.

 

내용 상으로도 완벽했고, 변리사님 뿐만 아니라

테헤란에 대한 신뢰가 계속 쌓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 추가적인 특허 출원을

진행에 대한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기존 특허 등록 3건과

출원 중인 추가 5건이 있습니다. ^^

 


 

 

 

 

Question

테헤란과 사건을 진행하면서 만족하셨던 점,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좋은 점이든 나쁜 점이든 편하게 말씀해 주셔도 됩니다.)

 

 

Answer

너무 잘 챙겨 주시고 항상 신경 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테헤란은 후속조치 또한 잘해주시고,

추가적인 출원 사항들까지도

잘 정리해주시는 부분 항상 감사합니다.

 

다른 사무소에서 경험했던 것과 다르게

테헤란은  윤웅채 변리사님도 너무 잘해주시지만

실무 하시는 분들  또한 진행상황 공유와

후속조치까지 잘 취해 주십니다.

계속 테헤란과 진행하고 싶을 만큼요.

 

 

 

Question

추후 새로 개발되는 기술이 있다면

다시 또 테헤란을 방문하실 의사가 있으신가요?

 

 

Answer

네! 기존에 등록 받은 특허와 출원 중인

특허 외에 추가 3건 출원 준비중입니다. ^^

 

 

Question

지식재산권에 관련하여

특허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

전달 드리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Answer

팀원, 투자자 그리고 고객(소비자) 에게

신뢰를 제공할 수 있는 여러 요인이 존재하는데요.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여러 신뢰 중

‘특허’는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생각 합니다.

 

 


 

 

대표라면 사업 초기에 있을수록

더 잘 챙겨야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워낙 많은 업무량에 신경 쓸 것이 많아

놓칠 수도 있으며,  출원 까지만 진행 후

등록을 하지 못하여

지식재산권을 놓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특이 사항을 이해해주고,

특허를 등록하고자 하는 비즈니스의 특성을

잘 이해해주는 특허법인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 하는데요.

 

특히 한 특허법인에서 여러 건의 특허를

출원 시킨 법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A와 B, 두 곳의 특허법인이 있다고 가정하면

1,000건의 출원 건을 1,000명이 진행한 곳 A와

같은 1,000건을 300명이 진행한 곳 B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와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저는 특허법인 테헤란을 찾은 것 같습니다. ^^

 

 


 

 

소비자에 입장에서 보험의 순기능을 위해

힘쓰시고 개발에 몰두하시는 김규리 대표님과의 인터뷰로

특허법인 테헤란 인터뷰어 또한 뜻 깊은 시간이였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신 (주)그린리본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보험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착한 기술을 개발하시는

 (주)그린리본과 김규리 대표님을 테헤란이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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