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등록검색, 초전도체 유사기술 알아보는 절차는

2024.03.27 조회수 92회

 

 

안녕하세요, 1인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 전문 테헤란입니다.

 

 

 

최근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한 ‘초전도체’ 기술이 있습니다. 전기의 흐름을 발해받지 않거나 손실되지 않는 물질을 일컫는 말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전도체 특허등록과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유사기술 검색 방법 및 비용)

 

 

<특허법인 테헤란은 경력 15년 이상 전문가들과 함께하고 있는 곳입니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약 18,500여 건 이상의 업무 사례를 진행하면서 테헤란만의 특허등록 검색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의뢰인께서 최소한의 참여만 하되,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는데요.

선행기술조사 / 회피설계 / 기술 보완 등을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고 싶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특허 상담 비용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1. 특허등록 검색, 필요한 이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거나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특허등록 검색’ 절차입니다.

이미 경쟁업체에서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거나 등록한 상황이라면, 기술을 개발하는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이죠.

만일 이러한 사실을 모른 채 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로 출원한다면 아마 특허침해에 해당할 것입니다. 특허 등록 가능성 또한 낮아질 수 있고요.

따라서 기술 개발 및 출원 방향성을 수립하기 위해 특허등록 검색을 수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실무에서는 선행기술조사(선행특허조사) 라고도 하며, 특허청에 등록되어 있는 기술 및 공개된 기술을 조사하는 절차로 이해하심 됩니다.

 

 

(1) 출원하려는 기술이 특허 침해에 해당할지 검토

 

 

(2) 특허로서의 가치가 어떠할지 판단

 

 

(3)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

 

 

위와 같은 항목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만일 출원하려는 특허 건수가 적은 편이라면 특허법인에 의뢰하는 것이 효율적이지만, 건수가 많다면 기업 내부에서 선행기술조사를 직접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행기술조사 비용,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1)특허법인에 의뢰 혹은 (2)기업 내부 조사 중 선택하시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초전도체 유사기술 알아보려면?

 

대표적인 특허등록 검색 방법으로는 ‘키프리스 조사’ 가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반면, 검색에 대한 정확도가 보장되어 있다고 할 수 있죠.

‘초전도체’ 와 관련된 유사기술을 확인하고 싶다면, 자유검색(전문) 을 활용할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자유검색에 ‘초전도체’ 키워드를 검색한 것인데요. 메인 키워드 검색을 통해 넓은 범위에 있는 관련 기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전도체와 관련된 기술이 약 4,305건이 확인되었습니다.

검색 리스트를 확인하고, 선행특허와 유사하지 않도록 회피해서 설계한다면 등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허등록 검색 과정을 마무리했다면 특허등록요건(산업상 이용가능성/신규성/진보성) 을 만족할 수 있도록 기술 내용을 보완하시면 되겠습니다.

 


3. 테헤란의 특허비용

 

특허등록 검색은 단순히 기술 내용을 ‘검색’ 하는 것 외에도, 검색 결과를 분석하고 기술 내용을 보완하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어려워 아마 전문가를 선임하려는 대표님들도 많을 듯한데요.

테헤란은 선행특허조사 / 회피설계 / 기술 내용 보완 / 아이디어 구체화 / 출원서 작성과 같은 절차를 약 150~180만원 비용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출원 비용으로, 등록 비용은 별도로 발생함

* 특허청 관납료, 변리사 선임료, 부가세 포함

전문가를 선임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선임료에 어떠한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지 명확하게 살펴봐야 하는 것입니다.

당소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절차를 진행하면서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혹여 사건 도중 의견제출통지서가 접수된다고 해도 추가 비용 없이 거절 이유를 검토하고 대응 서류를 작성해 드리고 있죠.

합리적인 비용으로 특허출원하고 싶다면 자신있게 테헤란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4. 맺음말

 

이번 칼럼에서는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계신 초전도체 특허등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특허는 출원 준비부터 등록까지 약 1년 8개월에서 2년까지 걸리는 권리로, 신속하게 준비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저희 테헤란에서 준비 과정부터 꼼꼼하게 도와드리고 있으니, 기술에 대한 내용만 전달해 주시면 등록 가능성을 검토해 드리겠습니다.

검토 결과에 따라 출원 방향성을 수립하고 출원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담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니,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전화 상담, 카톡 상담, 출장 상담 진행 중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