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청년을 위한 ‘가계부 및 지출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특허 성공 이야기

2024.03.21 조회수 113회

 

“청년이 행복한 세상을 향하여 돌진하라!”

 

 

청년독립지원청은 청년의 재정적 자립과 독립을 지원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입니다. 청년의 앞날을 응원하는 청년독립지원청에서 ‘왜’ 특허법인 테헤란을 찾아주셨을까요?

 

 

청년독립지원청 소속 오도선 연구원님께서 개발한 ‘3갈래 가계부 및 이를 이용한 지출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을 특허로 등록받았기 때문인데요.

 

 

‘3갈래 가계부’ 가 무엇인지 그리고 실제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며, 청년독립지원청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려고 합니다.

 

 

 


 

 

A. 청년독립지원청은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저해하는 사회구조와 금융환경을 문제로 보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방적이고 보편적인 체험형 지출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년의 재정적 자립과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본 기업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A. 지출관리 미션 체험에 대해 쩐코치가 일일이 피드백을 하고, 수십, 수백명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어 참여자들끼리 유대감을 갖는다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청년독립지원청의 지출관리 서비스는 돈을 소비하는 ‘나 자신’ 을 돌아보면서 지출에 대한 만족도와중요도를 스스로 체크해 보며, 소중한 내 돈이 후회 없이 나의 행복을 위해 쓰이도록 합니다.

 

 

무엇보다 지출의 특성을 딱 세 가지(고정 지출/수시 지출/연 지출)로 구분했기 때문에 쓰기에도 보기에도 간편합니다.

 

 

* 고정 지출 : 한 달에 딱 한번 나가는 지출 (예. 월세)

* 수시 지출 : 한 달에 여러 번 나가는 지출(예. 커피, 식대)

* 연 지출 : 몇 달에 한번 나가는 지출 (예. 경조사, 등록금)

 

 

 

 

A. 청년독립지원청의 비전은 예방적이고 보편적인 지출관리 문화를 지속개발, 확산하여 청년의 재무적 안녕사회를 건설하고자 합니다.

 

 

* 재무적안녕 : 개인이나 집단이 자신의 경제적 책무를 완전히 충족할 수 있고, 미래의 경제적 변화(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으며, 삶을 즐겁게 만들 수 있는 선택이 가능한 상태

 


 

 

 

 

A. 청년독립지원청의 지출관리 서비스를 통해 청년의 삶이 변화된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재무관리 역량 향상, 월평균 22만원의 지출감소, 삶의 즐거움 상승 등)

 

 

이에 더 많은 청년들에게 이 기술을 전수하고 싶었습니다.

 

 

 

A. 지금 당장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은 없으나, 청년독립지원청의 프로그램에 공신력이 생겼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A. 김신연 담당 변리사의 명쾌한 판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차적으로 특허 등록 가능성을 검토하고는, ‘된다!’ 라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향후 필요하다면 상표 및 디자인출원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미 한 분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A. 당사가 있는 곳까지 직접 찾아와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출장 상담)

 

 


 

귀한 시간 내어 인터뷰에 응해주신 청년독립지원청 김기종 대표님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욜로,  빚투, 영끌과 같은 분위기가 만연한 사회에서 ‘3갈래 가계부 및 이를 이용한 지출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은 빚지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돈 관리 기본기술 입니다.

 

 

독특한 지출 체험 그리고 특별한 온라인 금융 코칭을 통해 지출관리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이죠.

 

 

청년독립지원청은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순간까지 버팀목이 되고, 청년들이 너무 살만해져서 더 이상 찾는 이가 없을 때, 중장년독립지원청으로 넘어가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합니다.

 

 

청년이 즐거운 삶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가 만연해지는 순간까지 저희 테헤란이 함께하겠습니다.

 

 

“이게 될까?” 물음표 가득한 순간, 테헤란에서는 확신에 찬 느낌표로 보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특허법인 테헤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